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용차로 기관지를 청소하고 튼튼하게 하는 방법

· 5월 20, 2016
타임이 기도에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해 준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하루에 타임차를 두 번씩 마시면 기관지 염증을 완화하고 폐를 깨끗하게 할 수 있다. 

 

기관지는 호흡기와 폐를 연결하는 중요한 관으로, 몸에 산소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항상 건강하고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 글에서 약용차를 통해 자연적인 방법으로 기관지를 튼튼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기관지의 중요성

Chronic-Bronchitis2

기관지는 폐에 닿으면 폐와 함께 확장되는데, 이것이 기관지가 크기가 좀 더 작은 세기관지에 닿을 때까지 엽기관지로 확장되는 원리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산소와 공기를 공급받고, 호흡을 조절하여 피로를 느끼지 않고 제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힘을 얻는다. 

하지만 가끔 우리는 기침, 피로, 염증, 점액성 콧물, 심한 경우 천식을 경험하며, 알러지가 있는 경우 이런 증상들은 더 악화된다. 본질적으로 기관지와 관련된 많은 질환이 있으며, 이 때문에 기관지를 관리하고 좋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약용식물들이 기관지에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자.

기관지를 청소하고 튼튼하게 해주는 약용식물

1. 생강

Ginger-tea

생강은 약용 뿌리식물로 집에 없어서는 안되는 식물이다. 생강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하루에 생강차 한잔을 마시는 것은 아주 현명한 일이다. 하지만 생강이 폐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고 있는가? 6-진저롤이라는 화합물로 생강은 가래, 점액성 콧물, 독소 및 다양한 알레르겐을 제거함으로써 기관지와 폐의 건강을 돕는다. 생강차를 하루에 두 번 마셔줄 수 있으며, 특히 식후에 마시는 것이 좋다. 마셔보면 효과를 느끼게 될 것이다.

2. 타임

Thyme

타임차를 마셔본 적이 있는가? 타임차는 맛도 좋고 소화도 잘 되며, 폐와 기관지의 건강에 필수적이다. 비밀은 티몰이라 불리는 성분에 숨겨져 있는데, 이 성분 덕분에 폐를 청소하고, 기관지 염증을 완화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효능으로 기도에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루에 두 잔의 타임차를 마시자 – 아침에 한번, 저녁식사 후 한번이다.

3. 미국느릅나무

Melissa-infusion

걱정하지 말자. 미국느릅나부는 천연제품 매장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식물은 폐와 기관지 질환을 치료하는데 주로 사용되며, 효과가 아주 탁월하다. 이 식물의 주요한 기능 중 한 가지는 폐의 점액을 청소하는 것으로, 자극을 받은 조직의 염증을 완화함으로써 면역력과 전체 호흡기관의 기능을 향상시킨다.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추천하는 허브로, 실제로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고대부터 사용되어 왔으며, 찜질팩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4. 로즈마리 추출물

Rosemary

로즈마리와 효능은 거의 동일하지만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는 훨씬 크고 강력하므로, 하루에 차로 한 잔씩 점심식사 직후에 마시는 것을 권한다. 소화가 잘 되는 특성도 있어 독감에 걸렸거나 가슴이 점액으로 막혀있는 듯한 기분이 들때 마시는 것도 좋다. 수분을 많이 섭취할 것과 로즈마리차를 하루에 한 잔 마시는 것을 잊지 말자. 약간의 로즈마리 오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은 증상을 완화해주고, 활력을 주며, 좋은 거담제의 역할도 할 것이다. 망설이지 말자.

 

5. 뮤레인

Fucus-infusion

뮤레인은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아주 강력한 효능이 있다. 그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뮤레인은 기침을 완화하고 기도를 깨끗하게 해주어 호흡을 용이하게 한다. 뮤레인은 기관지 질환에 아주 적합한 식물로 식품매장에서 티백이나 알약 등 다양한 형태로 구할 수 있다. 알약 형태로 복용을 원한다면 하루에 200mg씩 두 번이 권고량이라는 점을 잊지 말며, 10일간 복용하면 효과를 몸으로 느끼게 될 것이다. 정말 좋다.

 

6. 아니스와 감초

Anise

아니스감초차는 특이하고 기분좋으며 고유한 맛이 난다. 아니스씨와 감초 뿌리를 섞으면 폐의 점액을 제거하고, 기침과 천식을 치료하는데 완벽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차는 기도의 염증을 제거하고 기관지염을 완화한다. 아이나 어른에게 모두 효과가 있는 치료법이다. 

아니스감초차를 아침에 한번, 밤에 한번으로 하루에 두 잔씩 마시자. 재료는 천연제품 매장에서 언제나 구할 수 있다. 물론 적절한 일상 습관을 갖는 것이 폐와 기관지의 건강 향사을 위해 필수적이라는 것은 명확한 사실이다. 흡연을 하지 말고, 을 충분히 마시며, 적당한 운동을 하고 도시내에서 너무 더럽고 오염된 장소들은 피하자. 위에서 언급한 차들 중 하나를 매일 마시는 것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