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빨리 기르는 팁

수분 공급은 우리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도 필수적이다. 따라서 하루에 최소 2리터의 물을 꼭 마셔주자.

머리 빨리 기르는 팁

오늘은 머리 빨리 기르는 팁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아마도 미용실에서 내가 원하던 것보다 머리를 좀 더 짧게 잘랐을 수도 있고, 이젠 짧은 머리가 지겨워졌을 수도 있다.

머리를 빨리 기르고 싶다면 이 글을 자세히 읽어보고 오늘부터 당장 따라 해보자!

이미 머리를 빨리 기르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모든 방법이 다 효과적인 건 아니다. 그러니, 이 글에 나와 있는 다양한 홈메이드 레시피를 시도해보면서 어떤 방법이 나한테 제일 잘 맞는지 찾아보자.

머리 빨리 기르기는 정말 가능한 걸까?

최근에 머리를 잘랐는데 스타일이 맘에 안 들거나, 짧은 머리가 다시 길어지길 기다릴 시간이 없을 때는 이 방법을 따라 하면 된다. 상당히 어려울 거라고들 생각하는데, 사실 엄청 쉽다! 지금부터 우리를 깜짝 놀라게 할 팁들을 소개한다.

머리 빨리 기르는 팁 – 1. 머리 더 자주 자르기

우리의 생각과는 달리, 머리끝을 다듬어 주면 사실 머리를 더 빨리 기를 수 있다. 머리카락 끝의 상한 부분을 다듬어주면 머리카락이 더 건강해지기 때문이다. 갈라진 머리끝은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를 늦춘다. 또한, 달의 위상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다는 점(초승달일 때 왁싱하면 털이 빨리 자라는 등)을 기억하자.

머리 빨리 기르는 팁 - 1. 머리 더 자주 자르기

머리 빨리 기르는 팁 – 2. 두피를 마사지 하자

두피 마사지는 스스로 해도 되고, 파트너에게 요청하거나 두피 마사지를 하는 마사지 샵이나 헤어 살롱에 가도 된다. 에센스 오일(올리브 오일이 좋겠다) 몇 방울을 손가락 끝에 묻혀 샤워하기 전 몇 분간 두피 마사지를 해주자. 베이비 오일을 써도 된다. 이렇게 하면 촉촉한 두피가 모발 성장을 촉진해 머리가 더 빨리 자랄 수 있다.

머리 빨리 기르는 팁 – 3. 달걀흰자를 쓰자

달걀흰자의 단백질과 영양분은 모발 성장에 아주 좋다. 어떤 방법도 그렇다 할 효과가 없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해 보자. 달걀흰자에는 모발에 전반적인 영양을 공급해주는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

달걀 두 개를 깨고 노른자를 분리한 뒤에 머리에 바르기 전에 흰자를 충분히 거품 내주자. 두피를 마사지한 후 10분간 그대로 둔다. 따뜻한 물로 헹군 뒤에 평상시처럼 샴푸를 하자. 머리카락이 빨리 자랄 뿐만 아니라 모발이 굉장히 건강해지고 반짝반짝 빛날 것이다.

머리 빨리 기르는 팁 - 3. 달걀흰자를 쓰자

물을 많이 마시자

수분 공급도 모발 성장의 중요한 요인이니, 하루에 최소한 물 2리터를 마셔주자. 몹시 덥거나 여름철일 경우, 3리터 정도는 마셔주는 게 좋다. 이 팁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아주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면서 효능도 엄청나다. 장기, 피부, 머리카락에까지 수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이다! 맹물의 맛이 별로라면, 시원한 차를 만들거나 스무디를 만들어 마셔도 된다.

머리를 빗자

머리를 감기 전에 까먹지 말고 꼭 몇 분간 꼭 머리를 빗겨주자. 항상 두피에서 머리카락 끝 방향으로 빗으며 약간 당길 정도로 빗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거울 앞에서 한가닥 엉킨 머리카락을 푸느라 거울 앞에서 몇 시간 보낼 필요는 없다. 하지만 하루에 한두 번 정도는 머리를 빗으며 모낭을 자극해줘야 한다.

더 읽어보기: 머리카락이 더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

헤어 드라이어와 고데기 사용을 자제하자

헤어 드라이어나 고데기를 자주 사용한다면바깥이 춥거나 자연적으로 말릴 시간이 없을 때 등 정말 필요할 때 말고는 사용을 줄여야 한다. 아니면 최소한 드라이어를 쓰는 횟수라도 줄여보자. 그렇게 하면 머리카락은 눈에 보일 정도로 빨리 자라게 된다.

헤어 드라이어와 고데기 사용을 자제하자

피임약을 써보자(물론 용도는 다르다!)

이 팁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방법은 아니지만, 많은 여성이 쓰고 있는 방법이긴 하다. 피임약을 먹지 말고 머리에 바르는 방법이다. 4∼5알 정도를 샴푸에 넣어 정기적으로 사용해 보자. 머리가 빨리 자라고, 또한 굵고 건강하게 변한다.

머리를 땋아서 자자

잠들기 전 머리를 땋자. 머리가 땋일 정도로 길지 않다면 여러 갈래로 나누어 땋으면 된다. 머리가 젖은 상태일 때 땋아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샤워나 목욕 후가 제일 적절하다. 푹 자고 난 후 머리를 풀어서 아침에 빗어준다. 일주일 동안 매일 반복하자.

에센스 오일을 쓰자

포도씨유는 모발 성장 촉진에 최고의 오일이다. 몇 방울을 떨어뜨려 두피에 발라준 후 마사지를 해 주자. 이렇게 하면 모낭이 자극된다.

코코넛 오일도 좋은 선택이다. 코코넛 오일은 머릿결을 더 건강하고, 부드럽고,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일주일에 한 번 코코넛 오일 몇 방울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자. 하지만, 두피가 간지럽다면 그만두도록 하자.

로즈마리 오일도 써 볼 만한 오일이다. 의료용 허브인 로즈마리는 모발 건강에 좋다. 올리브 오일 반 컵을 끓기 전까지 데운 후, 말린 로즈마리 2작은술을 넣어 2일간 그대로 둔다. 로즈마리를 체에 걸러내고 유리병에 넣어 보관하다가 머리를 감은 직후에 이 오일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자.

더 읽어보기: 튼튼하고 건강한 모발을 위한 당근 오일 트리트먼트

감자 물

감자 물

감자, 정확히 말하면 감자 물은 머리가 빨리 길게 해줄 뿐 아니라, 숱도 늘려주고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해 모발 끊김을 방지한다. 감자 안에 다량으로 함유된 비타민, 특히 비타민 B 덕분이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생감자 2개를 물 1리터에 넣고 끓인 뒤 물이 식으면 감자를 건져낸다. 샴푸 후에 이 물로 머리카락을 헹궈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