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외출을 위한 가장 쉬운 헤어스타일 10가지

외출 준비 시간이 촉박한가? 이 글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헤어스타일을 알아보자.
밤 외출을 위한 가장 쉬운 헤어스타일 10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26 2월, 2022

약속이 있을 때마다 옷차림, 신발,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가? 밤 외출을 위한 최고의 모습을 연출할 수 있도록,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도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는 헤어스타일을 알아보자.

가장 좋은 점은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머리를 예쁘게 만질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모두에게 잘 맞는 몇 가지 스타일을 살펴볼 예정이니, 메모해 보자!

밤 외출을 위한 가장 쉬운 헤어스타일

밤 외출을 위한 가장 쉬운 헤어스타일 10가지

1. 밤 외출을 위한 헤어스타일, 젖은 듯한 머리

중간 가르마를 타고 머리를 마치 물에 젖은 것처럼 연출해 보자.

가장 먼저 헤어드라이어에 넓은 노즐을 끼우고 물기가 거의 사라질 때까지 머리를 말려야 한다.

그런 다음 중간 가르마를 타고 뿌리부터 끝까지 드라이어로 머리를 잘 말리자. 마지막으로 헤어스프레이로 가르마 부분을 고정한 뒤 모발 중간부터 끝부분까지 한 번 더 가볍게 스프레이를 뿌리자.

이렇게 하면 방금 샤워실에서 나온 듯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2. 초간단 헤어스타일, 포니테일

포니테일은 간단하지만 매우 스타일리시하면서 쾌활한 느낌을 낼 수 있다.

머리 기장, 앞머리 유무, 양 갈래 등 포니테일도 저마다 다른 모습으로 꾸밀 수 있다.

실제로 긴 머리를 쉽게 묶을 수 있는 팁이 있다. 먼저 머리를 높게 묶은 뒤 곱창 헤어 밴드로 중간이나 아래를 한 번 더 묶어 준다. 이렇게 하면 헤어 볼륨을 더 살릴 수 있다.

또한 머리를 낮게 묶은 뒤 의상이나 취향에 맞게 꾸미면 우아한 모습을 쉽게 연출할 수도 있다. 단정한 느낌을 위해 머리를 잘 빗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3. 부스스한 머리

부스스한 머리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다. 머리를 일부러 헝클어뜨려 부스스해 보이는 모습을 연출한 후 무스로 마무리 손질을 해 보자.

4. 자고 일어난 듯한 머리

이러한 헤어스타일도 생각보다 훨씬 더 간단하게 할 수 있다.

강한 바람으로 머리를 약 80% 정도 말린 뒤 나머지는 자연 바람으로 말린다.

마치 자고 일어난 듯한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은 레드 립스틱과 잘 어울린다.

5. 밤 외출을 위한 헤어스타일, 생머리

고데기가 아닌 헤어드라이어로도 머리를 깔끔하게 펼 수 있다.

헤어드라이어에 좁은 노즐을 끼우고 둥근 빗과 함께 머리를 말린다. 그런 다음 중간 가르마를 타고 뿌리부터 끝까지 머리를 일자로 말린다.

생머리는 절대 유행을 지날 일이 없는 대표적인 헤어스타일이다!

땋은 머리,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아름다운 헤어스타일

브레이드는 한쪽에서 안쪽으로 땋거나, 가운데로 땋거나, 와이드 브레이드와 같이 여러 가락으로 땋는 등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왕관 모양의 크라운 브레이드나 꽃 모양의 플라워 브레이드로도 머리를 땋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6. 리버스 브레이드

밤 외출을 위한 가장 쉬운 헤어스타일 10가지

리버스 브레이드는 가장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훌륭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리버스 브레이드를 하려면 평소처럼 머리를 땋은 뒤 땋은 머리를 위로 올리기만 하면 된다.

2개의 머리핀으로 브레이드를 고정하면 완성이다!

7. 밤 외출을 위한 헤어스타일, 더블 브레이드

더블 브레이드는 조금 더 특별한 스타일이다. 이는 영화 헝거 게임의 캣니스나 스타워즈의 레이아 공주를 떠올리게 하는 헤어스타일이며,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큼 아름답다.

머리를 두 갈래로 땋은 뒤 고무줄을 이용하여 하나로 묶으면 더블 브레이드를 완성할 수 있다.

8. 와이드 브레이드

와이드 브레이드는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쉽게 할 수 있다. 반묶음과 같이 위에서 두 갈래로 머리를 땋아 주기만 하면 된다.

자연스러운 모습을 위해 머리를 살짝 밖으로 빼 주는 것이 팁이다. 땋은 두 갈래로 다시 머리를 끝까지 땋아 주면 와이드 브레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 번헤어, 반묶음

밤 외출을 위한 가장 쉬운 헤어스타일 10가지

번헤어는 밤 외출을 위해 가장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다. 이미지 출처: 핀터레스트

실제로 패션쇼를 보다 보면 다양한 방법으로 올림머리를 한 모델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침내 편안함이 유행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올림머리는 취향에 따라 높게 묶거나 아래로 연출할 수 있다.

9. 반묶음

생머리를 조금만 잡아 하나로 묶으면 반묶음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좁은 노즐을 끼운 헤어드라이어로 머리를 곧게 편다. 그런 다음 머리를 가로로 둘로 나눈 뒤 그중 한 가닥을 잡아 위쪽으로 묶으면 반묶음이 완성이다.

10. 밤 외출을 위한 헤어스타일, 프런트 번

프런트 번헤어를 하고 밤 외출을 하면 모두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을 수 있다. 실제로 프런트 번은 머리를 이마까지 올려 묶은 뒤 고무줄로 단단히 고정하기만 하면 될 정도로 쉽고 간단하다.

색다른 헤어스타일을 시도해 보고 싶은가?

포니테일, 브레이드, 번은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단순한 것은 보기 싫고 무엇이든지 복잡해야만 아름답다는 고정관념을 과감히 깨 보자.

지금까지 소개한 초간단 헤어스타일은 몇 분 만에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밤 외출을 할 때 한 번쯤 시도해 보자!

일부 연구에 따르면, 머리 모양은 사람의 기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머리가 지저분하게 헝클어진 상태로 잠에서 깨면 기분이 더 처지고 예민해질 수 있지만, 머리 모양이 마음에 든다면 활기가 생기고 자신감도 더 넘칠 것이다.

그러니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발견해 보자!

이 글은 어떤가요?
네추럴 메이크업을 위한 피부 준비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네추럴 메이크업을 위한 피부 준비

네추럴 메이크업을 하려면 피부를 미리 준비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결점을 가릴 수 있으며 부수적으로 화장품을 바르기 전에 피부를 부드러운 상태로 가꾸고 더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떻게 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