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새우 파스타를 만들 때 재료만 잘 고르면 유당 불내증이나 글루텐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는 요리가 된다. 그리고 파스타에 해산물을 넣으면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좋아하는 요리가 될 것이다.
레몬 새우 파스타의 영양
통곡물 파스타를 먹으면 건강에 좋은 점
파스타를 만들 때 일반 정제 파스타보다 통곡물 파스타를 사용하면 훨씬 더 건강한 요리가 된다.
통곡물 파스타는 곡물의 밀기울, 싹, 배유 등이 그대로 남아있어 식이 섬유와 단백질이 훨씬 더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칼륨, 인,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런 영양소는 느리게 흡수 되기 때문에 통곡물 파스타를 먹으면 에너지가 조금씩 생긴다. 그리고 포만감도 더 오래 유지된다.
통곡물 파스타에는 지방이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다. 대신 과일, 채소, 견과류 및 곡물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스테롤이 함유되어 있다. 식물성 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심장 건강에 정말 좋은 성분이다. 그래서 통밀 파스타는 고콜레스테롤혈증을 관리할 때 먹어도 좋다. 뿐만 아니라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조절하는데도 도움 된다.
더 읽어보기: 아침 식사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5가지 방법
새우가 건강에 좋은 점
새우 100그램은 80 kcal 로 수분과 단백질 함량이 높다.
새우 1인분의 콜레스테롤은 일일 권장 콜레스테롤의 반을 차지한다. 콜레스테롤이 꽤 높긴 하지만 적당량만, 통곡물 파스타 같은 음식과 같이 먹으면 심장 건강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
새우는 요오드, 아연, 칼륨, 인 같은 필수 무기질도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B12 일일 권장량 두 배의 비타민 B12도 함유되어 있다.
더 읽어보기: 요오드 섭취를 위해 꼭 먹어야 할 7가지 음식
레몬 새우 파스타 레시피
필요한 재료 (4인분)
- 파스타 285 g
-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 새우 0.23 kg
- 레몬 3개
- 크림 치즈나 쿼크 140 g
- 바질
- 마늘 가루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 소금과 후추
만드는 방법
- 중불로 팬을 예열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2큰술을 두른 후, 새우를 넣어 볶는다.
- 7~10분 정도 볶은 후 새우를 다른 접시에 옮겨둔다.
- 레몬은 제스트를 만들고, 남은 과육은 작게 자른다.
- 팬에 레몬을 넣고 레몬즙이 나오도록 잠깐 저어준다.
- 다른 냄비에 물을 끓여 파스타를 7분 이상 삶는다. 파스타는 중간에 흰 색이 사라진 정도로만, 알덴테(al dente)로 삶으면 된다.
- 레몬즙이 충분히 나왔으면 레몬 건더기를 건져내고 크림 치즈나 쿼크를 넣는다.
- 여기에 파스타 삶은 물을 조금 넣어 조금 묽게 만든다.
- 파스타를 넣어 소스에 버무린다.
-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 마늘 가루, 바질, 레몬 제스트를 넣으면 완성이다.
채식 중이라면 크림 치즈 대신 콩 치즈를 넣거나 문스터 치즈, 까망베르, 브리, 체다, 프로볼로네, 고다, 블루, 파마산, 스위스 치즈 같이 유당 함량이 낮은 치즈를 넣으면 된다. 파스타도 원하는 종류를 사용하면 된다.
이 파스타는 믹스드 샐러드나 식물성 크림과 같이 먹으면 궁합이 좋다. 점심이나 저녁 식사로 손상없으며 영양가가 풍부한 한 끼가 될 것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Varela Moreiras, G. (n.d.). Esteroles vegetales y colesterol: una apuesta de futuro. Retrieved May 18, 2019, from https://www.fen.org.es/index.php/firma/esteroles-vegetales-y–colesterol-una-apuesta-de-futuro
- Camarón. (n.d.). Retrieved from http://www.fen.org.es/mercadoFen/pdfs/camaron.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