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신발을 신었을 때 발이 까지는 것을 예방하는 5가지 팁

· 9월 17, 2018
새 신발을 사서 신었는데 너무 불편한가?

새 신발을 사서 신는 것은 모두가 좋아하는 일이다. 하지만 새 신발을 처음 신으면 발이 아프고 불편해질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새 신발을 신었을 때 발이 까지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되는 팁을 소개한다. 막상 새 신발을 신으면 아프고, 물집이 생기고 불편해 그냥 신던 신발을 신는 사람들이 많다.

새로 산 신발이 불편해서 신을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출근할 때나 외출할 때 새 신발 때문에 고생할 필요가 없다. 새 신발 때문에 생기는 여러 가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 다음에서 소개하는 팁을 따라해보자. 여러 방법을 따라해보고 나와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시도하면 된다. 예쁜 새 신발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발이 까지는 것을 예방하는 5가지 팁

새 신발을 신었을 때 발이 까지는 것을 예방하는 5가지 팁

신발로 인해 어떤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신발의 재질이 단단하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신발은 찢어지기 시작하고 발 모양에 맞게 변형된다. 새 신발을 처음 신을 때 다음의 팁을 따라해보자.

1. 붕대 사용하기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렇다고 해서 효과가 없다고 할 수 없다. 새 신발을 신었을 때 잘 까지는 부위에 붕대나 반창고를 붙여 놓으면 효과가 좋다. 

크기가 큰 것을 붙여 신발과 발이 닿는 부분을 다 감싸도록 한다. 아니면 또 다시 까지기 시작하고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되지 못할 것이다.

이 글도 읽어보자 : 신발 냄새를 제거하는 8가지 쉬운 방법

2. 두꺼운 양말과 헤어 드라이어 활용하기

이 방법도 쉽고 간단한 팁이다. 발목까지 올라오는 두깨가 두꺼운 양말을 신은 다음 새 신발을 신는다. 그런 다음 타이트한 부위에 헤어 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을 쐰다. 뜨거운 바람이 새 신발을 부드럽게 해주고, 두꺼운 양말을 신고 있는 만큼 늘어나게 해줄 것이다. 필요한 만큼 계속 반복한다.

3. 베이비 파우더 활용하기

새 신발을 신었을 때 발이 까지는 것을 예방하는 5가지 팁

이 방법도 효과가 좋은 방법이다. 아픈 부분에 베이비 파우더를 뿌려두면 마찰을 감소시킬 수 있다. 물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는 뜻이다. 데오도란트 스틱을 써도 된다.

4. 실리콘 스트랩 활용하기

신발 가게나 정형외과 용품점에 가면 신발 뒤꿈치에 붙이는 실리콘 스트랩을 살 수 있다. 이것을 붙여두면 딱딱한 표면이 부드러워져 신발 때문에 아픈 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이 글도 읽어보자 : 신발 정리의 20가지 창의적인 아이디어

5. 따뜻한 물 주머니 활용하기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이 팁에 대해서는 논란이 좀 있다. 하지만 효과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분명 있으니 그 방법을 소개해본다. 뜨거운 물 주머니를 신발 안에 넣어둔다. 이때 물이 새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그런 다음, 신발을 냉동실에 하룻밤 동안 넣어둔다. 그러면 물이 얼면서 부피가 커진다. 물 주머니 부피가 커지면서 신발도 그만큼 늘어날 것이다.

이런 방법을 병행하면서 신발을 계속 잠깐씩이라도 신으며 적응해나가야 한다. 집에서 몇 시간 신거나 출근하는 길에 신고 나갔다가 몇 시간 후에 갈아신으면 된다. 그러면 물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잠깐 신으면 오래 신는 것보다 훨씬 더 편할 것이다.

구두 뿔을 신발 안에 넣어 신발을 늘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피부와 닿는 부분에 패드를 넣어 둬도 상처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좋은 신발 선택하기

나에게 잘 맞는 신발이 좋은 신발이다. 엄지발가락과 신발 끝 사이에 적어도 1 cm의 공간은 있어야 한다. 

질 좋은 신발을 구입하자. 품질이 좋은 신발은 안감도 좋은 것을 쓰기 때문에 새 신발이라 하더라도 더 편할 것이다. 그리고 하중을 분산시켜주는 부드러운 깔창이 있는 신발을 사는 게 좋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질이 안 좋거나 신었을 때 불편한 신발은 구입하지 않는 것이다. 이런 신발은 사도 한두 번 신다가 다른 신발을 찾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