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정제된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물 한 잔에 약간의 꿀과 시나몬을 섞어 공복에 마시는 것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것이다.

꿀로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한다. 체중 감량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제일 먼저 하는 것이 단 것의 섭취를 최소화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꿀에는 슬리밍 성분이 있어, 정제된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해 단맛을 내는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전혀 문제되는 것이 아니다.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하면 좋은 점

다이어트를 할 때 꿀을 사용하는 것은 괜찮다. 설탕 보다 칼로리는 약간 더 높지만 (1t 당, 꿀은 21 칼로리, 설탕은 16 칼로리), 더 달콤해 더 작은 양만 사용해도 된다.

다른 영양 분 없이 단맛을 내기 위해서만 사용되는 정제된 설탕과는 달리, 꿀은 달콤한 맛 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 또 스트레스를 줄여주거나 숙면을 하게 해주고, 호흡관련 질환을 예방해주는 등의 건강에 도움되는 면들이 많다.

숙면할 수 있게 하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여 줌으로써 밤에 “간식”을 먹고 싶은 유혹을 덜 느끼거나 아침에 일어났을 때 처럼 배 고픈 느낌이 덜 할것이다. 살이 찌는 것은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는 사실은 이미 많이 알려져있다.

꿀의 다이어트 효과와 다른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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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은 설탕보다 더 느리게 흡수된다. 이것은 “반짝” 하고 에너지가 생겼다가 바로 그 효과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운동 하기전과 후에 꿀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포도당 레벨을 안정 시키고, 다른 음식도 더 잘 기능하게 하며 피로를 방지해주기도 한다.

그러니까, 꿀을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안 좋은 것은 아니다. 꿀을 먹으면 음식을 먹을 때 더 포만감을 주고 설탕이나 지방, 칼로리가 높은 다른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도 적어질 것이다.

꿀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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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 감량을 위해 꿀을 먹는 방법으로 제일 잘 알려진 것이 물에 꿀 1스푼, 시나몬 약간을 넣거 공복에 먹는 것이다. 사과 몇 조각에 코티지 치즈, 꿀 0.5스푼을 간식으로 먹어도 좋다. 아침 식사로는 오트밀과 우유, 꿀을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가 원하는 만큼 체중을 감량하고, 꿀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정제된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체중 감량 효능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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