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악취 제거제를 직접 만들어보자
2분
오늘 소개하는 홈메이드 변기 악취 제거제들은 냄새 나는 변기에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해결책이며, 화장실에 깨끗하고 신선한 냄새만을 남길 것이다.
약간의 상상력과 인내와 주의를 가지고 집에서 천연 제품들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면 이 글을 놓치지 말자. 변기 악취 제거제를 직접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작은 알약들이 하수관을 세척하고 변기를 살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사용하는 모든 재료들은 생태 보호적이고 자연 친화적이다.
또한 세척용 제품에 들이는 많은 돈을 절약할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독성 화학물질이 필요 없는 천연 벌레 퇴치제
변기의 악취를 제거하는 알약
변기에서 수많은 이유로 악취들이 나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여기에 몇 가지 예를 들자면 다음과 같다.
- 바닥과 변기 사이의 씰의 상태: 때때로 고품질의 씰이 사용되지 않는다면, 나중에 깨질 수도 있고, 거기서 악취가 탈출할 수 있다.
- 변기 물탱크 안의 플래퍼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원인이다.
- 오버플로우와 배수구를 살피자. 때때로 여기에 물이 고여서 악취를 내기도 한다.
화장실의 냄새를 없앨 때, 언제나 배관도 검사하는 것이 좋다. 나중에 이 간단한 조치로 집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창문을 청소하는 6가지 비법
집에서 변기 악취 제거제를 만드는 방법
목표는 간단하다. 저렴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원한다. 우리 모두 세제나 비누같은 청소용품은 유해한 화학제품을 사용해서 환경뿐만 아니라 우리의 건강도 전반적으로 해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변기 악취 제거제는 어린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아이들에게 이런 제품은 마쉬멜로우나 사탕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작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재료
만드는 방법
- 먼저 모든 재료들을 섞을 중간 크기의 플라스틱 그릇을 준비한다.
- 베이킹 소다를 넣는 것으로 시작한다. 덩어리가 생기면 포크를 사용해서 으깬다. (베이킹소다는 효과적으로 변기와 배수관의 악취를 제거할 것이다)
- 그 다음, 레몬즙을 섞는다. 시트러스 산은 집에서 사용가능한 놀라운 방법들이 있는 강력한 세척제이다.
- 그 다음 단계는 간단하다. 백식초를 섞는다. 이 화합물은 살균작용을 하며 즉각적으로 악취를 중성화시킨다.
모든 재료를 잘 섞은 다음 사진에 나타난 모양으로 찍어내면 된다.
- 이제 과산화수소를 더하자. 조심해야 한다. 화학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에 한 번에 조금씩만 넣어야 한다. (한방울씩! 절대 한 번에 다 넣으면 안 된다!!)
- 마지막으로 할 일은 에센스 오일을 넣는 것이다. 오늘 레시피에서는 차나무 에센스 오일을 사용했는데, 천연 소독 및 항균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 모든 재료들을 잘 섞은 후에는 다음 두 가지를 할 수 있다:
- 계량 스푼을 사용해서 알약 모양으로 찍어낸다.
- 금형을 사용해서 별이나 하트 같은 멋진 모양으로 만든다.
- 알약 모양을 만들었다면, 밤새 말려서 모양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 알약은 밤새 마른 후에 사용이 가능하다.
- 사용하기 위해서는 알약을 변기에 넣고 물을 내리기만 하면 된다. 이 화합물이 배수관을 따라 내려가면서 금방 신선하고 좋은 냄새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효과는 최대 3일까지 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