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리 주스의 이점과 주의할 점

02 11월, 2019
셀러리는 옥살산염이 풍부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된다. 특히 염증 질환이나 방광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특히 조심해야 한다. 이 글에서 셀러리 주스의 이점과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아보자.

평소에 셀러리 주스를 챙겨 마시는가?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게 야채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확실할까? 이 글에서 셀러리 성분, 셀러리 주스의 이점 그리고 셀러리 주스를 마실 때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자. 

셀러리의 주요 성분

셀러리는 양귀비과에 속하는 식물이다. 과학적 명칭은 아피움 그라베올렌스(Apium graveolens)이다. 고대부터 이 식물은 치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왔다. 역사학자들은 샤를마뉴는 셀러리를 포함한 특정 허브와 식물을 키우라고 명령했다고 설명한다.

셀러리는 우리 몸에 필요하지 않은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신장을 자극하기 때문에 신장에 좋은 식물이다. 체액 저류나 셀룰라이트를 치료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요산을 희석하는 항염증제 역할도 한다. 류머티즘과 통풍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셀러리 주스의 이점과 주의할 점
샐러리에는 항산화 성분과 항염증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셀러리의 이점

1. 이뇨 효과

셀러리에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소변 생성을 자극하고, 체액 저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독소를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이런 의미에서 평소에 셀러리 주스를 챙겨 마시면 좋은데, 특히 공복 상태에서 마시는 게 좋다.

2. 자연 완하제 역할

셀러리는 변비를 자연스럽게 없애 준다. 긴장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변비가 생긴 경우 특히 효과적이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3. 소화에 좋다

무기질 덕분에 위산을 중화시키고, 위궤양과 소화 불량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셀러리 주스의 이점과 주의할 점
셀러리 주스는 과도한 위산을 중화시켜 소화가 잘 안되는 증상을 완화해준다.

4. 신장 결석 및 담석 제거

셀러리에는 경련 방지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신장 결석이 생기게 하는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셀러리 주스를 마시면 소변 생산이 증가하고, 나아가 결석 제거 과정이 촉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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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러리 주스를 마시면 좋기만 할까?

많은 사람들은 셀러리 주스가 기적이라고 말한다. 기네스 팰트로 같은 할리우드 배우들은 셀러리 주스는 치유 효과가 탁월하다고 말했다.

셀러리 주스의 효과가 이토록 놀랍도록 탁월할까? 정말 좋기만한 걸까?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말한 이야기는 세상의 주목을 받기 마련이다. 셀러리는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다. 뇌 염증 및 노화로 인한 기억력 장애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다.

셀러리에는 섬유질, 비타민 C 및 K, 칼륨이 함유되어 있다. 그리고 칼로리가 정말 낮다. 12cm 정도의 샐러리 줄기는 3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다. 다진 셀러리 한 컵은 20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다.

하지만, 주스로 만들면 달라진다. 

야채나 과일을 농축하면 설탕,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 된다. 셀러리 주스 한 컵은 42칼로리 정도이다. 따라서 셀러리는 주스로 만들어 마시는 것보다 그냥 간식으로 먹는 게 더 좋다. 그냥 먹으면 바삭하고, 칼로리도 더 낮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권장된다.

셀러리 주스의 이점과 주의할 점
셀러리 주스에는 건강에 좋은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지만, 기적의 음료라고 할 수 없다.

셀러리 주스를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기적적으로 어떤 질병이 치료되는 것은 아니다. 균형 잡힌 음식으로 식사하여 셀러리를 챙겨 먹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셀러브리티 들의 말로 인해 유행이 되는 식습관은 경계해야 한다.

유명한 사람들이 먹는다고 해서, 혹은 그들이 좋다고 하는 것들이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은 아니다. 어떤 질병을 기적적으로 치료해주고, 건강을 기적적으로 좋게 만들어주는 음식이나 주스는 세상에 없다는 것을 기억하자.

셀러리 주스를 마실 때 주의할 점

  • 셀러리는 옥살산 염이 풍부하기 때문에 염증이나 다른 방광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셀러리를 많이 먹지 않아야 한다. 또 셀리는 칼슘 흡수를 방해한다는 점도 기억하자.
  • 또 셀러리는 통경제이고, 아피인(마늘과 파슬리에도 함유되어 있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많이 먹으면 유산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에게는 셀러리를 권하지 않는다. 
  • 이뇨제로 셀러리를 섭취하는 경우, 이뇨제는 우리 신체의 무기질을 고갈시킬 수 있기 때문에 칼륨(바나나, 채소 등)이 함유된 음식을 더 많이 챙겨 먹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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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해보면, 셀러리가 건강에 좋은 것만은 분명하다. 하지만 셀러리 주스의 좋은 점만 믿고, 무조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기적의 음료라고 믿어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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