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광 피부 관리법
물광 피부는 피부를 촉촉하게 보습하여 피부결이 부드럽고 건강해 보이도록 하는 방법이다. 물광 피부 관리법이 궁금하다면 이 글을 읽어 보자.
물광 피부를 원한다면 세안을 꼼꼼히 하고 각질 제거를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물광 피부란?
물광 피부란 자연스럽게 광이 나고 촉촉한 피부를 말한다.
<Offarm>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피부결이 촉촉하면 피부 자체가 건강해 보인다. 물론 건강해 보이는 안색을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유형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고 피부 관리를 해야 한다.
물광 피부를 위해서는 보습 효과가 뛰어나면서도 가벼운 제형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물광 피부 관리법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 싶다면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 화장을 하든 안 하든, 매일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물광 피부 관리법: 딥 클렌징
겉으로 보기에는 안색이 깨끗해 보일 수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환경 오염물이 쌓일 수도 있다.
물광 피부를 위해서는 불순물이 모공을 막지 않도록 순한 제품으로 삼중 세안을 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깨끗할수록 제품의 성분이 잘 스며든다.
클렌징 밀크, 비타민 함유 젤, 클렌징폼 등을 사용하면 먼지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중성 비누의 용도
토너 및 에센스
물광 피부를 원한다면 피부 pH 회복이 필요하다. 피부가 스킨케어 제품을 잘 흡수할 수 있도록 토너를 사용하자.
페이셜 토너는 모공의 크기를 줄이고 안색을 환하게 밝히며 탄력을 선사한다. 피부가 건조해지고 반점이 생기지 않도록 알코올 함량이 낮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에센스 또는 오일은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히알루론산 성분이 포함된 에센스는 처짐 방지, 보습, 탄력 개선과 같은 효과를 선사하며, 로즈힙, 레몬, 포도 오일을 사용하면 피부결을 부드럽게 가꿀 수 있다.
물광 피부 관리법: 각질 제거
각질 제거는 피부 정화 외에도, 죽은 피부 세포와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 스크럽으로 각질 제거를 하면 엘라스틴과 콜라겐의 재생을 촉진할 수 있다.
자신의 피부 유형에 따라 기계 박피나 화학 박피를 선택할 수 있다.
레티놀 함유 세럼
항산화제가 풍부한 세럼은 유리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레티놀은 잡티를 옅어지게 하고 표피 두께를 정상 수준으로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레티놀 세럼을 3방울만 발라도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광채를 선사할 수 있다.
다크서클
얼굴이 투명해 보이도록 하려면 다크서클과 부기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다크서클을 옅어지게 하고 싶다면 비타민 C, E, K, 카페인산, 페룰산, 펩타이드 등과 같은 활성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해 보자.
물광 피부 관리법: 크림
피부 유형에 잘 맞는 보습제를 찾으려면 피부과 전문의에게 문의해 보자. 자신의 피부에 적합한 제품을 사용하면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보습할 수 있다.
낮에 사용하는 보습제는 밤에 사용하는 제품과 달라야 한다. 낮에는 히알루론산, 페룰산, 비타민 C, 비타민 E 함유 제품처럼 가벼운 제형이 좋지만, 밤에는 영양분과 재생 효과가 뛰어난 알파 하이드록시산(AHA)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해 보자.
더 읽어보기: 시카 크림은 어떤 제품이며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얼굴 팩
페이셜 팩은 모공을 수축하고 피부 자극을 일으키지 않는 제품이 좋다. 그중에서도 클레이 또는 꿀 팩은 항염증 및 항균 작용을 하고 피부를 보습할 수 있다.
자외선 노출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에서는 여름뿐 아니라 일 년 내내 자외선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이와 관련하여 스페인 피부과학회에서는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꼭 사용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한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자외선 차단제 중 항산화 효과가 있는 제품을 골라 보자.
물광 피부의 이점
물광 피부 관리법은 모든 피부 유형에 권장할 수 있다. 올바른 제품을 선택하고 수분과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 관건이다.
하지만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하룻밤 만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므로, 피부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자연적인 방법
맑은 피부를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수면이므로, 자기 전에 세수를 하고 취침 시간을 규칙적으로 정해 두자.
그 외에, 수분 공급과 얼굴 처짐 방지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푸른잎채소, 견과류, 과일, 생선을 챙겨 먹고 물을 많이 마셔 여드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Alcalde M. Piel luminosa. Offarm. Vol. 24. Núm. 11. pp. 90-96. España; 2005. https://www.elsevier.es/es-revista-offarm-4-articulo-piel-luminosa-13082895
- Después del verano, debes cuidar más a fondo tu piel y tu cabello. Academia Española de Dermatología y Venereología. España; 2015. https://aedv.es/comunicacion/notas-de-prensa/la-aedv-ensena-la-mejor-forma-de-cuidar-tu-piel-tras-el-verano/
- La importancia de la limpieza facial. Fundación para el Desarrollo Educativo. Argentina. https://www.educativo.net/articulos/la-importancia-de-la-limpieza-facial-343.html
- Muñoz M. Hidratación cutánea, estética y salud. Offarm: Farmacia y Sociedad. Vol. 27. pp. 48-51. España; 2008. https://www.mendeley.com/catalogue/544bf2fe-888e-3472-9ae4-d0f08392615f/?utm_source=desktop&utm_medium=1.19.4&utm_campaign=open_catalog&userDocumentId=%7Be5929cb9-941f-4267-ac46-3fecd6e55892%7D
- Seguridad del sol. Centros para el Control y la Prevención de Enfermedades. Estados Unidos; 2022. https://www.cdc.gov/spanish/cancer/skin/basic_info/sun-safety.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