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 글에서 매트리스와 베개를 하얗게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자.
집안의 모든 것들은 관리를 잘해야 하며, 대부분 물건은 청소를 해 주어야 한다.
집에 있는 베개와 매트리스는 아마도 자주 얼룩과 변색이 생길 것이다. 베개와 매트리스는 진드기들의 주 발생지이자 악취의 원인일 수 있다.
이 얼룩들을 제거하고 베개와 매트리스를 깨끗하고 하얗게 하고 싶은가? 당연히 그럴 것이다!
베개는 왜 누렇게 변할까?
아마 시간이 지날수록 베개가 왜 변색하는지 궁금할 것이다. 믿든 안 믿든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땀이다.
잠을 잘 때 우리 몸은 땀을 배출한다. 베개의 소재에 따라 땀은 베개나 매트리스로 스며들기도 한다. 이 땀이 스며든 후 건조되면 베개 위에 노란 자국이 남기 시작한다.
때때로 이 베개 겉에 무슨 소재의 커버를 씌웠는지 상관없이 이런 얼룩이 생기기도 한다. 땀은 자연스레 베개 속으로 계속 스며들어 갈 수 있다. 이것이 베개나 매트를 누렇게 하거나 진드기들의 주 활동 주거지를 만드는 것이다.
이와 같은 모든 현상의 원인은 습기가 생기면 땀이 분비되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진드기들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런 해충들은 호흡기와 피부 알레르기성 반응을 모두 일으킬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베개를 깨끗하게 해야 하는 제일 중요한 이유이다.
베개를 세탁하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일이다. 추후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예방하기 위해 당신의 베개가 어떤 상태인지 확인해보자.
더 읽어보기: 매트리스와 베개를 손쉽게 소독하고 청소하는 법
햇빛 노출에 주의하자
베개 색이 변할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는 햇빛 노출 때문이다. 이것은 베개가 장시간 햇빛에 노출될 때 생길 수 있다.
이 문제의 원인은 베개를 하얗게 만드는 데 사용하는 표백제 성분들 때문이다. 베개가 햇빛에 노출될 때 이 성분은 악화하기 시작하고 당신의 베개 색이 서서히 변해 간다.
베개를 햇빛에 과다 노출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베개를 하얗게 하는 방법
베개는 반드시 일 년에 3번은 세탁해야 한다. 베개를 이 정도 세탁하면 아주 깨끗이 보이기에 충분하다.
이제 베개를 어떻게 세탁하는지 알아보자.
이 단계를 시작하기 전 명심해야 할 것은 우선 베개에 노란 자국이나 얼룩이 없거나 최대한 하얀 상태를 유지한 베개인 것을 준비해야 한다.
그다음 단계는 홈메이드 표백제를 준비한다.
더 읽어보기: 천연 표백제 만드는 방법
재료
- 물 3리터
- 레몬즙 1/4(62mL)
- 과산화수소 1컵(250mL)
준비
- 재료들을 모두 섞는다
- 그리고 나서 이것을 베개를 하얗게 하도록 준비해둔다.
이제 하얗게 하는 전체과정을 살펴보자.
재료
- 뜨겁거나 끓인 물
- 세탁 세제 1컵(200g) (생분해성 세제면 더욱 좋다)
- 생분해성의 식기세척기용 세제 1컵(200g)
- 홈메이드 표백제 1컵(200g)(위에서 준비한 것)
- 붕사 1/2컵(125g)
준비
- 우선 베개의 상표를 확인하고 당신의 베개가 세탁기 빨래가 가능한지 확인하자.
- 그러고 나서 베개 커버를 벗긴다.
- 세탁기 안에 뜨거운 물을 붓는다. 당신의 선택에 따라 냄비로 끓인 물을 2번 정도 추가해도 된다.
- 세탁기 안에 위에서 준비한 재료를 넣는다.
- 이제 세탁기를 작동시킨다. 몇 분간 물을 휘젓게 놔두면 안의 모든 세제는 잘 녹게 된다.
- 베개를 넣고 이제 빨래가 계속 돌아갈 수 있도록 내버려 둔다. 이로써 미백 성분이 당신의 베개를 하얗게 만들 것이다.
매트리스를 청소하는 방법
베개에서 일어나는 현상은 매트리스에서도 똑같이 일어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베개와 함께 침구 시트도 함께 정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어야만 한다.
또한, 매트리스를 매일 환기해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매트리스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 가끔 청소해주는 것도 반드시 잊지 말아야 한다.
- 매트리스를 바르게 청소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매트리스 앞뒤를 모두 청소기로 빨아들이는 것이다. 이 과정은 먼지들을 제거해준다. 그러고 나서 다음과 같은 단계로 매트리스를 청소할 수 있다.
- 만약 매트리스에 얼룩이 있다면 중탄산소다를 물과 혼합하여 얼룩을 지울 수 있다.
- 그런 다음 잘 말리기만 하면 된다.
- 매트리스에서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방향제를 살짝 뿌려 제거할 수 있다. 하지만 이건 개인적인 선택이므로 우리의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