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큐어를 깔끔하게 바르는 팁

매니큐어를 바를 때 몇 가지 팁을 기억하면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매니큐어를 깔끔하게 바르는 팁

마지막 업데이트: 15 1월, 2020

매니큐어 바르는 것을 좋아하는가? 매니큐어 바르는 것을 좋아하는 여성들이 많다. 매니큐어를 바르면 더 예뻐 보일 뿐만 아니라 기분 전환도 된다.

하지만 매니큐어를 바르는 일은 은근히 어렵다. 손톱뿐만 아니라 살에 묻기도 하고 그렇다. 이 글에서는 깔끔하게 매니큐어 바르는 팁을 소개한다.

매니큐어를 깔끔하게 바르는 팁

주변 살에 매니큐어가 묻지 않고 손톱에만 깔끔하게 매니큐어 바르기는 어렵다. 쉬워 보여도 막상 해보면 쉽지 않다.

살에 묻히지 않고 손톱에만 매니큐어를 예쁘게 바를 수 있을까?

1. 기술 익히기

 

매니큐어를 깔끔하게 바르는 팁

가장 먼저 소개하는 팁은 칠하는 기술과 관련된다.

  1. 먼저 매니큐어 솔에 매니큐어를 묻혀 손톱에 한 방울 떨어뜨린다. 큐티클에 가깝지 않은 곳, 손톱 중간 즈음에 떨어뜨린다. 
  2. 솔로 매니큐어를 바르면 되는데, 이때 솔을 한쪽 끝으로 밀어 바르고 그 다음 다른 쪽 끝으로 바른다.
  3. 한 번 바른 후, 그 위에 한 번 더 바를때는 매니큐어를 떨어뜨리지 말고 그냥 솔에 매니큐어를 묻혀 얇게 바른다. 큐티클 쪽에서 손톱 끝 쪽으로 바르면 된다.

이때는 미세하고 얇은 솔을 사용하는게 좋다. 미세한 솔을 사용해야 얇게 바를 수 있다. 솔을 누르면 부채 모양으로 퍼지기 때문에 끝까지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2. 바세린 사용하기

매니큐어를 발라본 경험이 많지 않은 경우 이 방법을 따라해보자. 손톱 주변의 살에 바세린을 바르면 된다. 이렇게하면 매니큐어가 살에 묻지 않는다. 

바세린을 바르면 손톱 옆 살에 매니큐어가 조금 묻었어도 닦아내기가 쉽다.

바세린은 살을 한 번 코팅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살에 매니큐어가 묻어도 얼룩이 생기지 않는다.

2. 유액 활용하기

네일 샵에서 유액을 많이 활용한다. 집에서도 유액을 활용하면 매니큐어가 살에 묻지 않고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유액은 피부에 얇은 층을 만들어 살에 매니큐어가 묻지 않게 해준다. 유액을 바르면 매니큐어가 살에 조금 묻었어도 쉽게 닦아낼 수 있다.

4. 집에서 만든 재료 활용하기

깔끔하게 메니큐어 바르는 팁

살에 매니큐어가 묻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물, 풀, 아세톤, 매니큐어 통만 있으면 된다. 

  1. 매니큐어 통에 아세톤과 풀을 넣는다.
  2. 물을 몇 방울 떨어뜨린다. 물을 많이 넣지는 않는다.
  3. 손톱 옆 살에 바른다.

이렇게 한 후, 매니큐어를 바르면 손에 묻지 않는다. 

5. 풀 사용하기

살에 매니큐어가 묻지 않게 하기 위해서 학교 다닐 때 쓰던 풀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어떻게 하면 될까?

손톱 옆 살에 풀을 바르고 마를 때까지 잠깐 기다린다. 풀이 마르면 손톱에 매니큐어를 바른다. 이렇게 하면 살에 묻지 않는다. 간단하지만 실용적인 방법이다.

그리고 매니큐어를 바를 때는 서두르지 말자. 시간적 여유를 갖고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천천히 바르자. 빨리 바르려고 서두르면 살에도 묻을 수 밖에 없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