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수세기 전부터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왔다. 아시아 및 지중해 문화에서 자연 요법으로 사용했다.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은 자연 요법에 많이 사용 되는 것 중 하나이다. 이 천연 요일은 약효가 있을 뿐만 아니라 미적인 관리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 글에서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소개한다.
에센셜 오일이란?
에센셜 오일은 말린 식물을 증류하여 만든다. 증류수에 말린 허브를 넣어 만든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허브의 성분이 사라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그리고 증류수는 오일의 질감을 더 부드럽게 하는 역할을 한다.
증류 과정에서 에센셜 오일은 물과 분리된다. 오일은 지용성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분리되면, 피부에 효과가 더 좋은 성분이 된다.
더 읽어보기 : 에센셜 오일 5가지와 그 이점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
프랑킨센스는 보통 가루나 인센스 스틱으로 나온다. 이 오일의 향은 유향이라는 나무 껍질 향이다. 나무에서 흰 수액을 추출해 며칠 동안 그대로 둬서 단단하게 만든다. 이렇게 만들어지는 것이 고무 수지이다.
프랑킨센스 에센스에는 케톤 알콜, 천연 수지 및 테르펜이 함유되어 있다. 그 외 알파 피넨, 아실, 보르 닐 아세테이트 및 옥틸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치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오일
이 오일의 성분은 마음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편안하게 해 주는 향 덕분이다. 이 오일은 여러 가지 질병 치유 및 피부 재생에 도움 된다. 항염증 효과도 있다.
피부를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다.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의 효능
피부를 젊게 만든다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은 피부를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를 젊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향도 피부 깊숙하게 스며 든다.
- 잠자기 전에 이 오일을 피부에 바르고,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이렇게 하면 피부는 더 튼튼해지고 촉촉해진다.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을 바르면 피부가 더 건강하고 윤기가 나게 될 것이다.
관절을 강화하고 관절염을 예방한다
이 오일은 팔이나 다리 관절통 완화에도 도움 된다. 통증이 있는 부위에 오일을 바르고, 마사지 하면 통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다. 항염증 성분이 피부 깊숙하게 스며 들어 통증을 완화해 준다.
그래서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은 이 오일을 쓰면 좋다. 오일을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해야 관절염을 치료할 수 있다.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한다
호흡기 문제를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일을 사용할 때는 오일을 먹거나 오일의 증기를 들이마신다. 항염증 효과가 있어 기도를 깨끗하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증기를 들이마시는 게 가장 좋다.
오일의 향은 우리를 편안하게 해주며, 코로 숨을 더 편안하게 쉴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오일은 천식 같은 질병 치료에 활용해도 효과가 좋다.
하지만 부비동이 감염된 경우에는 의사와 먼저 상의해보는게 좋다. 증상이 더 악화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소화 장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오일은 위액, 담즙 및 산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 이 오일을 먹으면 소화가 촉진되어 음식물이 잘 내려간다. 뿐만 아니라 장에 자극이 가는 것도 예방해준다.
- 물 한 컵에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다. 아침 식사 후에 이 물을 마신다.
- 하루에 두 번에서 세 번 정도 마셔도 된다. 소화에 도움 되기 때문에 식사 후에 마시는걸 추천한다.
더 읽어보기 : 소화불량을 다스리는 5가지 식물성 차
입 냄새를 없애주고, 구강 건강을 향상시킨다
입 냄새나 치통이 있어서 괴로운 경우에도 이 오일을 활용해 보자. 프랑킨센스 오일은 구강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방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입 냄새가 나는 것을 예방해주고, 충치, 치통, 구강 염증 및 기타 구강 감염을 예방해준다.
- 양치를 한 후에 물 한 컵에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을 세 방울 떨어뜨린다. 이 물로 다시 입을 헹군다.
- 이렇게 하면 구강염을 예방하고, 구강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프랑킨센스 오일의 효능에 대해 이해했으리라 생각한다.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오일을 활용해보자. 향도 좋아서 누구나 이 오일의 향에 반할 것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Baratta, M. T., Dorman, H. J. D., Deans, S. G., Figueiredo, A. C., Barroso, J. G., & Ruberto, G. (1998). Antimicrobial and antioxidant properties of some commercial essential oils. Flavour and Fragrance Journal. https://doi.org/10.1002/(SICI)1099-1026(1998070)13:4<235::AID-FFJ733>3.0.CO;2-T
- Siddiqui, M. Z. (2011). Boswellia Serrata, A Potential Antiinflammatory Agent: An Overview. Indian J Pharm Sci. https://doi.org/10.4103/0250-474X.93507
- Lee, H. Y., Yun, M. Y., & Kang, S. M. (2008). Anti-inflammatory effect of Boswellia sacra (Franckincense) essential oil in a mouse model of allergic asthma. Korean Journal of Microbiology and Biotechnolo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