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시중에 판매하는 비누를 쓰면 피부를 건조해지고 발진이 유발될 수 있다.
이 것이 알로에와 올리브오일을 사용해서 집에서 피부의 천연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동시에 불순물이 붙지 못하게 하는 비누를 만들어 쓰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는 이유이다.
오늘의 기사에서는 얼굴, 손, 몸에 사용할 알로에 보습 비누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알로에의 효능
알로에는 먹거나 피부에 발랐을 때 수많은 건강상 장점이 있는 젤라틴 펄프가 그 잎사귀에 들어있는 식물이다.
알로에의 진정작용, 항산화제, 항염제, 재생 효능 덕분에, 수많은 미용 제품들이 이 식물의 젤을 사용한다.
알로에는 피부의 자연적인 수분을 너무 기름기가 많지 않게 유지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복합 및 지성 피부 유형과 여드름이 있는 피부에 적당하다.
알로에는 또한 젤이나 샴푸의 재료로도 자주 사용된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정원에 알로에를 키우는데 관리도 많이 필요하지 않으며 화상, 상처등에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하기도 한다.
집에서 만든 알로에 비누의 장점
재료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위생 제품이나 미용 제품을 집에서 직접 만들고 있다. 또한 다른 제조법을 사용해서 어떤 것이 자신의 피부 유형에 가장 적당한지도 시도해 볼 수 있다.
게다가 이 제품들을 집에서 만들면 합성 향수, 황산염, 파라벤과 같이,피부에 덜 유익한 재료들은 빼고 만들 수 있기도 하다.
알로에 비누는 모든 피부 유형에 적합하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에센스 오일을 섞어서 다양한 유형을 만들어 보기를 원할 수도 있다.
어떤 재료가 필요할까?
- 올리브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 1컵 (220 g)
- 수산화나트륨 (가성소다) 3 큰술 (30 g)
- 증류수 6 1/2 큰술 (65 ml)
- 알로에 젤 3 큰술 (생으로 혹은 병에 든 제품) (45 g)
- 에센스 오일 15 방울 (선택사항)
필요한 장비는?
- 비누를 만들 금형이나 플라스팅 병의 밑부분
- 수산화 나트륨을 다룰때 사용할 눈보호 안경
- 핸드 믹서
- 냄비
- 유리용기
- 나무 숫가락
알로에 비누를 만드는 방법
- 보호 안경을 쓰고 유리 용기를 싱크대에 조심스레 놓는다.
- 처음에 수산화 나트륨을 넣고 증류수를 붓는다.
- 조심해서 물방울이 튀지 않도록 한다.
- 증기가 생길 것이며, 이 혼합물이 식도록 기다린다.
- 작업을 하는 곳에 선풍기를 틀거나 공기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한다.
- 올리브오일이나 코코넛 오일을 냄비에 넣고 낮은 불로 데운다. 온도가 약 46도에 도달하면 (꽤나 뜨거움), 불을 끄고 소다와 물에 넣고 핸드 믹서로 섞는다.
- 물방울이 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처음에는 낮은 속도로 시작해서 속도를 점점 올리며, 젤이 될때까지 한다.
- 식기를 기다리지 말고 알로에와 에센스 오일을 넣고 잘 섞는다.
- 이 혼합물을 금형에 붓고 수건으로 덮어서 열을 보존한다.
- 12시간에서 24시간동안 가만히 놔두고 식힌다.
- 다 식으면 금형에서 비누를 꺼낸다.
- 시원하고 건조한 공간에 보고나하여 딱딱해지고 익기를 기다린다. 보통 한 달에서 두달 반정도 걸린다.
주의
수산화 나트륨은 아주 조심해서 다뤄야 하며 작업하는 공간에 어린이와 동물이 없도록 한다.
강한 부식성 물질이기 때문에 언제나 보호 안경과 보호 장갑을 사용한다.
피부에 닿게 되면, 즉시 해당 부위에 식초를 바른다.
알로에를 넣은 글리세린 비누
알로에 비누를 만드는 더 쉬운 방법이며 글리세린 비누를 사서 따뜻하게 중탕을 한 다음에 알로에 젤을 섞는다.
그 다음 이 혼합물을 금형에 넣으면 금방 글리세린 알로에 비누가 완성된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Surjushe, A., Vasani, R., & Saple, D. (2008). Aloe vera: A short review. Indian Journal of Dermatology. https://doi.org/10.4103/0019-5154.44785.</p>
-
Reynolds, T., & Dweck, A. C. (1999). Aloe vera leaf gel: A review update. Journal of Ethnopharmacology. https://doi.org/10.1016/S0378-8741(99)00085-9.
-
Sciences, L. (2007). Aloe vera. Reactions Weekly. https://doi.org/10.2165/00128415-200711480-00025.</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