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냄새 치료 및 예방

6월 1, 2018

발 냄새는 일반 사람들도 일상 생활에서 가끔 겪을 수 있는 흔한 문제이다. 발 냄새는 나쁜 위생 상태, 박테리아나 진균, 신발의 종류, 습도 심지어는 스트레스로 인한 결과일 수 있다. 이는 창피하고 불쾌한 문제이기도 하다. 발 냄새 치료 및 예방법은 무엇일까?

이미 시중에는 발 냄새를 치료하기 위한 많은 제품들이 이미 나와 있다. 하지만, 이 제품들은 단지 냄새를 중화시켜주기만 한다. 냄새를 완전히 제거해주는 경우는 아주 드물다. 오늘은 발 냄새 치료, 그리고 더 나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몇 가지 팁과 천연 치료법을 알려드릴 것이다.

발 냄새 예방법

어떤 치료든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치료법을 적용하기 전에 몇가지 예방책을 사용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문제는 종종 우리의 매일 습관에서부터 비롯되며, 그렇기 때문에 문제를 완전하게 제거하려면 나쁜 습관을 먼저 파악하고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 위생: 세균을 줄이기 위해서 발을 매일 씻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만약 가능하다면 항균 비누를 써야하고 죽은 세포를 제거할 각질제거제를 사용한다. 
  • 습도: 습도는 발 냄새의 한 원인이다. 항상 발을 건조하고 너무 습기찬 환경에 있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것이 진균의 성장을 예방할 수 있다.
  • 데오도란트: 발에 스프레이 혹은 분말형 데오도란트를 사용하는 것은 지나친 땀과 냄새 예방의 훌륭한 방법이다.
  • 신발: 발에 어떤 것을 신는지는 발 냄새에 관련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발이 호흡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신발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 꽉 막힌 신발은 발 냄새를 유발할 것이기 때문이다.
  • 양말: 합성 재질로 만들어진 양말은 발 냄새를 유발한다. 가능하면 면 100% 양말을 신어라.

발 냄새 치료

위의 방법을 적용한 다음, 집에서 할 수 있는 치료는 자연적으로 발 냄새를 제거하고 예방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발을 깨끗하게 해주고 불쾌함을 줄 수 있는 행위를 제거할 몇 가지 방법이 있다!

베이킹 소다

발냄새 치료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천연 방취제이며, 스프레이하거나 분말로 사용될 수 있다. 과한 땀과 냄새를 예방하기 위하여 신발 안쪽과 발에 약간 뿌리자.

사과식초

이 천연 제품은 발 냄새를 제거하고 피부 산성도의 균형을 맞춘다. 또한 약한 항균 기능이 있기도 하다. 사과식초 5큰술을 따뜻한 물 한 대야에 넣은뒤 발을 10분간 담근다.

세이지

발냄새 치료 세이지

세이지는 발이 과하게 땀을 흘리는 것을 멈추는 데 도움을 주는 항균 효능이 있는 식물이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른 세이지 잎사귀를 신발에 매일 넣어 놓거나, 세이지를 뜨거운 물에 우려낸 것에 15분 동안 담가 놓는다.

생강

생강은 발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항균 효능이 있는 뿌리이다. 또한 소염 효능으로 알려있기도 한, 생강은 붓기를 줄이고 발을 쉬게 해준다. 이 강력한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서는 중간 크기의 생강뿌리를 갈아서 약 1리터의 물에 넣고 15분간 끓인다. 이 액체를 사용해서 자기 전에 발을 마사지 해준다.

로즈마리, 레몬, 민트

발냄새 치료 로즈마리

이 천연 치료제는 발 냄새 제거에 이상적인 방법인데, 왜냐하면 과한 땀을 멈춰주고 박테리아를 없애주며 발의 피부를 딥클렌징해주면서 깨끗하고 신선하고 냄새가 없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이 모든 천연 치료제를 어떻게 준비할 수 있을까?

큰 양푼에 따듯한 물 약 1리터와 레몬 1개의 즙, 로즈마리 1큰술, 민트 1큰술을 섞는다. 이 혼합물에 15분간 담근 후 잘 말리고, 습기를 남기지 않는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