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베라와 파파야로 염증과 장내 가스를 퇴치하는 법
오늘은 알로에 베라와 파파야로 염증과 장내 가스를 퇴치하는 법을 알아보자. 과식을 하면 소화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통증, 염증 및 장내 가스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이러한 증상은 일상생활에 방해가 될 수 있다.
비록 심각한 문제는 아니지만, 방치하면 향후에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 이 증상은 기본적으로 장내 세균이 조절이 되지 않음을 의미한다. 또한 소화계의 pH 불균형이 있을수도 있다.
다행히 소화 과정과 장내 식물균 조절에 도움이 되는 대체 요법으로 불편한 장 관련 증상을 자연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알로에 베라와 파파야로 만든 치료제를 활용하는 것이다.
더 읽어보기: 신체 pH 수치를 낮춰야 하는 이유와 낮추는 방법
알로에 베라와 파파야의 효능
알로에 베라와 파파야는 위장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이 두 가지 재료로 만든 홈메이드 치료제에는 천연 섬유질과 소화 효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염증과 장내 가스를 퇴치할 수 있는 훌륭한 보조제가 된다.
알로에 베라의 이점
알로에 베라 잎에서 추출할 수 있는 젤은 위장 건강을 완화하고 개선하는 데 수백 년간 사용되어 왔다. 알로에 베라 젤은 소화뿐만 아니라, 기타 영양분의 흡수를 자극하는 영양분인 다량의 비타민 B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소화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필수 아미노산 및 효소를 포함하고 있다.
알로에 베라 젤은 위염, 궤양 및 과도한 산으로 인해 손상된 조직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알로모딘 및 알로미틴과 같은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변비가 있다면, 장내 움직임을 개선하는 데 이상적인 완화 작용을 한다. 이 외에도, 장내 감염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바이러스 및 항균 작용을 한다.
알로에 베라 젤의 항염증 효과는 소화 불량과 더부룩한 느낌을 퇴치한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은 장내 미생물에도 도움을 준다. 시간이 지나면 장내 가스를 줄일 것이다.
파파야의 이점
파파야는 부드러운 질감의 열대 과일이며, 그 풍미로 인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식단에 포함한다.
- 비타민 A, B, C,칼륨 및 식이 섬유 등과 같은 상당한 양의 필수 영양소가 함유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 항염증, 항산화 및 해독 작용을 하는 파파인이라는 효소가 들어있다. 파파인은 단백질 흡수 및 소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소화 장애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장내 불순물 축적을 막음으로써 더부룩한 느낌을 조절하는 데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 파파야의 성분은 특히 궤양 및 위염의 경우, 위장 조직의 치유 과정을 개선한다.
- 위산 역류를 예방하며 퇴치한다.
- 복부 팽창을 줄여준다.
- 장내 기생충으로 인한 감염을 퇴치하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알로에 베라, 파파야 치료제 만드는 법
홈메이드 알로에 파파야 치료제는 건강에 좋은 음료이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것 외에도, 피부 및 모발 건강을 개선한다. 이 치료제의 영양분은 쉽게 흡수되며, 혈액의 pH를 조절하여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
- 신선한 알로에 베라 젤 5스푼 (75 g)
- 파파야 3슬라이스
- 꿀 2스푼 (50 g)
- 물 1컵 (200 ml)
만드는 법
- 알로에 베라 잎을 자른 뒤 5스푼의 젤을 추출한다.
- 파파야 슬라이스를 조각으로 잘라준 뒤, 알로에 베라, 꿀 및 물 1컵과 함께 믹서기에 넣어준다.
- 균일한 음료가 완성될 때까지 몇 분간 갈아준다.
- 음료를 걸러낼 필요 없이 즉시 마시면 된다.
섭취 방법
- 신체 해독을 위해 공복에 7~10일간 이 음료를 섭취한다.
- 염증 및 가스가 있는 경우, 하루에 최대 2번까지 마시면 된다.
- 궤양 혹은 위염이 있는 경우, 적어도 일주일에 3회씩 공복에 섭취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위염에 좋은 최고의 천연 치료제
소화가 느리거나 거한 식사로 인해 더부룩한 느낌이 든다면, 알로에 베라와 파파야를 결합하여 그 효능을 누려보자.
특히 장 문제가 재발하는 경향이 있다면, 이 음료를 정기적으로 식단에 추가하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Parle, Milind & , Gurditta. (2011). Basketful benefits of papaya. International Research Journal of Pharmacy. 2. 6-12.
- Sharma, Priyanka & Kharkwal, Amit & Kharkwal, Harsha & Abdin, M & Varma, Ajit. (2014). A Review on Pharmacological Properties of Aloe vera. International Journal of Pharmaceutical Sciences Review and Research. 29. 3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