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매력을 떨어뜨리는 나쁜 습관
자신의 매력을 떨어뜨리는 나쁜 습관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몇 가지 행동은 자신이 갖고 있는 매력을 떨어뜨리고 접근하기 어려운 사람으로 만들 수 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자.
이기적인 성격
자신도 모르게 이기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사람들은 대화를 할 때도 주변 사람이나 상황을 고려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 누구도 자신만을 생각하는 사람과 친구가 되고 싶어 하지는 않기 때문에 이러한 습관이 있다면 변화가 필요하다.
외적인 미에만 집착하고 내적인 미는 무시한다
외모에만 신경을 쓰고 내면의 미는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성격을 갖고 있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기지 않는다는 점을 잊지 말자.
외모 그 이상의 아름다움을 찾으려고 노력해 보자.
경쟁적인 성격
너무 경쟁적인 성격 또한 그다지 매력적인 유형은 아니다.
친구에게도 빛이 나는 순간을 선사할 수 있어야 한다. 오직 자신만 돋보이기 위해 상대방의 성취를 무시하는 유형의 사람이 되지는 말자. 다른 사람의 능력을 인정하는 것이 오히려 더 멋진 사람이 될 수 있는 방법이다.
친구는 나의 적이 아니다
친구들과 말다툼을 하는 대신 차이를 인정하거나 존중하려고 노력해 보자.
친구는 나의 적이 아니라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자. 적을 대하듯 친구에게 행동을 하면 관계에 금이 갈 수 있다.
사소한 문제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
사소한 문제에도 매우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 행동은 오히려 스스로를 고립시키는 나쁜 습관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서 두 명의 친구가 여행을 간다고 해서 그들과의 관계를 의심할 필요는 없다. 여전히 나의 친구로 남아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지배적인 성격
주로 결정을 내리는 편인가? 모든 상황에서 본인이 책임을 지는가? 아니면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을 통제하려고 하는가?
지배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면 긴장을 풀고 남의 의견을 수용해 보자. 이렇게 하면 짊어지고 있던 책임감을 한결 내려놓을 수 있다.
진실되지 못한 성격
모든 관계에서 거짓말을 하거나 불필요한 핑계를 대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진실된 태도를 취하지 않으면 그 무엇도 얻을 수 없다. 친구는 항상 나를 이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을 명심해 두자.
더 읽어보기: 유년기는 성격 발달에 영향을 미친다
무례하다
무례하거나 공격적인 태도를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주변의 친구가 많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렇다고 해서 자신을 숨기고 가식적으로 행동하라는 것이 아니라 태도와 행동을 개선하면 사교성을 높일 수 있다는 뜻이다.
부정적인 성향
항상 모든 일을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최악의 상황만을 따지는 경향이 있는가? 그렇다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에 변화를 줄 필요가 있다.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면 정말 긍정적인 일을 자주 경험할 수 있다!
자신의 매력을 떨어뜨리는 나쁜 습관을 갖고 있지는 않은가? 만약 그렇다면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좋은 습관을 유지하려고 노력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