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5가지 허브
소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자연적인 방법이 있을까? 소화 문제에는 여러 증상을 초래하는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수 세기 동안 사람들은 이 문제를 퇴치하기 위해 허브를 기본 재료로 사용한 의약 요법을 사용해왔다.
허브가 다양한 위장 질환 개선에 얼마나 효과적인지에 관해서는 관련된 대부분의 허브에 대한 경험적 증거가 있다.
허브가 다음과 같은 소화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 소화 불량
- 메스꺼움 및 구토
- 설사
- 변비
- 가스
더 읽어보기: 가스가 찼을 때 마시면 좋은 5가지 차
소화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5가지 허브
1. 캐모마일
캐모마일은 진정 효과가 있는 향과 풍미로 인해 소화 문제에 있어서 특별한 허브이다. 고대 로마에서 유래된 이 허브는 차를 만드는 데 사용되며 꽃과 잎은 짧은 시간 내로 이러한 질환을 완화시킨다.
소화 문제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치유 작용으로 인해 배앓이에도 도움이 된다.
재료
- 캐모마일 꽃 2숟갈 (30g)
- 물 1컵 (250ml)
만드는 법
- 물을 끓인 뒤 캐모마일 꽃을 넣는다.
- 불을 끄고 10분간 우려낸다.
- 이 차를 마시고 30분이 지나면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2. 볼도
이 허브는 많은 치유 작용을 하며 그중에서도 높은 시네올 함량으로 인해 위장 장애를 완화하는 특성이 있다. 시네올은 소화 점막과 담관을 보호하는 강력한 향을 갖고 있다.
재료
- 볼도 잎 1숟갈 (15g)
- 물 1컵 (250ml)
만드는 법
- 물을 끓인 뒤 볼도 잎을 넣는다.
- 1분간 뭉근히 끓인다. 특히 과식을 하고 난 뒤 훌륭한 소화를 촉진하기 위해 이 차를 섭취해 보자.
3. 민트
민트는 특히 메스꺼움, 구토, 소화 불량 또는 심지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앓는 경우, 소화 개선에 관하여 매우 인기가 많은 허브이다.
재료
- 민트 잎 3장 (10g)
- 물 1컵 (250ml)
만드는 법
- 물을 끓인다.
- 민트 잎을 넣고 불을 끈다.
- 10분간 우려낸 뒤 이 차를 섭취해 보자. 거의 즉각적으로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4. 레몬밤
이 식물은 수 세기 동안 부작용 없이 장내 염증과 같은 소화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재료
- 레몬밤 1숟갈 (15g)
- 물 1컵 (250ml)
만드는 법
- 끓는 물과 레몬밤을 섞은 뒤 5분간 뭉근히 끓인다.
- 10분간 우려낸 뒤 차를 걸러낸다.
- 하루 동안 주된 식사를 하고 30분이 지난 뒤 이 차를 섭취해 보자.
더 읽어보기: 소화를 돕는 6가지 힐링 허브
5. 아니스
아니스는 이국적인 요리와 음료를 위한 특별한 식물일 뿐만 아니라, 소화 문제에 가장 좋은 허브 중 하나이기도 하다. 스타아니스는 소화를 개선하고 가스를 줄이기 때문에, 소화 장애를 퇴치하는 데 이상적이다.
재료
- 아니스씨 2숟갈 (30g)
- 물 1컵 (250ml)
만드는 법
- 물을 끓인 뒤 스타아니스 씨앗을 추가한다.
- 10분간 우려낸다.
- 복통이나 배앓이를 가라앉히기 위해 더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씨앗을 씹어도 된다.
지금까지 소개한 허브는 소화 문제를 자연적으로 개선하는 데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다. 올바른 방식으로 섭취하고 남용하지만 않으면 가능한 한 빨리 결과를 볼 수 있다.
허브의 치유 작용을 활용하고 싶다면 끓는 물로 효능을 뽑아내는 것이 가장 좋다.
이제 이러한 차를 끓이는 방법을 알게 되었으니, 천연 허브로 위장 건강을 관리하는 법을 염두에 두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Hasler, W. (2012). Náusea, vómito e indigestión. In Harrison: Principios de medicina interna.
- Dominguez Fabiola. (2015). Plantas medicinales. Ciencia AMC. https://doi.org/10.1210/en.136.3.1034
- Hernandez, A. Q. (2008). Las plantas medicinales. Revista Biocenosis.
- Ramiro, F. G., & Jiménez, S. L. (2006). Plantas medicinales aprobadas en Colombia. Editorial Universidad de Antioquia Medellín. https://doi.org/10.1016/j.enganabound.2007.10.004
- Gupta, M. P. (1995). 270 plantas medicinales iberoamericanas. P. I. D. C. y Tecnologia, & C. A. Bello (Eds.). https://doi.org/10.1155/2012/25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