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을 깨끗하게 만드는 홈메이드 페이스 마스크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하려면 불순물을 제거하고 피지를 조절할 수 있는 페이스 마스크가 필요하다. 이러한 마스크는 모공을 최대한 닫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글에서는 모공을 깨끗하게 하고, 매끄럽고 빛나는 얼굴을 만들어 줄 홈메이드 페이스 마스크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이 마스크를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모공이란?
모공은 피부의 표층, 즉 표피에서 발견되는 작은 구멍이다. 한 사람은 약 200만 개의 모공을 가지고 있다. 모공은 땀 제거를 포함하여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피지와 머리카락도 모공을 통해 나온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모공은 커지고 눈에 잘 띄게 되어 피부의 외관이 악화한다. 그뿐만 아니라 유전학 및 기타 요인에 의해서도 모공의 유형이 결정된다.
비록 일부 치료제 또는 제품이 모공을 닫아준다고 약속하긴 하지만, 실제로 이는 불가능하다. 따라서 올바른 제품으로 피부를 관리하고 정기적으로 모공을 청소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더 읽어보기: 모공을 줄이는 6가지 천연 요법
모공을 어떻게 청소할 수 있을까?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하려면 각질 제거제인 마스크를 사용해야 한다. 그런데 각질 제거를 수행할 수 있는 두 가지 유형의 제품이 있다.
- 고마주 각질 제거제: 이는 가장 인기 있는 각질 제거제다. 이 제품은 피부 세포를 제거해 주고 모공을 청소해 주는 작은 입자 또는 모래와 같은 질감으로 특징지어진다.
- 엔자임 각질 제거제: 이 각질 제거제는 저친 질감이 없음으로 아주 부드럽다. 이 제품은 파인애플, 토마토 또는 레몬과 같은 과일 및 채소에 존재하는 효소를 통해 작용한다.
모공을 깨끗하게 만드는 홈메이드 페이스 마스크
모공을 청소하기 위한 이 홈메이드 페이스 마스크를 준비하려면 각질 제거, 진정 및 보습 성분을 결합하여 피지 생산의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과도한 모공 세정은 자극 또는 건성 피부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지시 사항을 반드시 잘 따라야 한다.
더 읽어보기: 모공을 열어 주는 3가지 자연 요법
활성 물질
이 페이스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활성 물질이 포함된 성분은 다음과 같다.
-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피부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는 효소가 들어 있다. 이 과일은 모공을 깨끗하게 하여 매끄럽고 빛나는 피부를 가지도록 도와준다. 또한, 항염증제 특성도 가지고 있다.
- 베이킹소다: 이 성분은 각질을 제거해 준다. 그 질감은 설탕이나 소금과 같은 다른 제품보다 매우 얇고 피부에도 더 적합하다. 또한, 그 알칼리 특성은 파인애플과 요거트의 산도 균형을 유지해 준다.
-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 젤에는 진정, 보습 및 재생 특성이 있다. 그리고 젤라틴과 같은 질감으로 인해 페이스 마스크를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잡티와 여드름이 있는 피부에 완벽한 상쾌한 효과와 소독력을 가지고 있다.
- 요거트: 젖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보습해 주며, 또 보호해 준다.
재료
이 페이스 마스크를 준비하려면 다음 재료가 필요하다.
- 신선한 파인애플 주스 2큰술 (30ml)
- 베이킹소다 1작은술 (4g)
- 알로에 베라 젤 1큰술 (15g)
- 플레인 요거트 2큰술 (40g)
준비 방법
- 이 페이스 마스크를 준비하려면 모든 재료를 잘 섞는다.
- 그 속성을 잃지 않도록 사용하기 직전에 바로 만들자.
사용 방법
페이스 마스크를 사용하려면 다음의 단계를 따르자.
- 모공을 열기 위해 따뜻한 물로 얼굴을 씻는다.
- 다 마른 얼굴에 페이스 마스크를 바른다. 눈 주변과 기타 민감한 부위는 피하자.
- 15분 동안 그대로 있는다.
- 제거할 때가 되면 모공이 열려 있거나 여드름이 있는 부위를 부드럽게 문지른다.
- 얼굴을 씻고 마지막으로 피부가 붉다면 일반적으로 쓰던 모이스처라이저 또는 알로에 베라 젤을 바른다.
- 일주일에 1번 이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다. 3주 후면 결과가 나타나기 시작할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Ruiz, E. F. (2013). Antisépticos y desinfectantes. Enfermedades Infecciosas y Microbiologia. https://doi.org/10.1007/s00299-010-0857-1
- Klein, A. D., & Penneys, N. S. (1988). Aloe vera. Journal of the American Academy of Dermatology. https://doi.org/10.1016/S0190-9622(88)70095-X
- Díaz Jiménez, B., Sosa Morales, M. E., & Vélez Ruíz, J. F. (2004). Efecto de la adición de fibra y la disminución de grasa en las propiedades fisicoquímicas del yogur. Revista Mexicana de Ingenieria Quími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