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야 할 피부 관리 실수 7가지

편안한 수면, 금연 및 금주, 자외선 차단제 사용, 화장품의 적절한 사용 등 일상의 많은 세부 사항이 좋은 피부 관리에 영향을 준다. 이 글에서 피해야 할 피부 관리 실수 7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피해야 할 피부 관리 실수 7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8 2월, 2021

건강하고 매끄럽고 윤기가 흐르는 피부를 가꾸려면 시간을 들여야 한다. 따라서 밤마다 화장을 지우고 매일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피부 관리 중에 저지르는 몇 가지 실수는 피부에 매우 해롭다. 따라서 피부를 잘 관리하려면 이러한 실수를 피해야 한다.

피부 관리는 단순히 미적 문제가 아니다. 건강상 문제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뷰티 제품과 미용 관리 외에, 저지르고 있을 수 있는 피부 관리 실수를 알아보고 이러한 행동을 멈추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부터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피해야 할 피부 관리 실수 7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피해야 할 피부 관리 실수

피해야 할 피부 관리 실수 7가지

지나친 각질 제거

지나친 각질 제거는 피부의 가장 바깥쪽 층에 영향을 미쳐 구조에 변화를 주고 자극을 유발한다.

물론 각질 제거가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를 더 좋아 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지나치게 해서는 안 된다. 과도한 각질 제거는 피부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

각질을 지나치게 제거하면 적절히 치유하고 성장하려는 세포도 함께 제거된다. 또한 피부가 건조해져 주름을 촉진한다. 각질 제거는 일주일에 한 번만 해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

햇볕은 피부 건강에 매우 해롭다. 자외선이 반점과 주름을 유발하고 피부암을 촉진하므로, 피부 노화의 첫 번째 원인이다. 따라서 여름과 겨울에 모두 자신의 피부 유형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한다.

자기 전에 화장을 지우지 않는 것

피해야 할 피부 관리 실수 7가지

밤에는 화장이 피부 모공을 막아, 블랙헤드와 여드름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집에 늦게 들어와 매우 피곤할 때면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잠자리에 드는 것이 큰 유혹이 될 수 있다. 이는 가장 흔히 하는 피부 관리 실수 중 하나일 뿐 아니라, 가장 해로운 습관 중 하나이기도 하다. 따라서 잠자리에 들기 전 화장을 제대로 지우는 것은 피부가 밤 동안 자체적으로 재생되고 영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수적이다.

화장을 지우지 않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칙칙해 보인다. 또한 피부에 남아 있는 먼지가 모공을 막아 여드름, 블랙헤드 또는 온갖 뾰루지를 유발할 수 있다. 얼굴 세안용 크림이나 피부 유형에 맞는 추천 제품으로 화장을 전부 지워야 한다.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는 것

이러한 습관도 매우 흔히 하는 실수 중 하나이다. 대부분 문제는 자신의 피부 유형을 모르는 것에서 시작된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다. 중성, 건성, 지성, 복합성 또는 민감성 피부 중 어떤 유형인지 살펴보자. 이러한 정보를 통해 피부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각 제품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아는 것도 중요하다. 데이 크림, 나이트 크림, 세럼, 아이 크림, 페이셜 토너, 클렌징 젤 등과 같은 각 제품은 피부에 특정한 효과를 준다. 따라서 사용 방법을 알아야 한다.

여드름을 짜는 것

피해야 할 피부 관리 실수 7가지

여드름을 짜면 감염이 발생하고 흉터가 남을 수 있다.

여드름을 짜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다. 하지만 이는 피부 관리 중 하는 큰 실수이다. 따라서 만지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 대신 가만히 두고 가능한 한 빨리 사라지도록 제품을 바르자. 또한 필요하다면 컨실러를 사용해도 된다.

안 좋은 식습관

식습관은 피부 관리의 핵심 요인이다. 건강하고 광이 나는 피부를 가꾸려면 과일, 채소 또는 영양가 있는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피부에 필요한 영양분과 항산화제를 공급할 수 있다.

또한 수분을 보충하고 흡연과 같은 해로운 습관을 피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충분히 잠을 자지 않는 것

피해야 할 피부 관리 실수 7가지

건강한 습관은 피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건강한 식단을 따르고 편안한 잠을 자면 안색이 더 건강해 보일 것이다.

밤 동안 피부가 자체적으로 재생되려면 매일 밤 충분히 잠을 자야 한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전문가는 매일 밤 8시간의 잠을 잘 것을 권장한다. 이렇게 하면 아침에 피부가 더 생기 있고 좋아 보인다.

그에 반해 수면 부족은 즉시 다크서클로 이어져, 피부가 건조하고 칙칙하고 피곤해 보인다. 또한 베갯잇에는 많은 불순물과 물질이 쌓여 피부에 해로울 수 있으니, 자주 세탁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다시피, 지금까지 설명한 좋은 습관은 피부를 더 밝고 훨씬 건강해 보이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그토록 원하던 아름다운 결과를 보려면 이러한 습관을 매일 실천해야 한다!

이 글은 어떤가요?
건조한 피부를 자연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건조한 피부를 자연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건조한 피부를 갖고 있는 것은 너무나도 흔한 문제다. 신체 어느 부위에서든 이를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건조한 피부가 괴롭히도록 두자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