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와 피망, 양파, 고수 등의 건강한 재료로 맛있는 과카몰리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멕시칸 딥으로 알려진 과카몰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스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다. 이미 만들어 파는 시중 제품을 구입하는 사람들도 많다.
과카몰리의 건강상 효능
영양가가 풍부하고 색깔도 예쁜 과카몰리의 건강 효능에 대해 먼저 설명해보겠다.
과카몰리는 아보카도의 지방 때문에 칼로리가 꽤 높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한 컵이 240-270 칼로리 정도 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먹으면 안된다는 뜻은 아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적당량만 먹으면, 몸에 정말 좋다.
뿐만 아니라 효능도 셀 수 없을 만큼 많다!
- 아보카도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1/4 컵에 3 g 정도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다. 섬유질은 식욕을 조절하고 혈당 수치를 적정한 상태로 유지하며 소화에 중요한 성분이다.
- 과카몰리의 비타민 A 는 면역력을 튼튼하게 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1/4 컵에 비타민 A 가 85 IU 정도 함유되어 있다.
- 1 인분에는 고도 불포화 지방 3 g과 단일 불포화 지방 1 g이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심장에 정말 좋다. 과카몰리를 먹으면 심장 문제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
- 아보카도의 지방은 지용성 비타민 (A, D, E, K) 를 흡수하고 포만감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 아보카도에는 영양소도 풍부하다. 적당량 먹으면 우리 몸에 더 좋다는 뜻이다. 건강하지 않은 고칼로리 음식으로 허기를 달래는 상황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런 이점이 있는 맛있는 과카몰리 만드는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보려고 한다. 정말 만들기 쉽다. 당장 나가서 재료를 사오고 싶어질 것이다!
맛있는 과카몰리 두배로 즐기는 법
맛있는 과카몰리는 아마 거의 모든 종류의 전채요리와 잘 어우러질 듯하다. 또띨라, 비스켓, 프레즐, 감자튀김, 채소 스틱, 닭고기, 치즈, 생선, 새우…와 같이 먹어보자. 과카몰리와 같이 곁들어 먹기 좋은 음식은 사실 끝이 없다!
맛있고 영양가가 풍부한 과카몰리 만드는 방법은 여기!
홈메이드 과카몰리 재료
이 멕시칸 딥은 사실 여러 가지 버전으로 나온다.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아보카도는 어떤 곳에서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아보카도 외 다른 재료는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이 레시피는 좀 더 둥근 아보카도와 다음의 재료를 사용해 만든다.
- 파프리카 1개
- 소금 (간을 하기 위해서)
- 양파 1개 (60 g)
- 잘 익은 아보카도 4개 (80 g)
- 신선한 고수 (줄기를 제거하고 잎만)
- 라임 1개의 즙 (45 ml)
- 중간 크기의 토마토 1개 (30 g)
만드는 방법
- 모든 재료를 깨끗하게 잘 씻는다. 토마토와 양파는 작게 자른다. 고수 잎도 작게 뜯는다.
- 모든 재료를 그릇에 담는다. 돌로 만들어진 절구가 있다면, 이것을 사용하자.
- 아보카도는 잘 익은 것을 사용해야 한다. 반으로 잘라 씨를 뺀다.
- 숟가락으로 아보카도를 긁어내 그릇에 담는다.
- 라임 즙, 소금 한 꼬집, 피망을 넣는다.
- 숟가락이나 절구를 사용해 모든 재료를 잘 섞은 후 으깬다.
- 맛있는 과카몰리가 완성된다.
원래 과카몰리에는 아보카도 덩어리가 살짝 섞여 있다. 너무 부드럽게 으깨지는 말자. 하지만 좀 더 부드럽게 만들고 싶다면 믹서기로 갈아도 좋다.
과카몰리를 다 만들었으면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면 며칠 간 보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