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의 상상력과 인내와 주의를 가지고 집에서 천연 제품들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면 이 글을 놓치지 말자. 변기 악취 제거제를 직접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작은 알약들이 하수관을 세척하고 변기를 살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사용하는 모든 재료들은 생태 보호적이고 자연 친화적이다.
또한 세척용 제품에 들이는 많은 돈을 절약할 수도 있다.
변기의 악취를 제거하는 알약
변기에서 수많은 이유로 악취들이 나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여기에 몇 가지 예를 들자면 다음과 같다.
- 바닥과 변기 사이의 씰의 상태: 때때로 고품질의 씰이 사용되지 않는다면, 나중에 깨질 수도 있고, 거기서 악취가 탈출할 수 있다.
- 변기 물탱크 안의 플래퍼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원인이다.
- 오버플로우와 배수구를 살피자. 때때로 여기에 물이 고여서 악취를 내기도 한다.
화장실의 냄새를 없앨 때, 언제나 배관도 검사하는 것이 좋다. 나중에 이 간단한 조치로 집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창문을 청소하는 6가지 비법
집에서 변기 악취 제거제를 만드는 방법
목표는 간단하다. 저렴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원한다. 우리 모두 세제나 비누같은 청소용품은 유해한 화학제품을 사용해서 환경뿐만 아니라 우리의 건강도 전반적으로 해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변기 악취 제거제는 어린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아이들에게 이런 제품은 마쉬멜로우나 사탕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작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재료
만드는 방법
- 먼저 모든 재료들을 섞을 중간 크기의 플라스틱 그릇을 준비한다.
- 베이킹 소다를 넣는 것으로 시작한다. 덩어리가 생기면 포크를 사용해서 으깬다. (베이킹소다는 효과적으로 변기와 배수관의 악취를 제거할 것이다)
- 그 다음, 레몬즙을 섞는다. 시트러스 산은 집에서 사용가능한 놀라운 방법들이 있는 강력한 세척제이다.
- 그 다음 단계는 간단하다. 백식초를 섞는다. 이 화합물은 살균작용을 하며 즉각적으로 악취를 중성화시킨다.
모든 재료를 잘 섞은 다음 사진에 나타난 모양으로 찍어내면 된다.
- 이제 과산화수소를 더하자. 조심해야 한다. 화학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에 한 번에 조금씩만 넣어야 한다. (한방울씩! 절대 한 번에 다 넣으면 안 된다!!)
- 마지막으로 할 일은 에센스 오일을 넣는 것이다. 오늘 레시피에서는 차나무 에센스 오일을 사용했는데, 천연 소독 및 항균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 모든 재료들을 잘 섞은 후에는 다음 두 가지를 할 수 있다:
- 계량 스푼을 사용해서 알약 모양으로 찍어낸다.
- 금형을 사용해서 별이나 하트 같은 멋진 모양으로 만든다.
- 알약 모양을 만들었다면, 밤새 말려서 모양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 알약은 밤새 마른 후에 사용이 가능하다.
- 사용하기 위해서는 알약을 변기에 넣고 물을 내리기만 하면 된다. 이 화합물이 배수관을 따라 내려가면서 금방 신선하고 좋은 냄새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효과는 최대 3일까지 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