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식 소곱창은 도대체 뭘까? 과연 스페인 요리에도 곱창이 사용될까? 한번 소곱창 요리를 맛본다면 얼마나 맛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마드리드식 소곱창은 쉽게 준비할 수 있으면서도 아주 독특한 음식이다.
마드리드식 소곱창은 어떤 음식일까?
많은 스페인 음식들과 마찬가지로, 이 음식은 마드리드에서 유래되었다. 하지만, 이 요리는 몇 가지 각색된 요리 중 하나에 불과하다.
마드리드식 소곱창이라고 하면, 마드리드 사람들은 이 요리를 먹으려면 숟가락, 포크, 냅킨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건더기와 단백질이 듬뿍 들어 있는 찌개이기 때문이다.
곱창은 소의 내장을 가리키는 말이지만, 그것은 또한 다른 동물에서 온 것에도 쓰인다. 관련 스페인어인 트라이파스(Tripas) 또한 어떤 동물의 위장에서 생산되는 요리들을 가리킨다. 이 요리는 오랜 시간 쪄서 맛있는 소스와 함께 준비된다.
스페인에서 인기 있는 다양한 초리조를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되는 옥수수, 병아리콩, 고추류를 첨가하는 요리법도 있다.
이 레시피의 특성
일단 한번 맛을 보기만 하면, 분명 또 먹고 싶어질 것이다!
종종 바게트와 함께 제공되며, 이 매우 강렬한 음식의 구성은 입맛에 꽤나 자극적일 것이다. 먹은 후에는 소화도 천천히 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배부르다.
또한 내장을 사용하는 것은 이베리아 반도식 요리에서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내장은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간은 결국 자연에서 가장 농축된 비타민 A의 원천 중 하나이다. 한편, 다른 장기들은 체력과 지구력을 증진시키고 근육을 형성하는 여러 가지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이 요리를 만들려면 소시지, 돼지껍질 등이 필요하다. 사실, 이 요리 대부분의 칼로리와 탄수화물은 여기서 온다. 만약 찌개 요리, 소시지를 곁들인 고칼로리 육수를 좋아하고 부엌에서 보낼 시간이 있다면, 마드리드식 소곱창을 꼭 먹어보기 바란다.
마드리드식 소곱창 레시피
이 레시피가 호기심을 자극하는가? 이 요리의 양념 비결은 인내와 신중한 계획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전날 밤에 과정을 시작하여 (기호에 따라) 정확한 양의 조미료를 쓰고 고기를 양념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래 양념하면 할수록 결국 맛은 더 좋아진다.
재료
- 소곱창 5컵
- 스페인식 초리조 8개
- 부르고스 블랙 푸딩(스페인 피 소시지) 2-3개
- 한 입 크기로 썬 베이컨 370그램
- 잘게 썬 월계수 잎 3큰술
- 곱창 양념 4큰술
- 잘게 썬 중간 크기의 노란색 또는 흰색 양파 2개
- 껍질을 벗긴 마늘 3개
- 홍고추 2개
- 토마토 페이스트 4큰술
- 소금 1큰술
- 후춧가루 1꼬집
- 물 (필요한 만큼)
만드는 방법
- 먼저, 곱창 조각을 한 입 크기로 자른 후, 잘 씻긴다.
- 곱창을 물에 넣고 익히고, 잘게 썬 월계수 잎을 넣는다.
- 그리고 나서, 베이컨 조각들과 양념을 냄비에 넣는다.
- 뚜껑을 덮지 않고 45분 동안 조리한다.
- 45분 후에 물을 빼는데, 물을 약간 남겨 놓는다.
- 이제 달궈진 재료를 다른 냄비에 넣고 뜨거운 물을 넣은 다음 소시지와 블랙 푸딩을 넣는다.
- 강불에서 15분간 조리한다.
- 그다음, 소스부터 시작해서 마늘, 양파, 홍고추를 볶는다.
- 토마토 페이스트, 요리된 곱창, 그리고 고기를 넣는다. 큰 스튜 냄비에 모든 것을 함께 담는다.
- 나중에 아까 남긴 국물을 넣고 불을 올린다.
- 20분간 끓게 놔둔다. 끓으면 불을 끄고 몇 분 동안 식힌다.
- 빵, 고추와 월계수 잎을 곁들인 그릇에 담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