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소스 효능와 장점

· 9월 21, 2016
사과 소스의 효능을 못들어봤단 말인가? 당신이 알아야 할 몸에 좋은 성분들이 너무나도 많다!

어릴 적 아팠을 때, 어머니나 할머니가 졸인 사과를 먹어본 적이 있는가? 소화나 위장 문제로 고생하는 아이에게 사과를 주는 건 예로부터 활용되던 민간 요법이다.

사과 소스의 효능을 못들어봤단 말인가? 사과 소스에는 알아야 할 몸에 좋은 성분들이 너무나도 많다!

오늘 이 글에서 우리는 사과 소스의 장점을 소개한다.

사과 소스가 뭘까?

사과는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과일 중 하나이다. 평소에 사과를 꾸준히 먹으면 좋지만, 여러 요리 방법을 이용해 다양한 음식으로 먹는 것도 사과를 즐기는 데에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사과의 9가지 놀라운 효능

사과로 요리를 하게 되면 사과의 영양소가 그대로 보존된다. 그래서 사과 요리도 항산화물질,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등으로 꽉 차 있다!

특히 사과 소스는 심혈관계 질환이나 암 등 만성 질환의 위험성을 줄이는 능력을 갖고 있다. 그래서 성인들도 사과 소스를 즐겨먹으면 좋다.

사과 소스

  • 여러 연구에 따르면 사과에 들어 있는 과당은 몸의 독소를 제거해준다고 한다.
  • 사과에 꿀과 계피를 더하면 맛과 효능이 동시에 살아난다.
  • 사과 소스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아주 좋다.

사과 소스의 주요 효능

사과는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의 원천이다.

세포 노화를 줄인다

사과는 면역 체계를 개선시켜주는 비타민 C의 원천이다.

그래서 하루에 사과 1개를 먹으면 하루 비타민 C 섭취량의 11%를 채워주어 우리의 몸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해준다.

소화를 돕는다

  • 사과 소스에는 불용성 섬유질이 들어있다. 이를 섭취하려면 사과 껍질까지 함께 요리해야 한다.
  • 사과 소스는 건강한 장 운동을 촉진한다.
  • 최적의 소화 기능과 장 운동을 원한다면 19~50세의 남성 기준으로 하루에 35g의 섬유질이 필요하다. 같은 나이의 여성은 25g이 필요하다.
  • 사과 소스 요리는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딱이다.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물을 많이 마셔주자.
사과 소스 효능

식욕을 살려준다

몸이 아픈 후에 식욕이 돌아오지 않아 고민인가? 이 때 사과 소스를 먹으면 다시 식욕을 살릴 수 있다.

또 음식을 제대로 씹거나 삼키기 힘든 고령의 노인들에게 추천하는 음식이기도 하다.

사과 소스는 폭식증이나 거식증 등의 섭식 장애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식단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배고픔을 채워준다

살을 빼고 싶다면 사과 소스와 친구가 되자. 설탕을 넣지 않은 사과 소스 한 컵은 100칼로리밖에 하지 않는다.

그래서 사과 소스 한 컵만 섭취하면 불량 음식으로 군것질하지 않고도 다음 식사 시간까지 거뜬히 기다릴 수 있다.

사과 소스에 빻은 아몬드나 건포도 1숟갈을 더하면 건강한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로 가득찬 디저트가 완성된다. 먹는 동시에 배의 포만감도 증가할 것이다!

더 읽어보기: 사과 다이어트로 복부를 날씬하게 만드는 법

사과 소스 다이어트

사과 소스 만드는 방법

사과 소스가 얼마나 우리 몸에 건강한 음식인지 알았으니, 이제는 집에서 만들어 볼 차례다!

아주 쉽고 빠른 레시피로 사과 소스를 만들어보자. 또 가족, 친구들과 함께 사과의 영양분을 마음껏 즐겨보자.

재료

  • 빨간 사과3 개
  • 시나몬 가루 1티스푼 (3g)
  • 꿀 2테이블스푼 (50g)

만드는 법

  • 사과를 깨끗이 씻어 4조각으로 선다.
  • 사과의 줄기와 씨를 제거한다.
  • 오븐에 사과를 넣고 170도에서 40분간 굽는다.
  • 시간이 다 되면, 사과를 오븐에서 꺼내 식힌 뒤 으깬다.
  • 시나몬 가루와 꿀을 넣고 잘 섞어준다. 기호에 따라 시나몬 가루와 꿀은 바꿔도 된다.
  • 용기에 나눠 담고 냉장고에 넣어둔다.
  • 원하는 대로 사과 소스를 뜨겁게 또는 차갑게 즐겨보자.

사과 소스에 다른 과일을 곁들이는 건 어떨까? 무화과나 는 사과 소스와 아주 잘 어울린다.

사과 소스 만드는 법

사과 소스를 먹지 말아야 할 이유?

노인, 어린이, 환자, 저체중인 사람이 사과 소스를 먹고 있다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올리브 오일을 넣어보자.

하지만 과당을 소화시키지 못하는 사람들은 사과 소스를 피한다. 사과 대신 딸기, 라즈베리, 파인애플을 쓰고 쌀을 조금 섞어도 좋다.

사과 소스

사과 퓨레와 사과 소스의 차이점은?

많은 사람들이 사과 퓨레와 사과 소스의 차이점을 궁금해 한다. 이 둘은 과연 같은 음식일까?

아니다. 이 두 요리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사과 소스는 사과를 익혀 만든 음식이고 사과 퓨레는 생 사과로 만든다.

사과 퓨레의 경우 사과의 껍질을 벗겨 강판에 간 후 시나몬 가루, 꿀, 건포도를 추가한다.

O’Neil, C. E., Nicklas, T. A., & Fulgoni, V. L. (2015). Consumption of apples is associated with a better diet quality and reduced risk of obesity in children: National Health and Nutrition Examination Survey (NHANES) 2003-2010. Nutrition Journal. https://doi.org/10.1186/s12937-015-0040-1 Basseri, B., Pimentel, M., Shaye, O. A., Low, K., Soffer, E. E., & Conklin, J. L. (2011). Apple sauce improves detection of esophageal motor dysfunction during high-resolution manometry evaluation of dysphagia. Digestive Diseases and Sciences. https://doi.org/10.1007/s10620-010-1513-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