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사용 가능한 메이크업 리무버 DIY 패드
재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는 오랫동안 지속 가능한 자연 친화적인 제품이다. 하지만 왜 그러한 사실을 고려해야 할까? 일회용품을 많이 사용하면 폐기물이 많이 발생하고 환경 오염이 생기기 때문이다.
특별히 재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는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3R’을 실천하는 데 이상적이다. 3R은 Reduce(줄이기), Reuse(재사용), Recycle(재활용)을 뜻한다. 이를 통해 탄소 자국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회용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도 아름다운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재사용 가능한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를 써야 하는 이유
뷰티 루틴을 따를 때 재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놀라운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먼저, 이 제품은 친환경적인 대안이며 일회용 제품만큼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다. 다음으로 이렇게 하면 스킨 케어에 돈을 많이 쓸 필요가 없다.
아래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를 써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메이크업 지우기
비누만으로는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울 수 없어서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하기 위해 메이크업 리무버가 꼭 필요하다. 그런데 이 재사용할 수 있는 리무버는 마스카라, 립스틱, 다른 메이크업 제품을 제거하는 데 적합하다. 단순히 미셀라 워터에 패드를 적시기만 하면 된다.
이 패드는 약간의 미셀라 워터나 클렌징 밀크에 적셔 피부를 클렌징하는 용도다.
더 읽어보기: 네추럴 메이크업을 위한 피부 준비
미용 관리사 추천 제품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는 수년간 유행했다. 하지만 이제 리무버 패드는 가장 인기 있는 옵션으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몇몇 미용 관리사들은 부드럽고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기 때문에 이 패드가 딥 클렌징에 좋다고 말한다.
환경친화적인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
시중에 판매되는 면 패드를 사용하면 한 달에 약 60개의 패드를 사용하는 셈이 된다. 그리고 이렇게 하는 건 아주 큰 낭비다. 대신 재사용할 수 있는 패드를 만들면 실제로 다음과 같이 환경에 기여할 수 있다.
-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쓰레기를 줄일 수 있다.
- 낡은 옷과 수건을 다시 사용하는 좋은 방법이다.
더 읽어보기: 빈 깡통을 재활용하는 방법
비용 절감
메이크업을 지울 때마다 패드를 몇 개 사용하는가? 아마 하루에 2~4개 정도를 사용할 것이다. 그렇게 치면 매년 약 740~1,460개의 패드를 사용하는 셈이 된다.
반면 재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를 사용하면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반복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비용도 상당히 절감할 수 있다!
모든 피부 유형에 사용 가능
이 패드는 부드럽기 때문에 지성, 복합성, 건성 피부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얼굴과 목을 클렌징하는 데에도 유용하다.
간편한 사용
재사용할 수 있는 패드는 메이크업과 불순물을 잘 흡수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한 후에는 바로 씻어 주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씻어야 할까? 간단하다. 비누와 물을 사용해 손으로 씻거나 천 가방에 넣어 세탁기에 넣으면 된다.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 만들기
이 패드 만드는 방법은 사실 매우 간단하며 집에 있는 기본 재료로 만들 수 있다.
- 플란넬과 수건 천 1개
- 볼펜이나 얇은 마커
- 실
- 패드 모양을 낼 때 사용할 동그란 유리컵 또는 단단한 사물
메이크업과 먼지를 없애기 위해 매번 사용한 후에는 패드를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
재료 준비가 다 되었는가? 그럼 이제 시작해 보자.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먼저 동그란 틀을 천 위에 놓는다.
- 그런 다음 필요한 양 만큼 반복하여 원을 그린다.
- 이제 가위로 그린 원을 자른다.
- 플란넬 패브릭 원을 수건 천으로 된 원과 결합한다.
- 원의 가장자리 전부를 실로 꿰매어 닫아준다.
- 마지막으로 유리 용기에 보관하여 깨끗한 상태로 유지한다.
지속 가능한 대체품
매일 9백만 개 이상의 물티슈 또는 면 패드가 버려지고 있다. 따라서 재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대체하는 건 놀라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작은 실천이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모든 사람에게 긍정적인 환경적, 미적, 경제적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한편 재사용할 수 있는 패드는 수명이 길지만 평생 사용할 수는 없다. 따라서 다른 모든 유형의 옷감과 마찬가지로 어느 시점이 되면 버려야 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Walters RM, Mao G, Gunn ET, Hornby S. Cleansing formulations that respect skin barrier integrity. Dermatol Res Pract. 2012;2012:495917. doi:10.1155/2012/495917
- Draelos ZD. Facial skin care products and cosmetics. Clin Dermatol. 2014 Nov-Dec;32(6):809-12. doi: 10.1016/j.clindermatol.2014.02.020. Epub 2014 Oct 29. PMID: 25441474.
- Cantarellas, V. Del caldo casero al Tacobell. Aproximación etnoarqueológica a la gestión de desechos domésticos. España: Universitat de les Illes Balears; 2019.
- Chacon, M, Pacheco, A, Cendejas M, Ortega, F. Tendencia del crecimiento en la cultura del reciclaje. Revista de Ciencias Ambientales y Recursos Naturales. 2016; 2 (5): 63-72.
- Lara, J. Reducir, reutilizar, reciclar. Elementos: Ciencia y cultura. 2008. 15 (69), 4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