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노아 병아리콩 미트볼 레시피

26 4월, 2021
퀴노아 병아리콩 미트볼은 섬유질, 비타민 그리고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이다. 한번 시도해 보고 싶다면 이 미트볼을 만드는 간단한 레시피를 살펴보자.

미트볼의 고기를 대체할 만한 레시피를 찾고 있는가? 아니면 영양가가 더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시도해 보고 싶은가? 그렇다면 퀴노아 병아리콩 미트볼을 만들어 보자. 이 레시피는 칼로리가 낮고 만들기 쉬울 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단에 완벽하게 어울린다!

퀴노아와 병아리콩은 모두 섬유질,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제 함량이 높다. 또한 둘 다 칼로리가 낮아서 중요한 에너지원이 된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두 재료를 모두 다재다능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다양한 요리에 접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재료의 영양 특성

퀴노아

퀴노아 병아리콩 미트볼 레시피

퀴노아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그런데 글루텐은 들어 있지 않다.

퀴노아는 놀라운 영양 특성 때문에 슈퍼 푸드로 여겨진다. 엄밀히 말하면 퀴노아는 다량의 단백질, 비타민 E, 탄수화물을 제공하는 글루텐 프리 유사 곡물류다. 퀴노아에 함유되어 있는 다른 영양소는 다음과 같다.

  • 비타민 B
  • 마그네슘
  • 망간
  • 엽산
  • 칼륨
  • 칼슘
  •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한 지방
  • 섬유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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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아리콩

병아리콩의 영양 특성 

병아리콩은 높은 영양가로 아주 유명하다. 이 콩은 생물학적 가치가 높은 단백질, 무기질, 섬유질, 항산화제의 공급원이다.

병아리콩은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콩류다.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긴 하지만, 이 콩은 수천 년 동안 재배되어 왔다. 그리고 오늘날 병아리콩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의 원천이기 때문에 영양가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 비타민 B
  • 비타민 E
  • 단백질
  • 엽산
  • 칼륨
  • 망간
  • 마그네슘
  • 칼슘
  • 건강한 지방
  • 섬유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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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노아 병아리콩 미트볼 레시피

퀴노아 병아리콩 미트볼 레시피

퀴노아 병아리콩 미트볼은 저칼로리일 뿐만 아니라 충분한 에너지와 필수 영양소를 제공해 준다.

이제 퀴노아와 병아리콩의 특성에 대해 살펴보았으니 퀴노아 병아리콩 미트볼 레시피를 배워 보도록 하자. 분명히 이 요리는 죄책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이다.

재료

미트볼 재료

  • 익힌 병아리콩 1컵
  • 마늘 1쪽
  • 익힌 퀴노아 1컵
  • 잘게 다진 고추 1개
  • 빵가루 1/2컵
  • 간장 1작은술
  • 잘게 썬 고수 2작은술
  • 소금 약간
  • 후추 약간

소스 재료

  • 토마토 4개
  • 마늘 1쪽
  • 양파 2작은술
  • 익힌 당근 1개
  • 채소 육수 1컵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2작은술

퀴노아 병아리콩 미트볼 만드는 방법

  1. 먼저 병아리콩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힌다.
  2. 이제 익힌 병아리콩과 마늘을 푸드 프로세서에 넣는다.
  3. 퓌레와 같은 질감이 되면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넣어 한쪽에 보관해 두자.
  4. 다른 팬에 퀴노아를 조리한다.
  5. 병아리콩 퓌레를 접시에 넣고 퀴노아, 고추, 빵가루, 간장, 고수와 섞어 준다.
  6. 균일한 반죽이 될 때까지 모든 재료를 섞어준다. 그런 다음, 이 혼합물을 냉장고에 30분 동안 보관한다.
  7. 이 시간이 지나면 혼합물을 꺼내 미트볼 모양으로 만든다.
  8. 이제 토마토, 마늘, 양파, 당근, 채소 육수 1컵을 섞어 소스를 준비한다.
  9. 잘 섞일 때까지 푸드 프로세서에 넣은 다음 올리브유를 넣어 미리 가열한 프라이팬에 옮긴다.
  10. 소스가 걸쭉해질 때까지 몇 분 동안 기다렸다가 미트볼을 넣는다.
  11.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3~5분 더 미트볼을 익힌다.
  12. 이제 통곡물 쌀과 샐러드와 함께 제공한다.

퀴노아 병아리콩 미트볼에 관한 흥미로운 정보

이미 영양 특성에 관해 설명했지만, 이 미트볼에는 콜레스테롤이 전혀 들어 있지 않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다. 또한, 칼로리는 396밖에 되지 않는다. 물론 미트볼과 함께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칼로리는 달라지겠지만 말이다

만약 건강하게 먹고 싶다면 가벼운 샐러드, 통곡물 쌀, 채소 수프와 같은 건강한 옵션을 선택해야 한다. 이 미트볼은 고기를 대체하기에 좋고 저녁 식사 메뉴로도 괜찮다.

다음은 퀴노아 병아리콩 미트볼에 관한 영양 정보다.

  • 탄수화물: 5g 또는 일일 권장량의 23%.
  • 단백질: 3g 또는 일일 권장량의 35%.
  • 지질: 3g 또는 일일 권장량의 9.6%.
  • 식이 섬유: 3g 또는 일일 권장량의 23%.

이제 건강하고 맛있는 미트볼을 만들어 볼 준비가 되었는가? 한번 만들어 보면 자주 생각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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