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힐은 외출할 때 신지 않을 수 없는 패션이다. 하지만 하이힐을 신으면 발이 아프다. 발이 아파서 오랫동안 신고 있기가 어렵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하이힐을 더 오래 신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다. 하이힐을 신으면 키가 더 보이고, 더 날씬해 보인다. 자신감도 생기고 뭔가 모르게 더 우아해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하이힐을 신을 때의 부정적인 면에 집중하는 사람들도 많다. 너무 자주 신거나 굽이 너무 높은 힐을 신으면, 자세가 틀어질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불편해서 제대로 걸을 수 없다.
오늘 이 글에서는 하이힐을 오래 신는 데 도움되는 팁을 소개한다.
하이힐을 오래 신는 데 도움이 되는 5가지 팁
다음에서 소개하는 팁을 따라해보면 좀 더 오래신어도 불편하지 않을 것이다. 특별하게 외출한 날 좀 더 오래 신고 있을 수 있게 될 것이다.
1. 냉동실에 보관해두기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시간적 여유에 따라 그에 맞는 방법을 따라하면 된다. 바쁠 때는 비닐 봉지에 하이힐을 넣어 냉동실에 넣어둔다.
그리고 비교적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에는 신발 안에 물 봉지를 넣어 냉동실에 넣어 얼린다. 신발 안에 넣어둔 물 주머니가 얼 때까지 둔다.
이렇게하면 신발이 조금 늘어나 좀 더 편하게 신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좀 더 부드러워져 발에 마찰이 좀 덜 생길 것이다.
2. 발뒤꿈치에 패드 붙이기
하늘이 준 선물이라고 여길 사람이 있을 정도로 효과가 좋은 방법이다. 이 패드는 발뒤꿈치와 발가락 부분에 놓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통증이 한결 덜해 질 것이다.
항상 패드를 지갑에 넣어 다니자. 필요할 때 꺼내서 사용하면 된다.
더 읽어보기 : 발 아프지 않게 신발 신는 12팁
3. 발가락 두 개를 테이프로 묶기
세 번째와 네 번째 발가락을 테이프로 붙이면 하루 종일 아무 불편없이 하이힐을 신을 수 있다고 한다. 테이프를 붙이면 발에 가해지는 압력이 감소되는 원리이다.
의심하지 말고 한번 시도해보자. 한번 해본다고 해서 잃는 건 아무것도 없다!
4. 탤컴 파우더
발과 신발 안쪽에 탤컴 파우더를 조금 뿌려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러면 발에 땀이 나고 습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땀과 습기는 발을 불편하게 만드는 주범이다. 보통 땀이 나고 습해지면 물집이 생긴다.
건강한 발의 중요성을 기억하자. 주기적으로 수분크림을 바르면 피부가 더 촉촉해진다. 피부가 건조할 때 물집과 굳은 살이 더 자주 생긴다는 점을 염두에 두자.
더 읽어보기 : 건강한 피부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5. 하이힐을 오래 신기 위해 밑창 거칠게 만들기
새 신발을 신고 외출하는 날은 더 주의해서 걸어 다녀야 한다. 새 신발 밑창은 미끄러워서 넘어지기 쉽다.
새 신발을 신고 외출할 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사포로 밑창을 갈아 거칠게 만들 수 있다. 사포 대신 가위나 칼을 사용해도 된다.
아니면 탄산 음료나 레몬, 설탕을 조금 섞은 물을 붓는 방법도 있다. 이렇게하면 밑창이 끈적거리게 되어 미끄럽지 않게 될 것이다.
이렇게 하면 마음 편하게 하이힐을 신고 외출할 수 있다. 더 이상 가방에 편한 신발을 넣어 외출하지 않아도 된다. 가장 효과 좋은 방법이 뭔지,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을 하나씩 시도해보자.
하이힐은 불편하다는 생각, 이제 안녕!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 Fuhrmann, R. A. (2008). Degenerative Erkrankungen des Vorfusses – Hallux valgus und Kleinzehendeformitäten. Orthopädie Und Unfallchirurgie Up2date. https://doi.org/10.1055/s−2005−92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