발의 굳은살과 티눈은 불편한 신발 착용, 지속적인 마찰, 혹은 과도한 압력으로 인해 발에 생기는 단단한 살이다. 이는 오늘날 사람들에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미용 상 문제 중 하나이며, 보통 발의 아래쪽이나 엄지발가락 아래에 생긴다. 오늘 이 글을 읽고 발의 굳은살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굳은살은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피부가 갈라지게 만들고 감염이 생기게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생기는데 이는 특히 처음부터 굳은살이 생기게 만들었던 요인에 계속 노출된 경우 더욱 그렇다.
좋은 소식은 비싼 제품에 많은 돈을 쓰지 않고 이를 효과적으로 없애는 100% 천연 해결책들이 있다는 것이다. 이 중 하나가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성분이 있는 양파 식초 치료제이다.
한번 시도해 보자!
발의 굳은살을 위한 천연 양파 백식초 치료제
발의 굳은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단단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거기에 쌓인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해야 한다.
양파는 외용으로 발랐을 때 이런 과정을 돕는 천연 산이 함유된 채소이다.
양파의 강한 냄새가 그다지 좋은 것은 아니지만, 놀라운 항박테리아 및 소염 성분이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게 만들어 준다.
여기에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비타민 C, 칼륨, 마그네슘, 엽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양파는 항산화 작용을 해 세포 활동을 촉진하고 활성산소의 악영향을 최소화하는 황 성분의 원천이기도 하다.
양파의 천연즙은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주고, 감염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없애며, 발을 부드럽게 만든다.
또한 양파를 백식초와 조합하면, 이런 문제를 위한 완벽한 치료제가 된다.
식초는 몸의 자연 pH를 변화시키지 않으면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아세트산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더 읽어 보기: “손과 발의 굳은살을 제거하는 방법“
양파 백식초 치료제는 어떻게 만들까?
이 홈메이드 치료제는 굳은살, 티눈, 무좀, 수포처럼 발에 영향을 미치는 대부분의 문제들을 위한 뛰어난 해결책이다.
효과가 약물이나 약국 제품들만큼 빠르지는 않겠지만,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재료
- 중간 크기 양파 1개
- 백식초 3/4컵 (150ml)
- 유리 용기 1개
- 비닐랩 (필요한 만큼)
- 천 1장
만드는 방법
- 양파 표면에 있는 세균을 제거하기 위해 껍질을 벗겨 씻는다.
-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용기에 백식초를 부어 담근다.
- 4-8시간 동안 두었다가 자기 전에 바른다.
사용 방법
- 양파 식초에 솜을 적셔 굳은살에 바른다.
- 완전히 바르면 굳은살 위에 솜을 올리고 랩으로 씌운다.
- 양말을 신고 하루밤동안 둔다.
- 다음날 따뜻한 물로 헹군 다음, 부석으로 굳은살을 문지른다.
- 이것을 7일간, 혹은 굳은살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반복한다.
효과적으로 발의 굳은살을 제거하기 위한 팁
- 따뜻하고 습관 환경은 굳은살과 무좀이 생기기에 완벽하므로 이를 피하는 것을 기억하자.
- 어떤 경우에도 굳은살 제거를 위해 핀셋, 손톱깎이, 혹은 비슷한 도구를 사용해서는 안된다.
- 최소한 굳은살 제거를 위한 치료를 하는 동안만이라도 평평하고 공기가 잘 통하는 신발을 신는다.
- 하이힐은 이런 문제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이므로, 착용을 제한해보자.
- 새 신발이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을 막으려면, 신기 전에 로션이나 바세린을 약간 바른다.
- 발을 사과식초와 물을 넣은 대야에 담가 정기적으로 소독을 한다.
- 일상적인 미용 습관의 일부로 발 각질제거를 한다.
더 읽어 보기: “예쁜 발을 만드는 발 관리법 6가지“
보기 흉한 굳은살이 아직도 귀찮게 하는가? 이 글의 조언을 따라 이 치료제를 시도해보고 이것이 굳은살을 부드럽게 만드는지 보자.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는 점을 유념하고, 무엇보다도 이 치료제를 일관성있게 사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