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과 피부를 위한 맥주 효모 귀리 팩

맥주 효모로 만든 귀리 팩은 모든 피부 타입에 잘 맞을 뿐 아니라 모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모발과 피부를 위한 맥주 효모 귀리 팩
Karla Henríquez

작성 및 확인 의사 Karla Henríquez.

마지막 업데이트: 23 12월, 2018

날씨 및 환경 오염과 같은 환경적 요인과 노화, 나쁜 습관 및 부실한 영양분과 같은 외적인 요인들은 모발과 피부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때 맥주 효모 귀리 팩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팩을 하면 자연적으로 모발 및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

이 글에서는 모발과 얼굴에 생기, 수분 및 광을 제공하는 맥주 효모 귀리 팩을 소개한다.

맥주 효모 귀리 팩의 이점

비록 매일 토너와 수분 크림을 사용하더라도 피부는 손상될 수 밖에 없다.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요소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있기 때문이다.

팩은 우리에게 몇 분간의 휴식을 제공할 수 있으며, 그 시간 동안 피부의 모공은 팩의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게 된다.

팩은 시중에서 구매를 하는 것보다는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이 더 좋다. 자연 성분만 사용할 수 있고, 피부 타입에 맞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맥주 효모 귀리 팩의 천연 재료

천연 재료를 사용하면 건강에 해로운 라벤, 파라핀 및 기타 석유 제품 등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귀리

모발과 피부를 위한 맥주 효모 귀리 팩

귀리의 점액 성분은 건강에 좋다. 이 화합물은 피부 및 모발을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연화 작용을 하는 수용성 섬유질이다. 또한 피부와 모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특히 민감성 혹은 여드름성 피부에 매우 적합하다. 

귀리에는 비타민 B 그룹, 비타민 E 및 아연, 철분, 마그네슘, 칼슘과 같은 무기질을 포함하여 피부와 모발에 활력을 제공하는 많은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

빻은 귀리의 질감은 피부 바깥 층에 축적되어 얼굴이 나이가 들어보이거나 칙칙하게 만드는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맥주 효모

맥주 효모는 신체 안팎에 영양분을 제공하기 때문에 건강 및 미용에 훌륭한 영양 보조제이다.

맥주 효모는 비타민 B 및 무기질(철분, 크롬, 칼륨, 인, 마그네슘, 황, 칼슘, 아연, 셀레늄)이 풍부하다.

  • 이 보조제에 함유된 황은 강력한 정화제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의 불순물을 제거하며 여드름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다. 
  • 셀레늄은 세포 노화를 퇴치하기 위한 훌륭한 항산화제의 역할을 한다.

맥주 효모를 섭취하거나 신체에 적용하면 더 많은 수분과 광을 얻을 수 있다. 모발의 경우 맥주 효모를 귀리 팩에 더하면 탈모를 예방하며 모발을 뿌리부터 강화할 수 있다.

귀리 맥주 효모 팩

모발과 피부를 위한 맥주 효모 귀리 팩

맥주 효모 귀리 팩은 지성, 건성, 복합성, 중성, 민감성, 여드름성 등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한 팩이다. 또한 귀리와 맥주 효모의 균형, 정화 및 연화 작용으로 인해, 얼굴을 건조하거나 기름지게 만들지 않고 피부의 천연 오일 함량을 조절할 것이다.

또한 이 팩은 모발의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피지 생성을 조절하며, 단 1회 사용으로도 광과 부드러움을 더해주기 때문에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하다.

재료

맥주 효모 귀리 팩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

  • 빻은 귀리 2스푼 (20 g)
  • 맥주 효모 1스푼 (10 g)
  • 물 (필요에 따라)
  • 선택 사항: 팩의 이완 효과 및 이점을 증진시키려면 에센셜 오일(라벤더, 오렌지, 민트, 레몬, 로즈, 계피 등) 3방울을 추가한다

방법

  • 먼저 빻은 귀리와 맥주 효모를 섞는다. 크림처럼 잘 섞일 때까지 물을 조금씩 넣는다.
  • 귀리 팩이 너무 뻑뻑하면 사용하기가 어렵다. 너무 묽어도 흘러내리기 때문에 농도 조절을 잘 하는게 좋다.

사용법

  • 오트밀 팩은 천천히 도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완이 흡수를 개선하는데 도움되기 때문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맥주의 놀라운 일곱 가지 이점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맥주의 놀라운 일곱 가지 이점

맥주의 놀라운 일곱 가지 이점을 소개하기 전에 극단적으로 알코올을 섭취하는 것은 몸에 나쁘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 하지만, 일주일에 두 번 정도의 음주는 몸에 좋을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맥주를 적하게 섭취할 때의 이점 몇 가지를 소개한다.



  • Reynertson, Kurt & Garay, Michelle & Nebus, Judith & Chon, Suhyoun & Kaur, Simarna & Mahmood, Khalid & Kizoulis, Menas & Southall, Michael. (2015). Anti-Inflammatory Activities of Colloidal Oatmeal (Avena sativa) Contribute to the Effectiveness of Oats in Treatment of Itch Associated With Dry, Irritated Skin. Journal of drugs in dermatology : JDD. 14. 43-8.
  • Brewer’s yeast. Health Line. [Online] Avaiable at: https://www.healthline.com/health/brewers-yeast

본 콘텐츠는 오직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우든 전문가의 진단, 치료 또는 권고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의문 가는 점이 있거나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거나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