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놀라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12가지

06 8월, 2020
그래놀라는 풍부한 영양이 함유된 훌륭한 식품이다.
 

요즘 점점 그래놀라를 아침으로 먹는 일이 흔해지고 있다. 그래놀라는 단지 맛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유명해진 것이 아니라 건강하고, 영양이 풍부하며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아침 식사라서 인기가 높다.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며, 특히 하루 동안의 충분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그래놀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그래놀라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12가지

그래놀라는 풍부한 영양이 함유된 훌륭한 식품이다. 천천히 분해되는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건강한 지방 그리고 다른 많은 영양분을 포함한다. 그래놀라를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왜 좋은지 좀 더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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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에너지

그래놀라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2. 포만감

  • 혈당 균형을 유지하며 매우 포만감이 느껴지는 음식이다.
 
  • 그래놀라는 아침이나 체중 감량을 위한 식단을 하는 사람이 배고픔을 느끼지 않도록 해 준다.

3. 혈액 건강

그래놀라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그래놀라를 먹으면 높은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조절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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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장 건강

그래놀라는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한 소화를 돕고 변비와 다양한 소화계 문제를 예방한다. 하지만, 섬유질 소화를 돕기 위해 하루동안 많은 양의 물을 마셔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5. 신경 안정

그래놀라 효과

귀리, 씨앗 그리고 견과류는 신경계를 안정화하는 데에 큰 효과를 지닌다. 그렇기에 불안, 긴장, 스트레스 혹은 우울증과 같은 다양한 문제의 영향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된다.

 

6. 면역 체계 강화

매일 같이 그래놀라를 먹는다면 계절이 변화할 때,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 혹은 스스로 약하다고 느낄 때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다. 자연스럽게 면역력을 높여주므로 약이나 다른 부가물 없이 병원균으로 부터 몸을 방어할 수 있다.

7. 젊고 건강한 뇌

그래놀라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그래놀라에는 노화 방지제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둔해지지만 그래놀라를 섭취하면 뇌 기능을 어느 정도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기억력 및 집중력 감퇴와 관련된 다양한 뇌 문제의 발병을 막을 수 있다.

8. 아름다움

음식은 아름다움과 많은 관련이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면 아름답고 건강한 머리카락과 피부, 손톱을 얻을 수 있다. 그래놀라는 완벽한 멀티 비타민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에 영양이 부족하다면 탈모, 습진 등이 눈이 띄기 시작할 것이다.

9. 간 건강

그래놀라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12가지
 

간은 빈약한 식단과 오염, 부정적인 감정에 가장 영향을 크게 받는다. 그래놀라와 같은 특정한 아미노산이 많은 음식을 먹음으로써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영양분은 간이 레시틴을 생산하도록 도와 몸의 독소를 정화하도록 돕는다.

10. 갑상선 활성화

귀리는 요오드를 포함한 많은 미네랄을 함유한다. 요오드는 갑강선 기능 저하증을 자연적으로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에 중요한 갑상선의 활성화를 돕는다. 그래놀라를 섭취하면 피곤, 탈모 혹은 체중 저하와 같은 많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이 완화될 것이다.

11. 뼈 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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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놀라는 깨, 아몬드와 함께 섞이면 높은 칼슘 함량을 갖게 된다. 이 조합은 뼈와 치아 건강을 강화하는 데에 완벽한 레시피로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유제품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12. 모든 사람을 위한 음식

그래놀라의 가장 훌륭한 장점은 노인, 어린이, 운동선수, 임산부, 수유기의 엄마들 등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집에서 그래놀라를 만들 때에는 자신의 알레르기와 추구하는 식단에 맞춰서 설탕과 글루텐, 유제품 등을 제외하고 만들 수 있도록 하자.

 

그래놀라는 매우 많은 영양분을 지닌 음식이라는 사실에 더불어 체중 감량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다량의 섬유질과 당을 조절하는 그래놀라의 능력 덕분이다. 반대로, 저체중인 사람들은 그래놀라를 건강하게 먹으며 체중을 늘리는 데에 활용할 수도 있다.

 
  • Fernández Morales, I., Aguilar Vilas, M. V., Mateos Vega, C. J., & Martínez Para, M. C. (2008). Relación entre la calidad del desayuno y el rendimiento académico en adolescentes de Guadalajara (Castilla-La Mancha). Nutricion Hospitalaria. https://doi.org/10.1109/JLT.2015.2504460.
  • Vera. (2008). Cereales, Legumbres, Leguminosas y Productos Proteínicos Vegetales. Organización de las Naciones Unidas para la Alimentaciòn y la Agricultura. https://doi.org/10.3109/16066359.2014.987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