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물을 마시는 것의 이점

· 12월 11, 2016
공복에 따뜻한 물 한잔에 꿀을 넣고 마시는 것이 잠을 깨는데 있어서 커피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가? 뿐만 아니라 꿀물은 몸을 해독하는 것도 돕는다.

꿀은 꽃꿀과 식물의 생물학적 부분의 분비물로부터 벌이 만들어내는 것이다.

꿀은 건강을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져 온 100% 유기농 생산물이며, 효소, 항산화 성분, 천연 당의 중요한 원천이다.

이에 더해 소독, 소염, 완하 성분이 있어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은 영양 가치 때문에 대체 의학과 천연 화장품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원료 중 하나이다.

일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것은 꿀을 따뜻한 물과 섞었을 때 효과가 더 뛰어나다는 점이다.

이 전통적인 치료법은 몸에 좋다고 입증된 효능들 덕분에 수백만명의 사람들에게 있어 식생활의 보완재가 되고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꿀과 함께 물을 마시는 것의 가장 중요한 효능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것이며, 매일 이것을 즐겨보자.

요로 감염 예방

2-urinary-tract-infection

따뜻한 물과 꿀의 이뇨 및 항박테리아 성분은 요로를 청소하고 방광염 같은 감염증의 위험을 낮춘다.

이 조합은 비타민과 무기질 덕분에 항체 양을 증가시키고 바이러스 공격을 피할 수 있게 해준다.

더 읽어보기: 요로 감염 치료와 예방

소화 개선

꿀의 효소는 간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음식의 소화를 돕는다.

꿀을 먹으면 세균총을 보호하고, 음식에서 최대한의 효능을 얻을 수 있도록 영양소의 흡수를 촉진한다.

뿐만 아니라, 순한 완하 효과가 있어 배변활동을 조절해 변비를 예방한다.

체중 감량

3-weight-loss

꿀과 물의 조합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져, 수천명의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물과 꿀을 섞어서 먹는다.

꿀은 활력의 건강한 원천인 천연 당을 함유하고 있어, 식욕을 줄이고 열량 소모를 늘린다.

면역력 강화

꿀물은 몸의 면역력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하다. 여기에는 여러 종류의 유해 세균을 막는 능력을 늘려주는 효소, 비타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꿀의 항박테리아 작용은 몸으로 들어왔거나 전통적인 항생제에 저항하는 미생물을 죽일 수 있다.

알러지 완화

4-immune-system

유기농 꿀을 섭취하는 것은 꽃가루 및 면역 반응을 일으키는 기타 환경 입자에 대한 민감성을 줄여준다.

꿀은 거담제 역할도 해 점액 제거를 가능하게 하고 기도의 청소를 촉진한다.

활력 보충

앞서 말했듯 꿀에 함유된 당은 신체적, 정신적 활동성을 높이는 열량의 건강한 원천이다.

아침에 커피 대신 꿀을 넣은 물을 마시면, 피로하고 졸린 느낌을 없앨 수 있다.

또한 몸 전체에 수분을 보충해 이른 시간부터 활성화된 모든 기능이 최적화 되게 할 수 있다.

기침과 인후통 해소

따뜻한 꿀물은 건조한 기도를 매끄럽게 하거나 과다한 가래를 제거하기 위한 천연 강장제이다.

꿀의 진정 및 소염 성분은 폐 건강을 향상시키고, 목을 자극하는 반복적인 기침을 방지할 수 있다.

몸 해독

5-detox

따뜻한 꿀물에 레몬즙을 약간 넣으면 해독 및 소화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이것으로 배변활동의 규칙성을 향상시키고 혈류, 간, 대장에 쌓인 독소를 더 잘 제거할 수 있다.

레몬은 지방의 소화와 해독을 돕는 꿀에 있는 효소의 기능을 극대화하는 영양소인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다.

콜레스테롤 조절

하루에 한 번 꿀물을 마시는 사람은 2시간 안에 콜레스테롤을 10%까지 줄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장기적인 혈액순환 장애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고대 중국 치료제

따뜻한 꿀물을 만드는 방법

6-honey-and-tea

꿀과 따뜻한 물을 정기적으로 마시면 웰빙의 느낌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일부 효과는 한 잔만 마셔도 나타나지만,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나타난다.

재료

  • 꿀 1티스푼 (7.5g)
  • 따뜻한 물 1컵 (200ml)

만드는 방법

  • 꿀 1티스푼을 따뜻한 물 1컵에 희석해 공복에 마신다.
  • 모든 효능을 얻기 위해 일주일에 최소 3번 마신다.

아직도 매일 꿀물을 마시지 않고 있는가? 이제는 따뜻한 꿀물을 마셔야 할 이유가 많이 생겼으니, 망설이지 말고 집에서 마셔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