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블록의 용도

만약 거의 모든 먼지나 때를 제거할 수 있는 물건이 있다는 말을 들으면 갖고 싶지 않은가? 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매직 블록을 구하고 싶을 것이다!
매직 블록의 용도

마지막 업데이트: 03 7월, 2021

오늘은 매직 블록의 다양한 용도를 소개한다. 매직 블록은 멜라민으로 만든 흰색 스펀지로, 물, 비누 또는 표백제와 같은 다른 세제로는 제거하기 힘든 얼룩을 닦아낼 수 있다.

하지만 매직 블록을 사용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몇 가지 특징이 있다. 따라서 지금부터 매직 블록의 다양한 용도과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매직 블록은 연마성 세제이므로, 마찰을 통해 효과를 발휘한다. 따라서 다른 제품으로는 청소할 수 없는 표면도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

실제로 매직 블록은 사포와 비슷한 원리로 작동하지만, 그 강도가 훨씬 약하다. 마모가 심해질 수 있으므로, 쉽게 닳을 수 있는 물건에 사용하거나 매일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멜라민의 안정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지만, 이는 대개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된 물질이다. 그 부작용은 특히 전자레인지에 사용하는 물건에서 발견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Safe Work Australia>와 같은 기관에서는 매직 블록이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매직 블록의 용도 12가지

매직 블록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므로, ‘매직’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곤 한다. 한번 시도해 보고 나면 모든 표면에 사용하고 싶을 수 있지만, 조심스럽게 먼저 테스트를 해 보고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하는 곳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프록터 앤드 갬블사(P&G)는 매직 블록은 부작용이 없지만 피부에 사용해서는 안 되며 블록을 섭취할 수 있는 아동이나 반려동물에게 닿지 않는 곳에 두어야 한다고 언급한다.

이제 그 효과가 입증된 매직 블록의 12가지 용도를 함께 살펴보자.

1. 벽에 묻은 얼룩 제거

자녀에게 예술적 기질이 있다면 아마 벽에 생긴 크레용 낙서를 한 번쯤 지워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매직 블록은 벽에 묻은 얼룩 제거에 훌륭한 지원군의 역할을 한다.

또한 더러운 손자국, 기름때, 화장품 또는 신발 자국과 같은 얼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어두운 벽의 색까지 함께 지워질 수 있으므로, 흰색 벽에만 사용해야 한다.

매직 블록의 용도를 알아보자

어린아이들은 벽에 크레용으로 낙서를 하는 경향이 있다. 여기에 매직 블록을 사용하면 낙서를 지울 수 있다.

2. 커피잔 얼룩 제거제

커피나 차를 계속 마시다 보면 잔의 바닥과 안쪽 옆면에 얼룩이 지기 시작한다. 비누와 일반 스펀지로는 이러한 자국을 지우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하지만 매직 블록으로 문지르고 나면 잔에 생긴 얼룩을 지우고 마치 새 잔처럼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남은 입자를 제거하는 과정을 거친 후에는 잔을 꼼꼼하게 씻는 것이 좋다.

3. 자전거 광택제

자전거는 유용하고 인기 있는 교통수단이자, 오락 활동 또는 운동을 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하지만 산악자전거를 타거나 시골길을 달리거나 밖에 두면 자전거가 쉽게 더러워진다.

또한 자전거를 자주 타면 광택을 잃고 낡아 버린다. 하지만 간간이 매직 블록으로 유지 관리를 해 주면 초기 광택감을 되살릴 수 있다.

4. 마치 새 신발 같은 운동화

컨버스 스타일 또는 앞부분이 고무로 된 스니커즈가 있다면 신발을 깨끗하고 하얗게 유지하기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잘 알 것이다. 하지만 매직 블록을 사용하면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을 제거하여 운동화를 마치 새 신발처럼 보이도록 가꿀 수 있다. 스펀지에 물을 묻혀 고무 부분을 잘 문지르기만 하면 된다.

5. 반짝 빛나는 수도꼭지

수도꼭지는 시간이 지나면서 광택이 사라지는 경향이 있다. 또한 석회질이 가득 쌓이는 것도 일반적이다. 이렇게 되면 손을 씻고 빨래를 하고 설거지를 하는 곳의 모습이 다소 불쾌해질 수 있다.

하지만 매직 블록을 사용하면 석회질이나 때를 제거하고 수도꼭지의 광택을 되살릴 수 있다. 블록의 연마 작용을 고려하면 특히 오래된 수도꼭지에 유용하다.

