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당근 스무디 레시피

당근에는 웰빙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당근 스무디를 만들어 보고 싶은가?
홈메이드 당근 스무디 레시피

마지막 업데이트: 15 2월, 2021

당근은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하므로 식단에 꼭 포함시켜야 할 채소 중 하나이다. 가장 좋은 점은 당근을 모든 종류의 레시피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은 당근의 이점과 당근 스무디 레시피 정보를 알아보자.

우선, 당근이나 다른 기타 채소로 만든 스무디를 마시는 것이 영양소, 특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을 섭취하는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당근은 눈에 띄는 오렌지색 스무디로 바뀌며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달콤한 맛을 제공한다.

당근 섭취의 이점

영양학 관점에서 당근의 가장 놀라운 점은 비타민A의 전구체를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스페인 영양학 재단의 데이터에 따르면 중간 크기의 당근은 만 20~39세 남성과 여성 각각에게 일일 비타민A 권장량의 89%와 112%를 포함한다.

또한 많은 양의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상당 부분은 수용성 식이섬유이다. 비타민C, 비타민B6와 같은 다른 비타민와 철분, 요오드, 칼륨과 같은 특정 미네랄은 더 적은 양을 가지고 있다. 아래에서 그 이점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할 것이다.

당근 스무디의

당근은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영양가 있는 식재료이다. 특히 비타민A, 섬유질, 항산화 성분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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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건강을 개선한다

카로티노이드 중 프로비타민A 작용을 하는 것은 베타-카로틴, 알파-카로틴, 루테인이 두드러진다. 일단 이러한 성분을 섭취하면 신체는 이 성분을 비타민A로 전환하는데, 이는 눈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전문가들은 실명과 안구 건조를 예방하고 망막과 눈 세포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당근 섭취를 권장한다. 이와 관련하여 미국의학협회 안과학회지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카로티노이드는 노화와 관련된 황반 변성(예리함과 중심 시력을 점차 파괴하는 장애)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심혈관 건강을 돕는다

당근은 나트륨이 적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수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다. 후자는 콜레스테롤이 장에 흡수되는 것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가 과해지는 것을 방지한다. 이러한 이유로 건강한 식단에 당근을 포함시키는 것은 뇌졸중과 심장 마비를 예방할 수 있다.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된다

당근은 소화와 장 건강 모두를 조절한다. 실제로 당근 주스 한 잔을 매일 마시는 것은 더 많은 수용성과 불용성 섬유질을 섭취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특히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

  • 장이동능 정상화
  • 대변 형성과 크기 증가
  • 변비 예방
  • 장과 소화계를 좋은 상태로 유지

2015년 메디센트로 과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당근 주스는 중요한 위장보호 기능이 있으며 위궤양에 효과적인 예방 효과를 가진다.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

당근에 들어있는 비타민A, C, K, B6와 칼륨, 인 및 기타 미네랄은 면역 체계를 활성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결과적으로 이것은 다양한 종류의 감염 위험을 낮춘다.

클래식 당근 스무디 레시피

일반적으로 스무디는 우유나 물과 몇 가지 과일과 채소로 만들 수 있는 단순한 레시피이다. 당근 스무디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유를 사용해야 한다. 다행히 만드는 데 5분도 걸리지 않는다. 또한 채소 주스 세계로 여행을 떠나기에 이상적인 선택지이다. 메모해두자!

필요한 재료

  • 중간 크기의 당근 2개
  • 차가운 물 1컵(250ml)
  • 얼음(기호에 따라)
  • 액체 감미료 또는 샤쉐

만드는 방법

  1. 먼저 당근을 씻고 끝을 제거한다. 껍질을 벗길 필요는 없다.
  2.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믹서기에 넣는다.
  3. 그런 다음 차가운 물을 넣고 부드러운 혼합물이 될때까지 갈아준다.
  4. 잔에 담고 원하는 경우 감미료를 넣어 마신다.

이 레시피는 당근 스무디를 만드는 기본적인 방법이다. 그러나 맛있는 풍미를 위해 다른 채소나 과일을 추가할 수 있다.

재료의 결합 외에도 혼합물에 다른 영양소를 추가할 수도 있다. 딸기, 오렌지, 파슬리, 생강 또는 선호하는 기타 과일이나 채소를 넣어 만들어보자.

당근 스무디의

영양분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당근 스무디는 포만감을 준다. 따라서 너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고 배고픔을 만족시켜 주는 최고의 방법이다.

오렌지, 생강, 당근 스무디 레시피

이 레시피는 클래식한 레시피의 변형이다. 상쾌함 외에도 당근, 오렌지, 생강의 조합은 더 많은 양의 비타민A, C와 항산화 성분을 제공한다. 더운 날 이 레시피를 만드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필요한 재료

  • 당근 3개
  • 오렌지 4개
  • 신선한 생강 1조각
  • 차가운 물 1잔(200ml)
  • 얼음과 감미료(기호에 따라)

만드는 방법

  1. 먼저 당근을 씻고 끝을 제거한다. 작은 조각으로 자른 뒤 믹서기에 넣는다.
  2. 그런 다음 오렌지를 씻고 껍질(흰 부분을 모두 포함)을 완전히 제거한다. 반으로 자르고 씨를 제거한다. 모두 제거하지 않으면 스무디에 쓴맛이 날 수 있다. 작업이 끝나면 믹서기에 당근과 함께 넣는다.
  3. 그 후 생강을 씻는다. 껍질을 벗길 필요는 없다. 당근 스무디의 맛에 변화를 주지 않기 때문이다.
  4. 다른 재료와 함께 믹서기에 넣는다.
  5. 다음으로 차가운 물과 얼음을 넣는다. 파워 블렌더가 없으면 갈아 준 뒤에 얼음을 넣는다.
  6. 이제 부드러운 혼합물을 얻을 때까지 2분 동안 재료를 갈아 준다.
  7. 스무디를 마셔보고 원한다면 감미료를 추가한다. 칼로리가 없는 감미료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설탕을 넣는다면 스무디의 칼로리가 더 높아질 것이다.
  8. 마지막으로 유리잔에 담아 마시자!

정기적으로 당근 스무디를 마시자

당근 스무디 또는 신선한 생 채소로 만든 스무디는 신체에 유익한 생리활성 화합물을 제공한다. 따라서 이 포만감을 주는 음료는 식단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당근 스무디를 정기적으로 마시고 질 좋은 천연 재료를 기반으로 식단을 구성하면 눈, 소화기와 심혈관 건강을 돕고 다양한 질병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지금 바로 시도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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