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사이다 식초의 놀라운 용도

5월 22, 2018
인후염이나 기침을 치료하고 싶다면, 실온의 애플사이다 식초로 가글을 해보라. 식초의 소독 성분이 바이러스를 제거해 줄 것이다.

애플사이다 식초의 용도가 샐러드나 음식에 넣어 새콤한 맛을 더해주는 것 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애플사이다 식초는 상상도 못 할, 그래서 이목을 집중시킬 여러 가지 용도로 쓰이고 있다. 애플사이다 식초가 집에 없다면 이 글을 읽고 하나 사보는 건 어떨까? 가격도 비싸지 않아 부담되지 않으니 말이다.

아래에서 우리는 최근 몇 년간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애플사이다 식초의 여러 가지 놀라운 용도를 소개한다.

1950년대에 Jarvis 박사가 애플사이다 식초의 효능에 관한 책을 내기 전까지는 사람들은 애플사이다 식초를 오로지 샐러드에만 뿌려 먹고 있었다. 점점 더 많은 연구가 행해질수록, 애플사이다 식초는 여러 경우에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

애플사이다 식초의 사용

체중 감량

식초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식초의 산 성분이 복부 지방을 태워서 허리둘레를 줄여준다. 과학적 연구가 자세히 행해진 적은 없지만, 이는 확실히 체중 감량 시 병행하면 좋은 음식 중 하나이다.

애플사이다 식초의 성분을 제대로 활용하고 싶다면, 애플사이다 식초 2숟갈을 물 한 컵에 타서 하루에 한 잔씩 마셔보자. 더 큰 효과를 보고 싶다면 아침에 일어나 식사하기 전에 마시자.

애플사이다 식초의 사용

당뇨 조절

애플사이다 식초의 가장 큰 효과 중 하나는 혈당 수치를 줄이거나 조절하는 능력이라고 여러 연구에서 밝히고 있다.

당뇨 치료를 위해서라면, 애플사이다 식초 1숟갈을 물 한 컵에 타서 자기 전 마시도록 하자. 혈당 수치도 6%까지 내려준다.

하지만 이 요법을 시행하기 전, 담당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필요하다. 애플사이다 식초에는 인슐린 수치를 높이는 크로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곰팡이 제거

칸디다 등 여러 곰팡이와 균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애플사이다 식초를 쓰면 피부 염증이 사라진다. 이 균은 발가락 사이 등 피부가 접히는 부분과 주름에 많이 생긴다. 식초의 산 성분이 균을 제거하고 피부를 치료한다.

실온의 물을 대야에 담고 애플 사이다 식초 2~3컵을 넣고 섞어준 뒤, 발을 15분 정도 담그자. 또 다른 방법으로는 물 한 컵에 애플 사이다 식초 1숟갈을 섞은 후 화장 솜에 묻혀 피부 염증이 일어난 곳에 발라주는 것이 있다. 식초가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조심하자.

더 읽어보기: 민간 요법으로 피부 곰팡이를 제거하는 법

경련 가라앉히기

밤에 경련이 계속 일어난다면, 이는 칼륨이 부족해서 그렇다. 애플사이다 식초에 풍부한 칼륨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경련을 치료해보는 건 어떨까? 실온의 물 한 컵에 애플사이다 식초 2숟갈과 꿀 1숟갈을 넣어 섞은 후 자기 전에 마시자.

경련 가라앉히기

하지정맥류 완화

하지정맥류 완화를 위한 홈메이드 치료 약은 뚜렷한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점, 먼저 알리고 싶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애플사이다 식초를 통증과 하지정맥류 완화를 위해 쓰고 있다.

물에 식초를 타 천을 적신 뒤, 하지정맥류 부위에 갖다 대고 테이프 등으로 감싸준 후 30분 정도를 기다린 후에 떼면 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애플 사이다 식초를 샐러드에 넣거나, 물에 애플 사이다 식초를 타서 아침이나 밤에 먹는 것이 있다. 한 달 후에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콜레스테롤과 고혈압 증상 완화

이 치료법도 정확한 과학적 근거가 있진 않지만, 콜레스테롤이나 고혈압 문제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기존의 치료법을 보충해 줄 충분히 시도할 만 한 가치가 있는 방법이다. 애플사이다 식초가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에 미치는 영향에 연관된 연구들에 따르면 애플사이다 식초를 소스로 일주일에 최소 5회 사용한 사람들은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작다고 한다.

과학자들은 애플사이다 식초 안의 칼륨 덕분이라고 말한다. 칼륨이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이다. 한편 애플사이다 식초의 펙틴 성분이 혈관의 지방 잔여물을 흡수한다.

인후염과 기침 치료

애플사이다 식초는 훌륭한 소독제로 인후염과 감기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제거한다.

목이 부었거나 따갑다면 실온의 물 한 컵에 애플사이다 식초 1숟갈을 섞어 가글을 하되 삼키지는 말자. 가글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목이 아프다면, 이 물을 입에 넣고 요리조리 움직여보자.

또 다른 방법으로, 꿀 한 숟갈과 애플사이다 식초 한 숟갈을 섞어 사탕처럼 먹어보는 건 어떨까?

더 읽어보기: 기침에 좋은 5가지 차

 여드름 치료

여드름 치료

애플사이다 식초는 여드름과 블랙헤드 제거에 최고다. 피부를 항균성, 소독 물질로 깨끗하게 해주며 피부의 보호막을 재생시켜 과한 건성이나 지성 피부를 중화한다.

애플사이다 식초와 증류수를 1:1로 섞어 잠들기 전에 피부를 깨끗이 닦아주자. 클레이와 애플사이다 식초로 팩을 만들어 얼굴에 바르면 독소가 제거될 것이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