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번도 선물을 하지 않는 애인
여자들은 친구들과 만나면 자신의 연애 얘기를 잘 한다. 고민을 털어놓기도 하고, 자랑을 하기도 한다. 그러면서 서로 조언을 하기도 하고 각자의 애인이나 남편을 서로 비교해보기도 한다. 단 한 번이라도 선물을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하며 불평을 하는 경우도 가끔 있다.
정말 배려심이 많은 애인이 아니라면 불안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 그가 나를 정말 사랑하는걸까? 혹은 나에게 관심이 없나?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한 번이라도 선물을 하지 않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이것부터 기억하자. 누구나 늘 우리가 원하는 것만큼 세심하고 배려심이 많지 않다. 더 오래 만날수록 배려심이 많아지는 것도 아니다.
모든 사람이 다 같을 수는 없다. 정말 세심하고, 상대에게 깜짝 선물을 해 주는 사람이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다. 어느 쪽이 더 낫다고 할 수 없다. 그냥 다르다고 이해해야 한다.
그래도 발렌타인 데이에 아무것도 받지 못했다면, 좀 상처가 될 수 있다. 그가 사랑하지 않는 것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고 헤어지고 싶어 한다고 말할 수도 없다. 파트너와 대화 해보는 게 가장 좋다.
더 읽어보기 : 연인 사이의 4가지 흔한 실수
선물을 하지 않는 애인과 선물을 받고 싶은 나
특별한 기념일에는 와인을 마시면서 근사한 식사를 하며,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 파트너가 자신을 더 귀하게 여기고 있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애인이 결코 선물할 사람이 아니라면, 그로 인해 상처받지 말자. 자존감에 상처 입을 필요도 없다. 그냥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하자. 좋아하는 것이 뭔지, 어떤 것들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지 솔직하게 말하면 애인의 행동이 변할 수도 있다. 그가 미처 거기까지 생각하지 못한 것일 수 있기 때문이다.
불평을 하거나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진심을 전하는 게 중요하다. 비난받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선물을 하지 않지만 늘 내 편이다
꽃다발, 초콜릿 등을 선물하는 게 애정 표현의 전부는 아니다. 선물을 사는 일 자체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은 선물은 하지 않아도 다른 방법으로 사랑을 표현할 것이다.
그냥 손을 잡고, 행복하게 웃으며 산책하는 것이 돈을 들여 함께 여행을 가는 것보다 더 가치있는 것일 수도 있다. 조용한 포옹, 친절한 말, 진심을 다해 듣기 등도 사랑의 표현이다. 물질적인 것들을 선물하지 않는다고 불평하지 말고, 이런 제스처를 볼 줄 아는 눈을 키우는 게 중요하다.
더 읽어보기 : 행복한 연인들은 어떤 비밀이 있을까?
처음 만날때와 비교하면 많은 것들이 변했다
만날수록 점점 더 신경을 안 쓰는 사람들도 있다. 처음 만났을 때 만큼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다.
처음에는 미리 데이트 계획을 세우고, 생일에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렇지 않은 것이다. 좀 차갑게 대하며 신경을 많이 쓰지 않는다. 무관심해 보이기도 한다.
관계가 너무 편해져서 더 이상 무엇인가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일 수 있다. 이런 경우라면, 서로 대화를 해서 좀 더 신경써 달라고 말하는 게 좋다. 세심함이 가장 큰 매력이었다고 솔직하게 말해주자.
참고하면 좋은 팁
연애는 누군가와 특별한 유대를 갖는 일이다. 관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서로가 원하는 것이어야 한다. 다른 사람들 이야기로 인해 영향을 받을 필요도 없고, 영향을 줄 필요도 없다.
선물을 하는 것으로 애정을 표현하는 사람이 대다수라고 해서 나의 애인도 꼭 그 방법으로 애정을 표현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모든 관계는 다 다르고, 누군가의 방법을 따라 한다고 해서 성공으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서로 원하는 것에 대해 대화하며 서로 모범을 보여야 한다. 선물을 왜 하지 않느냐고 불평하지 말고 먼저 선물을 해 보자. 그러면 그도 똑같은 방법으로 애정을 표현할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Villegas, M., & González, F. (2011). Investigación cualitativa de la vida cotidiana. Medio para la construcción de conocimiento sobre lo social a partir de lo individual. Psicoperspectivas, 10(2), 35-59. https://doi.org/10.2225/PSICOPERSPECTIVAS-VOL10-ISSUE2-FULLTEXT-2
- Ledermann, T., Bodenmann, G., Rudaz, M., & Bradbury, T. N. (2010). Stress, communication, and marital quality in couples. Family Relations, 59(2), 195-206. https://doi.org/10.1111/j.1741-3729.2010.00595.x
- Carstensen, L. L., Gottman, J. M., & LevenSon, R. W. (2004). Emotional behavior in long-term marriage. In Close Relationships: Key Readings. https://doi.org/10.4324/9780203311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