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식도역류를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자연 요법

· 6월 13, 2018
위식도역류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자극적인 식품의 섭취를 피하고, 식단에서 위산 역류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식품의 섭취를 늘려야 한다.

위식도역류를 치료하는 자연 요법을 알아보자. 위식도역류(Gastroesophageal reflux)는 식도와 위를 연결하는 가슴관에 통증이나 쓰라림을 느끼는 것이다. 이것은 하부식도괄약근이라고 불리는 식도로 음식물의 이동을 조절하는 밸브가 위의 음식물을 막는 데 문제가 있거나 작동을 하지 않을 때 발생한다.

이 때문에 음식물이 식도관을 향해 반대로 올라오면서 쓰라림이 유발되고, 이것이 내벽의 손상을 야기한다. 그래서 쓰라림을 느끼는 것이다.

위식도역류는 다음과 같은 식생활 문제로 인한 결과이다.

  • 오랫동안 먹지 않는 것
  • 산이 많은 식품을 먹는 것
  • 초콜릿, 향신료, 고지방 식품과 같은 자극적인 식품을 너무 많이 먹는 것

위식도역류 증상

위식도역류를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자연 요법

위산역류 혹은 위식도역류로 인한 증상은 아주 일반적이다. 이런 증상은 다음과 같다.

  • 속쓰림
  • 구토
  • 불면증
  • 식욕 감퇴
  • 위산 과다

위산역류를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식도열공헤르니아를 유발할 수 있다. 이것은 앞서 언급했듯 음식물의 흐름을 조절하고 위에 음식물을 담고 있는 역할을 하는 횡경막의 밸브가 적절한 기능을 하는 것을 막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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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식도역류를 치료하는 최고의 자연 요법

자연이 제공하는 약용 성분이 신체 문제를 치료하는 데 있어서 더 낫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일반 약과 같은 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지 않으므로 더 좋다.

하지만 자연 요법은 의사에게 처방 받은 약을 보완하기 위해 사용해야 하며, 절대 이를 대체하기 위해 사용해서는 안 된다. 아래에서 위식도역류를 치료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자연 요법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볼 것이다.

감초차

위식도역류를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자연 요법 감초차

감초의 성분은 속쓰림, 위염, 위궤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재료

  • 물 1잔 (200 ml)
  • 감초 3숟갈 (45 g)

사용 방법

  • 물이 끓을 때까지 데운다.
  • 감초를 아주 잘게 다진 다음 끓는 물에 넣는다.
  • 5분간 우려낸 다음, 불을 끄고 15분간 둔다.
  • 하루에 두 번 마신다.

사과

사과의 효능을 얻기 위한 최고의 방법 중 하나는 차로 마시는 것이다.

재료

  • 사과 1개
  • 물 1컵 (250 ml)

사용 방법

  • 작은 팬에 물을 붓고 끓인다.
  •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로 사과를 작게 잘라 넣은 다음, 끓는 물에 넣는다.
  •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10분간 달인다.
  • 컵에 붓고 마신다.
  • 하루에 3번 마신다.

베이킹 소다

위식도역류를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자연 요법 베이킹 소다

재료

  • 물 1잔 (200 ml)
  • 베이킹 소다 1숟갈 (9 g)

사용 방법

  • 따뜻한 물 한 잔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 잘 섞는다.
  • 하루에 한 번 마신다.

알로에베라

알로에베라는 위식도 역류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소염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재료

  • 알로에베라 겔 4숟갈 (60 g)
  • 물 1잔 (200 ml)

사용 방법

  • 알로에베라 잎의 겔을 떼넨 다음 물과 함께 블렌더에서 간다.
  • 걸러서 마신다.
  • 증상이 나타날 때, 혹은 자기 전에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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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강

생강의 소염 성분은 차를 만들어 마심으로써 얻을 수 있다.

재료

  • 생강 뿌리 1숟갈 (15 g)
  • 물 1컵 (250 ml)

사용 방법

  • 물을 끓인 다음, 생강을 작게 썰어 넣는다.
  • 끓는 물에 생강을 넣고 10분간 끓인다.
  • 이 시간이 지나면 마신다.
  • 하루에 한 번 마실 수 있다.

기타 권장 사항

위식도역류를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자연 요법

  • 위식도 역류로 인한 속쓰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우유처럼 글루타민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다. 글루타민은 체내에 있는 무기질로, 결핍될 경우 위식도 역류가 발생할 수 있다.
  • 운동을 더 많이 하자. 운동은 소화와 같은 다양한 신체 기능을 개선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것은 위산을 줄이고, 몸이 필요로 하지 않는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위식도역류로 인한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 건강한 식생활을 시작해야 한다. 고지방 식품의 섭취는 피하자.
  • 과도한 음주 혹은 흡연은 식도관을 엄청나게 침식시킨다. 횟수를 줄이면 차이를 느끼게 될 것이다.

증상이 계속 되거나 악화될 경우, 다른 질병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