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토마토 키우는 방법

18 10월, 2018
토마토는 다양한 요리에 맛있는 풍미를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몸과 전체적인 건강에 큰 효능을 제공하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식단에 필수적으로 포함해야 하는 식품이다.

토마토는 가게에서 언제든지 찾을 수 있지만, 비싸거나 질이 안 좋을 수 있다. 다행히도 토마토는 집에서 키우기가 쉬우며 충분히 키운다면 끊임없이 먹을 수 있다. 그리고 품질 또한 아주 좋으리라는 것은 당신도 알 것이다.

직접 토마토를 키울 때는 더 신선하게 유지시키기 위해, 농장에서 사용하는 농약이나 다른 화학 약품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아주 저렴한 가격에, 확실한 100% 유기농의 신선하고 맛있는 토마토를 얻을 수가 있다.

오늘의 기사에서는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화분에 당신이 직접 유기농 토마토를 키울 수 있는 간단한 팁을 나누어 보겠다. 당신의 작물이 성공적으로 자랄 수 있도록 모든 설명에 집중하도록 하자.

올바른 종류의 화분을 사용할 것

토마토를 키울 때

화분의 선택이 토마토 재배의 성공을 보장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화분이 크면 클수록 더 나은 생산성을 보일 것이다.

물론 훨씬 넓은 정원, 테라스, 뒤뜰에서 키우게 되면 더 좋다. 하지만 그런 고급 옵션이 없더라도, 커다란 화분을 사용하면 된다.

  • 일반적으로, 우리는 적어도 20인치 깊이와 그에 비례하는 너비를 가진 화분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이정도 크기는 되어야 뿌리가 자랄 충분한 공간이 있다.
  •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그릇들은 옮기기가 더 쉽다.
  • 마지막으로 대접이나 얕은 접시를 화분 밑에 대어서 새어 나오는 물을 모은다.

화분에 물이 잘 빠지는지를 확인한다

화분의 배수 구멍은 기억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요소이다. 물이 잘 빠지고 흙에 너무 많은 수분이 쌓이지 않도록 화분의 바닥에는 구멍이 있어야 한다.

흙이 이 구멍으로 빠져나오지 않도록 화분의 바닥에 작은 망을 대여도 된다.

이 글도 읽어보자 : 매일 토마토를 섭취해야 하는 7가지 이유

올바른 종류의 화분용 흙

토마토는 완전 식품

정원이나 뒤뜰의 흙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 생각인데, 토마토를 상하게 할 질병이나 기생충들이 들어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 좋은 방법은 지렁이분 퇴비 40%와 코코넛 섬유 60%를 섞는 것이다.

토마토를 심는 방법

토마토 키우기

가든 센터에서 토마토 씨앗이나 싹을 구매한 다음에는 준비한 용기에 이것들을 심을 수 있다.

  • 첫째, 화분의 1/3을 위에서 권장한 화분 흙으로 채운다.
  • 이 혼합물에 토마토의 싹을 심은 후 이 싹의 밑단까지 흙을 더 채운다.
  • 토마토가 안정적으로 서 있을 수 있도록 주변의 흙을 부드럽게 눌러준다.

물주기

심은 후 처음 물을 줄 때에는 아주 꼼꼼하게, 흙이 아주 축축해지도록 물을 주어야 한다. 잎사귀, 줄기, 밑단이 젖는 것은 피한다.

그다음부터는 흙에 수분이 얼마나 남아있는지에 따라서 흙에만 물을 준다. 매일 물을 주어야 할 필요는 없다.

화분의 흙을 자주 살피고 늘 약간 젖어 있도록 확인한다. 너무 물을 많이 주는 것은 피한다, 왜냐하면 수분이 과해도 그것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글도 읽어보자 : 토마토를 활용하여 외모 관리하기

말뚝 심기

토마토가 집에서 잘 자라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 식물이 더 크게 자랄 수 있도록 지지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말뚝이 토마토가 크고 곧게 자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비료

심고 나서 2달 후에는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기 위해서 비료를 사용한다.

가든 용품 가게에서 유기농 비료를 구매할 수 있으며, 상표에 얼만큼을 사용해야 하는지 적혀 있을 것이다.

수확

토마토는 천천히 익게 되고, 그때 따야 한다. 어떤 열매는 줄기에서 다 익지 못할 수도 있는데, 이럴 때에도 그대로 잘라낸 뒤 토마토가 익을 때까지 시원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