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는 몸을 공격하는 세균을 억제하고 파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이다. 개발된 이후, 항생제는 의료 시술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으며, 오늘날에는 해로운 병원체로 인한 감염을 통제하기 위한 최상의 도구 중 하나이다.
하지만 항생제의 정기적인 사용에 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화학 성분 중 일부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특정 미생물은 그 효과에 내성이 있다. 즉, 이런 미생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더 자극적이고 더 강한 약물을 사용해야 한다는 뜻이다.
비슷한 효과가 있는 천연 성분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 성분들은 자연 재료이기 때문에 다른 약과는 달리 부작용이 없다.
이러한 대안 요법은 호흡기 질환이나 요로 장애와 같은 일반적인 감염을 퇴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감염을 치료해 줄 천연 수제 항생제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이 항생제는 만들기가 아주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이다.
이 글을 참고하여 만들어보자!
꿀과 강황 항생제
꿀과 강황의 병용은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다. 이 성분들은 신체의 자연 면역계 반응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꿀과 강황이 100% 유기농일 때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다른 병원체로 인한 증상을 치료하기가 더 효과적이다.
꿀과 강황은 따로 사용해도 효과적이긴 하지만, 오늘 이 글에서는 강황과 꿀을 같이 사용해서 항생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하지만 먼저 각각 재료의 주요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꿀의 효능
꿀은 수 세기 동안 영양가와 그 약효로 높이 평가된 달콤한 성분이다.
항산화 물질, 비타민 및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꿀은 수백 가지 대안 요법에 쓰이는 항생제 성분이다.
항염증 및 재생 성분은 활성 산소가 세포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조직을 강화하고 항체 생성을 증가시킨다.
내부적 또는 외부적으로 사용될 때, 꿀은 특정 유형의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곰팡이의 성장을 지연시킬 수 있으므로 특정 질병의 치료를 돕는다.
또한 꿀은 독감과 감기에 가장 좋은 치료법이기도 하다. 기도를 깨끗하게 해주고, 콧물이 나오도록 촉진하기 때문이다.
더 읽어보기: 꿀의 치유 효능 6가지
강황의 효능
강황은 인도에서 온 향신료이며, 수백 년간 대체 의학과 요리 분야에 사용되면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강황의 활성 성분인 커큐민은 독특한 오렌지색을 띠며 천연 소염제, 항염증제, 항생제 및 통증 완화제로 작용한다.
이 물질은 조직의 염증 과정에서 불균형을 조절하고, 유해 세균 분자를 파괴한다. 또 감염을 일으키는 병원균에 대한 보호 장벽을 만들어 준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효능까지 포함하면 강황에는 150개 이상의 치유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더 읽어보기: 꿀 강황 젤리: 아주 좋은 소염제
천연 수제 항생제 만드는 방법
많은 문화권에서 “골든 허니”로 알려진 이 꿀과 강황으로 만든 항생제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파괴하는 능력 덕분에 훌륭한 건강의 협력자이다.
많은 사람이 면역력 강화를 위해 이 항생제를 매일 챙겨 먹는다. 하지만 이미 감염되었을 경우에도 치료제 역할을 한다.
이 항생제를 만들 때는 최고 품질의 재료를 사용해야 한다. 그래야만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재료
- 유기농 꿀 4큰술(100g)
- 강황 가루 1.5큰술(15g)
- 조리 기구
- 뚜껑이 있는 유리병 1개
- 나무로 된 작은 숟가락 1개
만드는 방법
- 먼저 유리병에 꿀을 붓는다. 그 위에 강황 가루를 붓는다.
- 나무로 된 조리 도구로 잘 저어 꿀과 강황을 잘 섞는다.
- 뚜껑을 잘 닫고 하룻밤 그대로 둔다.
복용 방법
- 매일 1숟가락씩 먹는다. 공복 섭취가 가장 좋다.
- 따뜻한 물 반 컵에 타 마시면 좀 더 쉽게 먹을 수 있다.
- 이미 감염에 걸렸다면 하루에 3번까지 먹어도 된다.
금기 사항
담석이나 간 질환이 있는 환자는 복용을 피해야 한다.
이 글을 참고하여 천연 수제 항생제를 만들어보자. 감염과 관련된 문제를 치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 Mandal, M. (2011). Honey: its medicinal property and antibacterial activity. Retrieved from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609166/. Web MD. (2018). Turmeric: Uses, Side Effects, Interactions, Dosage, and Warning. Retrieved from https://www.webmd.com/vitamins/ai/ingredientmono-662/turme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