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풋사과 셀러리 샐러드
날씨가 쾌청한 날이면 간단하면서도 활기를 되찾아 주는 샐러드를 먹고 싶을 때가 있다. 날이 뜨거운 여름에 가장 많이 찾게 되지만 사실 샐러드는 일 년 내내 먹는 음식이다. 오늘은 새로운 맛이 나는 풋사과 셀러리 샐러드를 소개한다.
풋사과의 신맛이 셀러리와 어우러져 샐러드 고유의 상큼함을 선사한다. 또한 사과와 셀러리 둘 다 몸매 관리를 하고 있거나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재료의 특성
풋사과는 플라보노이드, 섬유질 그리고 높은 비타민 C 함량을 가진 노화 방지 과일이다. 풋사과를 먹으면 심장과 뼈에 좋고 치아와 피부를 빛나게 만들어 준다. 포만감도 충분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안성맞춤이다.
셀러리는 비타민 K, 엽산, 칼륨, 섬유질의 원천이며 칼로리가 전혀 없다. 또한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 특성은 정말 훌륭하다. 또한 셀러리는 체중 감량과 소화를 돕고 셀러리의 항노화 성분은 관절염, 천식 그리고 류마티스 관절염을 앓는 사람들에게 좋은 항염증 효과를 가진다.
따라서 풋사과 셀러리 샐러드는 단지 맛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풋사과 셀러리 샐러드 레시피
이 샐러드는 손쉽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다. 생선 요리나 흰살코기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곁들임 메뉴로도 제격이다.
재료 (4인분)
- 셀러리 한 묶음 (100 g)
- 풋사과 2개
- 레몬즙 (맛내기용)
- 올리브유 (맛내기용)
- 소금과 후추 (맛내기용)
- 호두 5개
- 민트잎 5장
- 여러 종류의 땅콩 2숟갈 (30 g)
- 마요네즈 (맛내기용) (선택사항)
방법
- 셀러리를 씻고 특히 마른 부분의 잎을 제거한다. 미세 섬유를 제거하고 네모썰기한다.
- 사과를 씻는다. 반으로 잘라 속을 제거하고 네모썰기한다. 사과의 갈변을 예방하기 위해 레몬즙에 적신다.
- 호두와 다른 땅콩들을 잘게 썰고 그릇에 섞어놓는다. 잘 썬 민트잎, 올리브유, 소금 그리고 후추를 첨가한다.
- 마요네즈를 드레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상에 내놓기 전에, 은색을 띄는 아몬드와 땅콩에 뿌릴 수 있다.
원한다면, 아래의 재료로 만든 드레싱을 사용할 수 있다.
재료 (6인분)
방법
- 사과 껍질을 벗기고 속을 제거한다. 작게 네모썰기하고 사과의 갈변을 예방하기 위해 레몬즙을 적시고 한쪽에 둔다.
- 셀러리에서 잎을 제거하고 세로로 자른 뒤, 사과와 같은 크기로 다시 가로로 자른다.
- 아보카도 껍질을 벗겨 씨를 제거하고 네모썰기한다. 레몬즙을 적시고 한쪽에 둔다.
- 양파 껍질을 벗기고 잘 썬다. 게맛살을 씻고 썬 뒤, 한쪽에 둔다.
- 새우를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1분간 데친다. 얼음물 가득한 그릇에 옮겨 넣는다. 잘 말리고 3등분으로 자른다.
- 큰 그릇에 모든 재료를 섞는다. 소금으로 간을 하고 마요네즈를 넣는다. 드레싱을 고루 섞는다.
- 상추잎을 올려 장식하고 내놓는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Kooti, W., & Daraei, N. (2017). A Review of the Antioxidant Activity of Celery (Apium graveolens L). Journal of Evidence-Based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 https://doi.org/10.1177/2156587217717415
-
Boyer, J., & Liu, R. H. (2004). Apple phytochemicals and their health benefits. Nutrition Journal. https://doi.org/10.1186/1475-2891-3-1
-
Wolfe, K., Wu, X., & Liu, R. H. (2003). Antioxidant activity of apple peels.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 https://doi.org/10.1021/jf020782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