6. 유리 청소

유리와 거울에는 세월이 흐르면서 제거하기 힘든 얼룩이 가득 생기게 된다. 이미 모든 유리 청소 방법을 사용했지만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다면 매직 블록으로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유리와 거울의 얇은 층이 제거되므로,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7. 바닥 얼룩 제거

일반 바닥과 특히 밝은색의 바닥은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사용하다 보면 얼룩이 생기는 경향이 있다. 특히 설거지를 하고 여러 음식을 준비하는 부엌 바닥은 더 그렇다.

또한 줄눈은 회색 또는 누런색으로 변하게 된다. 이때 매직 블록을 사용하면 얼룩을 제거하고 줄눈을 다시 하얗게 만들 수 있다.

8. 네일 광택제 또는 염색약 얼룩 제거

염색약이나 매니큐어를 사용하다 보면 자주 원치 않는 사고가 발생한다. 이러한 제품이 옷, 바닥 또는 욕실 가구에 튈 수 있다.

문제는 몇 시간이 지난 후에야 얼룩을 발견하여 아세톤으로 효과를 볼 수 없거나 심지어 제품이 훼손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도 매직 블록을 사용하면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9. 금속 녹 제거하기

금속은 습기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녹이 슬 수 있다. 녹이 한번 생기면 제거하기가 매우 어렵다.

하지만 매직 블록으로 녹이 슨 부분을 문지르면 녹을 제거하고 금속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다. 장점은 매우 쉽게 다룰 수 있고, 작은 면적에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10. 새똥 제거, 매직 블록의 용도

새똥은 마당, 자동차 보닛 또는 집 창문 등 어디에나 묻을 수 있다. 이러한 배설물이 마르면서 쉽게 떨어지지 않으면 문제가 생긴다.

매직 블록으로 새똥이 묻은 자리를 몇 번 문지르면 표면에 붙은 배설물을 청소할 수 있다. 스펀지는 사용하고 나서 버리거나 이러한 용도로만 사용해야 한다.

11. 매직 블록으로 흰색 가죽 가구 청소하기

흰색 가죽 가구에 다른 방법으로는 사라지지 않는 얼룩이 있다면 매직 블록을 선택해 보자. 하지만 가죽이 과도하게 마모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12. 야외 가구를 아름답게 가꾸기

테라스에 데크에서 사용하는 가구는 환경, 햇빛, 비에 노출되어 금세 더러워진다. 매직 블록은 가구가 빠르게 낡지 않도록 정기적인 유지 관리에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이다.

매직 블록의 용도를 알아보자

수도꼭지에는 석회질이 쌓이는 경향이 있어, 낡고 녹슬어 보일 수 있다. 매직 블록을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된다.

매직 블록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매직 블록은 다른 제품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때로는 벽에 생긴 얼룩과 마찬가지로 표면에서 더 좋은 효과를 발휘하도록 물을 약간 사용해야 한다.

물을 묻히지 않으면 청소를 원하는 표면에 마찰이 생기기만 할 뿐이다. 마찰의 강도는 얼룩의 유형에 따라 다르며, 스펀지를 여러 차례 재사용할 수는 없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므로, 집에 여러 개를 구비해 두면 된다.

매직 블록을 사용할 때 따라야 할 첫 번째 단계는 청소하고자 하는 표면에 작게 테스트를 하는 것이다. 고운 사포와 효과가 비슷하므로, 표면이 훼손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훼손 가능성이 가장 큰 표면은 광택 마감 처리가 된 표면이다.

유의 사항

앞서 언급했듯이, 매직 블록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지만 연마 작용을 하여 표면의 작은 층을 제거하므로 조심스럽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컴퓨터, TV, 휴대 전화와 같은 전자 제품의 화면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숫자와 문자가 희미해질 수 있으므로, 컴퓨터 키보드에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동시에 테플론 팬도 닦지 않아야 한다. 또한 훼손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보석 장신구의 광택을 내는 데 사용하는 것도 피해야 한다.

끝으로 자동차에 난 흠집을 수리하고자 매직 블록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 경우 문제가 더 심해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 글은 어떤가요?
어항을 쉽게 청소하는 방법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어항을 쉽게 청소하는 방법

어항을 깨끗하게 유지하기란 매우 어렵다. 하지만 어항의 청결함은 그 속에 사는 물고기들의 건강과 웰빙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만약 어항을 쉽게 청소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계속 읽어 보자. 물고기는 아주 민감한 생명체이기 어항을 잘 확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