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을 없애는 일은 정말 어렵다. 완전히 없앨 수는 없고 조금 옅게 만들 수 있을 뿐이다. 이 글에서 튼살 옅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을 소개한다. 임신을 했을 때뿐만 아니라 체중이 갑자기 증가했다 감소한 경우에도 튼살이 생긴다. 보통 엉덩이, 다리, 팔, 복부에 많이 생긴다.
튼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튼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야 한다. 튼살이 이미 생겼다면, 다음의 방법을 참고해보자. 튼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더 읽어보기: 건조한 피부를 위한 7가지 바디 스크럽
- 튼살을 옅게 만드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매일 각질제거를 하는 것이다. 각질제거용 스펀지를 사용하면 된다. 각질제거를 하면 각질을 제거할 수 있고, 피부를 재생하며 튼살을 옅게 만들 수 있다.
- 샤워를 할 때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을 번갈아 사용하면 혈액 순환이 잘 된다. 그리고 샤워를 할 때 차가운 물로 마무리를 하면 피부를 탄력있고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 된다.
-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마시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탄력있게 된다. 물을 충분하게 마시면 튼살을 없애는데도 도움 된다. 뿐만 아니라 과일, 채소 등 수분이 풍부한 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이다.
- 비타민 E는 튼살은 없애는 데 효과적인 성분이다. 이 비타민은 시금치와 아몬드에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 콜라겐과 탄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또 피부를 더 젋고 생기있게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된다.
- 올리브 오일이나 코코아 버터, 로즈힙 오일, 피마자유, 시어 버터나 비타민 A, C가 함유된 크림을 바르고 마사지 하는 것도 튼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더 읽어보기: 피부를 위한 올리브 오일의 사용법 5가지
튼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방법
튼살을 옅게 하는 다른 방법도 있다. 미세 박피술 같은 병원 치료 방법이다. 레이저로 튼살을 옅게 하는 방법도 있다.
최근에는 레티노산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이 성분은 튼살을 옅게 해주고 피부를 재구성해 준다. 외과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효과는 좋다. 이런 방법을 다 시도해도 튼살이 옅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보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으로 치료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다. 꾸준히 노력하면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Oakley AM, Patel BC. Stretch Marks (Striae) [Updated 2018 Dec 28]. In: StatPearls [Internet]. Treasure Island (FL): StatPearls Publishing; 2019 Jan-. Available from: https://www.ncbi.nlm.nih.gov/books/NBK436005/
- Bogdan, C., Iurian, S., Tomuta, I., & Moldovan, M. (2017). Improvement of skin condition in striae distensae: Development, characterization and clinical efficacy of a cosmetic product containing Punica granatum seed oil and Croton lechleri resin extract. Drug Design, Development and Therapy. https://doi.org/10.2147/DDDT.S128470
- Ud-Din, S., McGeorge, D., & Bayat, A. (2016). Topical management of striae distensae (stretch marks): Prevention and therapy of striae rubrae and albae. Journal of the European Academy of Dermatology and Venereology. https://doi.org/10.1111/jdv.13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