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으로는 점진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 전문가를 만나보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모두가 그럴 수 있는 상황은 아니며, 특별한 행사에서 멋져 보이기 위해서나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빨리 살을 빼고 싶을 수도 있다. 이런 경우라면 30일 만에 S라인 몸매를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전력에 대해 주목해보자.
마음이 먼저, 몸은 그다음
우리가 삶에서 변화를 주고자 할 때면 먼저 정신적으로 준비가 되어야 하며 특히 신체 단련에 관해서는 더욱더 그렇다. 목표 달성을 위한 절제력을 갖기 위해서는 언제나 충만한 의지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매일 몇 가지 내적인 대화를 해보자. 매일 자신과 대화를 하면서 왜 다이어트를 하는지, 얼마나 목표를 달성하기 원하는지, 바라던 결과를 얻게 되면 얼마나 행복할지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탄력있는 몸매를 위한 영양소
매일 운동하기
하루에 최소 한 시간 동안 뛰거나 걸어 보자. 바지 사이즈를 줄이는 데 유산소 운동보다 효과적인 운동은 없다.
격렬한 운동은 아니지만 유산소 운동은 오랜 시간 동안 산소를 더 흡수하고, 지방을 더 많이 연소시킨다.
- 뛰기나 걷기에 더해 수영이나 자전거 같은 운동을 결합해 보자.
-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개인적 취향에 가장 맞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지속해서 운동할 수 있는 동기와 의지가 생긴다.
- 수분 보충을 잊지 말자.
한 달 안에 S라인 몸매를 만들기 원한다면 매일 운동할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30일 만에 S라인 몸매를 만들기 위해 제대로 먹는 방법
1. 설탕 섭취 제한하기
설탕을 첨가하면 음식 맛이 좋아지기는 한다. 하지만, 설탕은 영양 가치가 전혀 없으며 칼로리가 아주 높으므로 지방 축적량을 늘린다.
게다가 설탕은 신진대사를 느리게 하면서 체내에 오랫동안 남아있기 때문에 제거하기도 몹시 어렵다.
2. 한 가지 음식에는 한 가지 재료만 사용하기
모든 요리는 한 가지 주재료, 가능하면 채소나 유기농 달걀로 이루어져야 한다.
생선을 먹는다면 냉수성 어류를 선택하고 가능한 조리를 최소화하라. 생선 요리는 아주 인기가 많으므로 여러 가지 레시피, 특히 일본식 레시피를 많이 찾아볼 수 있다.
3. 붉은 육류 대신 살코기 선택하기
붉은 육류는 지방과 칼로리가 너무 높아, 완벽한 S라인 몸매를 위해 필요한 지방 연소를 불가능하게 만든다.
적어도 이 다이어트 기간에는 붉은 육류 섭취를 끊자. 닭고기 또한 우리의 목표 달성을 방해하는 지방 함량이 높으므로, 유기농 채소와 생선을 대신 선택하자.
4. 풍미를 더 해주는 조리법 찾아보기
소량만 먹는다고 해서 먹는 즐거움을 완전히 포기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그렇게 하면 동기를 아예 잃을 수밖에 없다.
코코넛 오일, 계피 및 기타 향신료를 첨가해 요리에 풍미를 더해보자. 더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5. 좋은 지방과 나쁜 지방을 구분하기
모든 지방이 체중을 늘게 만들지는 않는다. 오히려 S라인 몸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지방도 있다.
먼저 나쁜 지방은 다음과 같다.
- 유전자 조작 식품
- 동물성 지방(특히 붉은 육류)
- 포화 지방
좋은 지방은 유기농으로 생산된 식물성 제품이나 올리브 오일과 같은 식품에 함유되어 있다.
놓치지 말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의 놀라운 효능
6. 매일 5번 소량으로 식사하기
이 방법은 아주 중요하다. 매일 5번 소량으로 먹지 않으면 활력을 보존하기 위해 신진대사가 느려진다. 다음 식사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있을 경우 보존 차원에서 신체는 지방을 저장하게 된다.
하지만 매일 여러 번 식사하는 데 소화계가 익숙해지면, 신체가 다음 식사를 곧 하게 된다는 사실을 인지하여 소화 과정이 훨씬 빨라지고 신체는 지방을 저장하려고 하지 않는다.
꾸준히 노력해야겠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큰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를 더 수월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도전해 볼 준비가 되었는가?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Brill, J. B., Perry, A. C., Parker, L., Robinson, A., & Burnett, K. (2002). Dose-response effect of walking exercise on weight loss. How much is enough? International Journal of Obesity. https://doi.org/10.1038/sj.ijo.0802133
- Rand, K., Vallis, M., Aston, M., Price, S., Piccinini-Vallis, H., Rehman, L., & Kirk, S. (2017). “It is not the diet; it is the mental part we need help with.” A multilevel analysis of psychological, emotional, and social well-being in obesity. International journal of qualitative studies on health and well-being, 12(1), 1306421.
- Soeliman, F. A., & Azadbakht, L. (2014). Weight loss maintenance: A review on dietary related strategies. Journal of research in medical sciences : the official journal of Isfahan University of Medical Sciences, 19(3), 26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