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
오메가3가 함유된 식품의 건강상 효능에 대해서는 이미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 지방산은 아주 특별하다. 하지만 몸은 이것을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없으며, 우리는 음식을 통해 오메가3를 섭취해야 한다.
가장 잘 알려진 오메가3 식품은 연어, 정어리, 참치를 포함한 기름진 생선이다. 하지만 이것만이 오메가3을 섭취할 수 있는 유일한 원천은 아니다. 이 지방산의 필요량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식품이 있다.
오메가3의 다양한 기능
- 오메가3 지방산은 뇌의 발달 및 기능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학습 과정과 관련이 있고 여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이것은 임신 기간 오메가3가 결핍되었던 아이들에 관한 연구에서 확인된 바 있다. 이 아이들은 시력 문제 및 신경 합병증을 겪는 경향이 있었다.
- 이 영양소들은 심장 질환이 생길 위험을 낮춰주는 작용을 한다.
- 오메가3 지방산들은 염증을 줄이는 데 이상적이다.
- 만성 질환이 생길 가능성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오메가3의 효능
콜레스테롤 조절
먼저 나쁘지 않은 콜레스테롤도 있으며, 이것은 심장에 좋다. 예를 들어, 생선을 많이 먹는 에스키모인들은 혈액 내의 트라이글리세라이드(지방)가 줄어드는 경향이 있다.
*추천 글: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5가지 자가요법
혈압 조절
많은 임상 연구에서 오메가3 섭취와 혈압 감소와의 관계를 보여준다. 어떤 경우이든 의사만이 치료를 위한 지시를 할 수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잘 짜인 식생활은 어떤 질병이든 치유를 돕는 데 보완이 될 수 있다.
오메가3 함유 식품
아마 씨
아마 씨는 다량의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다. 아마 씨 100g당 오메가3가 20g 함유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놀라운 양의 지방산은 최소 필요량 이상이다.
치아 씨
치아 씨에는 오메가3가 엄청나게 함유되어 있는데, 함량은 아마 씨와 비슷하다 (20%). 치아 씨를 이용해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대두
대두는 건강한 지방을 공급하는 아주 특별한 콩류이다. 대두 100g당 오메가3가 11g 정도 함유되어 있다. 이 콩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아주 다양하다.
호두 오일
호두 오일은 샐러드드레싱으로 이용하거나 디저트를 만드는 데 아주 좋은 재료이다. 여기에 함유된 오메가3의 양은 아주 높은데, 오일 100g당 10g에 가깝다. 호두 오일은 아주 좋은 소염제이다.
땅콩버터
땅콩버터는 우유로 만든 버터보다 더 건강에 좋으며 이를 대체할 수 있다. 땅콩버터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대로 먹을 수도 있고 다양한 조합으로 먹을 수도 있다. 땅콩버터 100g에는 오메가3가 10g 함유되어 있다.
카놀라 오일
이것은 주방에서 아주 다용도로 사용되는 오일이다. 이것은 빠르게 볶는 요리나 베이킹에서 사용하기 좋다. 카놀라 오일 100g당 9g의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모든 식품과 잘 어울린다. 튀김 요리에는 권장하지 않지만 다른 용도로는 모두 좋다. 제대로 사용하면 몸에 필요한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
*추천 글: 레몬즙과 올리브 오일을 섞은 것의 놀라운 효능
캐비어
이것은 흔하게 섭취되는 식품은 아니지만, 아주 좋은 오메가3 식품으로 언급할 가치가 있다. 게다가 캐비어에는 인이나 나트륨과 같은 다른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양배추
양배추는 샐러드를 만들기에 아주 좋다. 여기에는 비타민 및 무기질에 더해 오메가3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카리테 버터
이것은 아프리카의 나무 열매에서 나오는 재료이다. 여기에는 오메가3를 포함해 몸에 아주 이로운 지방산이 엄청나게 함유되어 있다.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면 더 자세하고 개인 맞춤화된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한 종류의 영양 식품을 섭취하여 특정 식품에 대한 의존성을 끊는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Villalobos ME., Sánchez Muniz FJ., Acín MT., Vaquero MP., et al., Similitudes, diferencias y agonismos en los efectos pleiotrópicos de las estatinas y los ácidos grasos omega 3. Nutr Hosp, 2010. Nutr Hosp, 2010.
- Jimenez P., Masson L., Quitral V., Composición química de semillas de chía, linaza y rosa mosqueta y su aporte en ácidos grasos omega 3. Rev Chil Nutr, 2013.
- Sanz París A., Sanchís M., Malpartida KG., García Gómez M., Propuesta de perfil de ácidos grasos omega 3 en nutrición enteral. Nutr Hosp,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