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의 흔적: 손에 생긴 검버섯을 없애는 법
나이가 들어가면서 대부분 손에 검버섯이 생긴다. 하지만 나이 말고 자외선 등의 다른 요인들도 검버섯을 만드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는 피부 결점을 감추기 위해 많은 시간과 돈을 들인다. 지금부터 손에 생긴 검버섯과 기미를 없앨 수 있는 쉬운 방법을 몇 개 알아두자.
1. 검버섯을 없애는 알로에 베라 젤
우리의 손은 항상 외부의 다양한 자극에 노출되어 있다. 햇빛과 건조함이 검은 반점을 만들고 점점 진해지기 시작한다. 손에 검버섯과 기미가 생기면 원래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이기 때문에 결국 우리는 점점 내 손이 덜 예쁘다고 생각하게 된다.
매일 알로에 베라 젤을 조금씩 바르면 피부의 재생에 큰 도움이 된다. 이 천연 젤은 피부를 재생하면서 톤도 정리해주기 때문에 기미와 검버섯이 연해지는 효과가 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매일 꾸준히 발라준다는 점에 있다. 햇빛으로부터 손의 피부를 보호하며 이른 노화를 막을 수 있다.
2. 피부를 밝혀주는 레몬즙
레몬즙은 고대부터 널리 쓰인 방법으로, 피부 미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재료이다. 레몬즙을 쓰면 기미와 검버섯이 조금씩 줄어들 것이다. 하지만 밤에만 쓰도록 하자. 레몬즙을 바른 피부에 햇빛을 쬐면 피부가 약해질 수 있다.
레몬 반 개의 즙을 내어 오이 2 슬라이스와 섞자. 레몬즙을 함유한 오이 슬라이스를 손 위에 20분간 올려놓자. 그다음 평소처럼 손을 씻으면 된다.
3. 다양한 효능의 애플사이다 식초
놀랍고 효과적인 또 다른 방법이 있다. 아마도 애플사이다 식초가 우리 몸에 얼마나 많은 효능을 가져다주는지 이 사이트에서 읽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애플사이다 식초는 손의 기미와 검버섯을 없애주는 효능까지 있다.
사용법은 아주 쉽다. 애플사이다 식초 한 숟갈을 수분 크림 한 숟갈과 섞는다. 그 뒤 손에 부드럽게 바르고 10~15분 동안 마사지를 한 뒤 자면 된다. 아주 효과적으로 기미와 검버섯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다.
4. 조심해서 사용해야 하는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를 사용하여 검버섯을 치료할 땐 조심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과산화수소와 잘 맞지 않아서 간지러움이나 피부 자극이 생긴다. 내 체질에 쓸 수 있을지 먼저 알아본 후 사용하자.
매일 저녁 화장 솜에 과산화수소를 적셔 손에 올린 뒤 피부가 흡수할 때까지 두자. 씻어내지 말고 밤새 두는 것도 좋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대부분의 방법은 밤에 하는 것이 좋다. 햇빛을 만나면 오히려 피부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알로에 베라 젤만 햇빛을 막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