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얗게 센 머리를 염색하는 방법
자연스러운 백발도 아름답지만 원래 머리카락 색에 맞춰 염색하는 것도 훌륭한 대안이다. 특히, 나이와 관련 없이 멜라닌 생성 부족으로 하얗게 센 머리를 멋스럽게 염색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실제로 소셜 네트워크에서는 다양한 색상으로 염색한 머리를 자랑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하얗게 센 머리를 염색하는데 관심이 있다면 이번 글을 잘 읽어보자.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어두운색 머리가 하얗게 셌을 때 염색하는 법
검거나 어두운색 머리에 흰머리가 나면 훨씬 눈에 띄기 쉽기 때문에 건강한 방식으로 흰머리를 염색할 줄 알아야 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염색제 같은 화학 제품부터 헤나나 로즈메리 같은 천연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안이 있다.
다음에서 어두운색 머리에 난 흰머리를 염색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더 읽어보기: 새로운 헤어스타일로 어려 보이는 법
1. 헤나로 하얗게 센 머리 염색하기
헤나는 동명의 식물에서 추출한 색소로 머리카락은 물론 피부까지 염색할 수 있다. 전문가에 따르면 식물의 잎에서 추출한 분말 형태로 판매되는 천연적이고 경제적인 제품이다. 염색 외에도 모발을 보호하고 보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효과를 얻으려면 아래 지침을 따른다.
- 레몬즙 한 테이블스푼과 헤나 파우더 3테이블스푼을 골고루 잘 갠다.
- 모발 뿌리부터 끝까지 모발 전체에 제품을 꼼꼼하게 바른다.
- 다 바르면 일회용 비닐캡을 쓰고 2~3시간 동안 기다린다.
- 그 후 염색약이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충분히 헹군다.
2. 로즈메리로 하얗게 센 머리카락 염색하기
로즈메리는 가정과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향기로운 식물이다. 전문 간행물에 따르면 로즈메리는 강력한 항산화제 및 간 보호제가 될 수 있다. 또한 모발 색소 침착에 기여하며 탈모를 예방하고, 과도한 피지를 조절하고, 비듬을 조절한다고 한다.
- 로즈메리 가지 5개를 잘게 썬다.
- 물 0.5리터를 끓여서 로즈메리를 넣고 냄비 뚜껑을 덮는다.
-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식힌다.
- 로즈메리를 걸러내고 밤새도록 둔다.
- 흰머리를 염색하려면 준비물에 로즈메리 에센셜 오일 5방울과 사과식초 1컵을 첨가하여 12시간 더 기다린다.
- 준비가 완료되면, 원하는 색소 침착 정도에 따라 머리를 감고 머리 뿌리부터 끝까지 발라준다.
- 5분 후, 물로 충분히 헹군다.
밝은색 머리가 하얗게 셌을 때 염색하는 법
밝은색 머리는 흰머리가 나도 잘 눈에 띄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흰머리가 많아졌을 때 원래 모발 색에 맞춰 염색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1. 하얗게 센 머리를 염색하는 데 특화된 제품
시중에는 헤어 케어와 스타일링을 위한 전문 제품이 많이 있다. 그중에는 컬러 강화제도 있는데 하얗게 센 머리와 염색모 색상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제품은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팩까지 다양하다. 이차적이지만 매우 중요한 기능은 천연 또는 화학적 원인으로 탈색된 머리카락이 노랗게 변하는 것을 방지한다. 밝은 머리카락의 경우, 보라색부터 금발을 위한 펄과 실버까지 다양한 범위가 있다.
이들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은 샴푸, 트리트먼트, 컨디셔너를 차례로 쓴다. 헤어 팩은 염색모 색상을 바꿀 수 있으니 사용 빈도를 줄인다.
2. 탈색 또는 반영구 염색
밝은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일반 염색과 마찬가지로 전체나 도포한 부위에만 다양한 색상으로 하이라이트를 주는 제품이 있다.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으며 머리를 감을 때마다 조금씩 색이 바래지만 원할 때 언제든지 새로운 색상으로 바꿀 수 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흰머리에 음영을 주는 단계별 가이드를 공유한다.
- 탈색제를 산화제와 섞는다.
- 덩어리가 없도록 골고루 완벽하게 섞였는지 확인하자.
- 머리카락을 네 부분으로 나누면 더 탈색제를 잘 바를 수 있다.
- 이 제품은 색소 침착이 심하므로 장갑을 끼고 등, 얼굴, 옷에 묻지 않도록 조심한다.
- 손이나 빗을 사용하여 머리카락 전체에 빠짐없이 바른다.
- 원하는 색상이 나올 때까지 10~20분 동안 그대로 둔다.
-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헹구어 마무리하자.
생각보다 간단한 하얗게 센 머리 염색
원래 모발 색이 어둡거나 밝은지에 따라 흰머리를 염색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다. 이는 원하는 염색 또는 탈색 색상이 무엇인지를 기준으로 삼는다. 하지만 흰머리가 노랗게 변하고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관리에 힘쓴다. 그러면 더욱 자신감 있고 편안한 마음으로 흰머리를 관리할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Alcalde, M. & del Pozo, A. (2002) Coloración del cabello (II). Coloración vegetal. Offarm. Vol. 21. Núm. 8. Pág, 189-192. https://www.elsevier.es
- López, M. (2008) El romero. Planta aromática con efectos antioxidantes. Offarm. Vol. 27. Núm. 7. Pág, 60-63. https://www.elsevie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