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재료들로 스트레이트 크림을 만들어 보자
이 글에서는 천연 재료들로 스트레이트 크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모든 여성은 부드럽고 빛나는 머릿결을 가지길 원한다. 웨이브 머리와 곱슬머리, 파마 스타일은 독특한 매력을 주긴 하지만 생머리는 모든 얼굴형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 스타일이다.
곱슬끼가 있는 사람들은 스트레이트 파마나 고데기를 이용해 머리를 편다.
많은 헤어 드레서들은 완벽한 생머리를 만들어내는 기술을 선보였지만, 대부분의 경우 오래가지 않고 머릿결도 상할 수 밖에 없다.
스트레이트 파마에 이용되는 화학 제품들과 열기구들은 머릿결을 공격하기 때문에 머리는 천연 유분을 잃고 퍼석하게 변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좋은 소식이 있다! 머리를 손상하지 않는 대체 기술이 있기 때문이다.
주방에 있는 천연 재료들로 집에서 직접 스트레이트 크림을 만들 수 있다.
아래에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머리를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소개한다.
머리를 펴주는 홈메이드 스트레이트 크림
이 천연 스트레이트 크림은 코코넛 밀크, 레몬, 올리브 오일,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진다.
이 재료들은 천연 모이스처라이징 효과가 있고 머릿결을 재생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부스스한 머리와 곱슬기를 잡고 생머리로 만들어준다.
화학 제품이나 고데기처럼 즉각적인 효과를 가져다주진 않지만, 몇 번 바르고 나면 분명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크림의 주요 효능은 코코넛 밀크로부터 나온다. 코코넛 밀크는 코코넛의 하얀 과육을 으깰 때 나오는 즙이다.
코코넛 밀크는 중간사슬지방산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손상된 머릿결이 다시 촉촉함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더 읽어보기: 건조한 모발을 개선하는 3가지 천연 요법
올리브 오일과 레몬은 모근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강화하기 때문에 빠지는 머릿결을 잡아준다.
비록 생머리로 만드는 성분은 없지만, 머릿결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스타일링 하기에 더 편하다.
올리브 오일의 오메가-3 지방산과 레몬즙의 항산화 물질은 산화 스트레스와 고열로부터 머릿결을 지켜준다.
전분은 천연 컨디셔너 역할을 하며 엉키고 푸석거리는 머리를 부드럽게 만든다.
이 크림을 계속해서 사용하면 머리를 펴주는 코코넛 밀크의 효능이 강화된다.
스트레이트 크림을 어떻게 만들까?
천연 스트레이트 크림을 만들려면, 가급적 유기농 재료를 써야 한다. 그래야 재료 안의 성분들이 내는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가능하다면 코코넛 밀크도 직접 만드는 것이 좋고, 올리브 오일이 엑스트라 버진인지 확인하자.
재료
- 코코넛 밀크 1컵
- 올리브 오일 2숟갈
- 레몬 1개의 즙
- 옥수수 전분 3숟갈
만드는 법
- 코코넛 안의 하얀 과육을 떼어내 물 한잔과 함께 블렌더에 넣고 간 후 건더기들을 체에 걸러 코코넛 밀크를 준비한다.
- 모든 재료를 중탕한다.
- 크리미한 제형이 될 때까지 중탕한 뒤 유리 용기에 넣어 식혀 사용한다.
바르는 법
- 적당한 양을 덜어 머리와 두피를 마사지한다.
- 두피와 머리카락 전체에 발라야 한다. 그다음 플라스틱 캡을 쓴 뒤 45분간 흡수시킨다.
- 흡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따뜻한 물에 수건을 적신 뒤 물기를 짜낸 후 플라스틱 캡을 감싼다.
- 45분이 지나면 평소처럼 머리를 헹군 뒤 젖은 상태로 머리를 빗는다.
- 일주일에 최소 3번을 반복한다.
자신의 머리카락 유형과 바르는 방법에 따라 효과는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더 읽어보기: 모발을 해독하는 6가지 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