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머리와 화려한 헤어스타일을 하고 나서 머리에 엉킨 머리핀을 빼다 보면 머리카락이 뽑히거나 모발 끝이 갈라질 수 있다. 그렇다면 머리카락을 뽑지 않고 머리핀을 빼는 방법이 있을까?
헤어스타일이 엉망이 되면 하루를 완전히 망칠 수도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머리 손질은 시간을 잡아먹는 큰 문제가 된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뽑히거나 모발 끝이 갈라지지 않고도 머리핀을 제대로 빼는 방법이 있으니,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머리카락을 뽑지 않고 머리핀을 빼는 방법
흔히들 머리에 머리핀이 엉키면 머리핀을 잡아당기려고 하지만, 이렇게 하면 모발이 끊길 수 있다.
머리에 엉킨 머리핀을 빼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다.
1. 머리핀을 빼는 방법: 미용실 방문
가장 좋은 방법은 미용사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다. 머리 손질이나 모발 관리는 전문가의 손에 맡기는 것이 좋다.
가위 사용이 불가피한 상황에서도 전문적인 미용사라면 기장에 큰 변화 없이 머리에 엉킨 머리핀을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머리를 많이 자르지 않아도 되는 커트 스타일과 새로운 도구가 있다. 또한 머리 손질이 끝나면 최적의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집에서 하는 모든 관리법은 전문가의 지도하에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2. 천연 보습 팩
미용실에 자주 가는 편이 아니라면 모발을 보습하고 활력을 되찾아 주는 트리트먼트를 직접 시도해 볼 수 있다.
요즘에는 시중에서 다양한 제품을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천연 제품으로 모발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천연 헤어 팩을 사용해 본 적이 없다면 꿀과 아보카도를 활용한 팩을 시도해 보자.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는 훌륭한 천연 보습제이며 꿀은 항염증, 항균, 항산화 작용을 한다.
헤어 팩을 준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재료
- 꿀 (25g)
- 아보카도 1개
사용 방법
- 두 재료를 잘 섞는다. 헤어 팩의 양은 머리 기장에 맞게 조절하면 된다.
- 천연 샴푸로 머리를 감은 뒤 헤어 팩을 바르고 15분간 기다렸다가 물로 헹군다.
더 읽어보기: 4가지 천연 샴푸를 집에서 만들어 보자
한편 호박과 바나나로도 모발을 보습하고 머리에 엉킨 머리핀을 뺄 수 있다.
재료
- 호박 퓌레 (200g)
- 바나나 1개
- 올리브 오일. 폴란드 그단스크 대학에서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은 피부와 모발에 효과적인 강력한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다.
사용 방법
- 재료를 잘 섞은 뒤 젖은 모발에 바른다.
- 15~30분간 기다렸다가 물로 충분히 헹군다.
호박 바나나 헤어 팩을 사용하면 모발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꿀 수 있다!
3. 머리핀을 빼는 방법: 헤어 컨디셔너
샴푸를 하고 나서 헤어 컨디셔너를 발라 주면 머리에 엉킨 머리핀을 뺄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발 끝이 갈라지는 문제도 예방할 수 있다.
머릿결이 부스스해지는 것을 막고 싶다면 수분 공급이 필수다. 또한 헤어드라이어나 헤어 아이론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 바람으로 머리를 말려야 한다. 헤어드라이어나 아이론을 사용하면 모발의 힘과 활력이 사라져 머리핀이 더 쉽게 낄 수 있다.
항상 머리 손질을 하기 전에 머리에 물을 묻히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젖은 머리를 조심스럽게 빗어 주면 엉킨 머리핀을 제거할 수 있다.
4. 좋은 식단
모발은 피부와 마찬가지로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외모가 확 달라질 수 있다.
과일이나 채소와 같이 영양가가 높은 식품을 많이 먹고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미용 트리트먼트의 성공 여부는 식단에 달려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식단을 관리하면 외모를 가꿀 수 있을 뿐 아니라 기분도 좋아질 것이다.
더 읽어보기: 식단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5. 머리핀을 빼는 방법: 모발 보호 및 보습
모발에 수분과 활력을 선사하는 제품을 자주 사용하고 열이나 햇볕에 대한 노출을 피하면 모발 끝이 갈라지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하면 머리에 엉킨 머리핀을 더 쉽게 뺄 수 있을 것이다.
모발 관리는 예방이 관건이다. 보호 제품을 사용하고, 모자를 쓰고, 햇볕이 내리쬐는 시간에 자외선 노출을 피하고, 매일 머리를 빗어야 한다. 이는 모발 끝이 갈라지는 것을 예방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지금까지 소개한 방법을 자주 실천하면 모발 건강과 미용 관리 측면에서 눈에 띄는 변화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머리에 머리핀도 잘 끼지 않을 것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Rele, A. S., & Mohile, R. B. (2003). Effect of mineral oil, sunflower oil, and coconut oil on prevention of hair damage. Journal of cosmetic science, 54(2), 175-192.
- Burlando, B., & Cornara, L. (2013). Honey in dermatology and skin care: a review. 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 12(4), 306-313.
- Fernanda, M., & Dias, G. (2015). Hair cosmetics: An overview. International journal of trichology, 7(1), 2-2.
- Gorzynik-Debicka, M., Przychodzen, P., Cappello, F., Kuban-Jankowska, A., Marino Gammazza, A., Knap, N., … & Gorska-Ponikowska, M. (2018). Potential health benefits of olive oil and plant polyphenols. 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s, 19(3), 686.
- Henao Padilla M. (2016). Contribución al estudio de formulación de un producto cosmético de uso capilar basado en aceite de aguacate [Tesis de maestría, Universidad Nacional de Colombia]. Archivo digital. https://repositorio.unal.edu.co/bitstream/handle/unal/59512/marianahenaopadilla.2016.pdf?sequence=1&isAllowed=y
- Vallianou, N. G., Gounari, P., Skourtis, A., Panagos, J., & Kazazis, C. (2014). Honey and its anti-inflammatory, anti-bacterial and anti-oxidant properties. Gen Med (Los Angel), 2(132),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