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이 염색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뿐만 아니라 고데기나 드라이어, 건강에 나쁜 화학 제품의 사용으로 머리카락을 손상한다. 손상된 머리카락, 즉 염색모와 손상모를 어떻게 회복시킬 수 있을까? 걱정하지 말자. 집에서 손쉽게 머릿결을 회복시킬 방법이 있다.
염색모와 손상모를 관리하는 방법
염색을 막 하고 나면 예쁘지만 몇 번 머리를 감고 나면 모발이 갈라지고 윤기가 없어진다. 끝의 옅은 색깔은 언제나 골칫거리인데, 어떻게 하면 될까? 집에서 손쉽게 염색모와 손상모를 회복시킬 방법을 이 글에서 공유하려고 한다.
알로에베라와 맥주 팩
의외인가? 하지만 정말 도움이 된다. 믿거나 말거나지만, 보리는 손상모를 회복시키기에 제일 좋고, 무엇보다도 반짝거리는 머릿결을 만들어준다. 간단한 레시피이며, 유명 연예인들 사이에서 제일 잘 알려진 방법이기도 하다. 맥주의 성분과 알로에베라를 섞어 적어도 일주일에 2회, 팩으로 사용해야 한다.
필요한 재료
- 맥주 1/2컵
- 알로에베라 줄기 2개
- 올리브 오일 1T
만드는 방법
- 맥주에 알로에 베라를 짜 넣은 다음 올리브 오일 한 숟가락과 섞자.
- 처음에는 어려울 수도 있지만 계속 저으면 섞인다.
- 머리카락에 바르고 15분 동안 마사지한 후 따뜻한 물로 헹군다. 헹굴 때 절대 뜨거운 물로 하면 안 된다.
- 이 루틴을 일주일에 2∼3번 실시한다.
더 읽어보기: 알로에베라 젤의 9가지 약용 특성
마요네즈 트리트먼트
이 방법은 매우 고전적이지만 여전히 효과적이다. 비용이 꽤 들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1번만 하도록 한다. 여기에 들어가는 달걀과 식초 성분은 모발을 관리하기에 완벽하며, 모발에 수분, 윤기 그리고 탄력을 가져다줄 것이다.
만드는 방법
젖은 모발에 마요네즈를 바르기만 하면 이 트리트먼트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대로 30분간 기다렸다가 따뜻한 물로 헹궈내면 된다. 머릿결이 찰랑거릴 것이다.
아보카도 팩
또 다른 전통적인 방법이다. 아보카도는 피부에 좋을 뿐만 아니라 염색모 또는 손상모에도 좋다. 이 팩을 사용하면 잃어버린 모발 건강, 윤기, 그리고 원래의 색깔을 회복할 수 있다.
이 팩은 또한 건조하고 갈라진 모발을 부드럽게 해 준다. 모발에 비타민을 공급하고 아름답게 가꿔줄 것이다.
만드는 방법
- 잘 익은 아보카도를 잘 으깬다.
- 그런 다음 밀배아유 한 숟가락을 넣고 포크를 사용해서 섞자.
- 머리카락에 바르고 한 시간 후 따뜻한 물로 헹구면 된다.
사과식초 요법
사과식초의 활용법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 봤을 것이다. 이 재료는 미용상 용도로도 효과적이다. 염색으로 손상된 모발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사과식초로 모발을 헹구면 된다. 비듬을 없애주고, 찰랑거리게 하며, pH레벨도 조절할 수 있다.
만드는 방법
- 사과식초 1/2 컵을 물 1/2에 희석하자.
- 스프레이 공병에 담아 머리카락에 뿌린다.
- 15분 후에 따뜻한 물로 헹군다.
더 읽어보기: 사과 식초를 이용한 미용 관리 비법 3가지
염색모와 손상모를 관리하기 위한 조언
- 한 달에 2번 이상 염색을 하지 말자. 염색하고 싶으면 가끔 하고, 암모니아가 과다 함유된 염색약은 피하자.
- 염색모 전용 샴푸를 사용하자.
- 너무 뜨거운 물로 헹구지 말자.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다. 그렇지 않으면 머리카락이 손상될 수 있다.
- 고데기, 드라이어는 머리카락에 영향을 많이 준다. 고데기나 드라이어를 사용할 때는 중간 온도로 사용하자.
- 햇빛도 염색모에 영향을 준다. 적절한 도구로 햇빛을 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