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텐 프리 레몬 머랭 파이

레몬 머랭 파이는 비교적 간단하며 매우 알록달록한 디저트로 직장, 가족 또는 친구와 나누기에 좋은 메뉴이다. 또한 영양 필요 사항에 맞춰 재료를 쉽게 바꿀 수 있다.
글루텐 프리 레몬 머랭 파이

마지막 업데이트: 05 3월, 2021

파이는 영국 요리의 전통적인 디저트이다. 일반적으로 먼저 익힌 반죽에 달걀을 기본 재료로 사용한 크림을 채우거나 두 장의 반죽 사이에 채우는 것과 같은 두 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 그렇다면 레몬 머랭 파이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

이 글에서는 앞서 설명한 첫 번째 방법으로 레몬 머랭 파이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셀리악병 환자나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먹을 수 있는 관련 대체 디저트도 함께 만들어 보자.

타르트와 파이의 차이점

타르트와 파이는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각기 다른 두 종류의 디저트를 의미한다. 주된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1. 타르트

  • 일반적으로 크러스트가 여러 겹으로 쌓아 올린 속 재료를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 크러스트를 미리 익힌 뒤 속 재료와 섞을 수 있다.

2. 파이

  • 파이를 만들 때는 일반적으로 재료가 더 적은 간단한 반죽을 사용한다.
  • 반죽은 바닥 부분이나 속 재료를 덮는 표면에만 있을 수 있다.
  • 크러스트에는 일반적으로 설탕이 없고 버터가 많이 들어가지만, 더 가벼운 레시피로 변경할 수 있다.

레몬 머랭 파이 레시피

유제품 및 글루텐 무첨가 레몬 머랭 파이

타르트와 파이는 매우 비슷하지만, 반죽에 차이가 있다.

전통적인 레몬 머랭 파이에는 일반적으로 크림 또는 커스터드와 밀가루가 들어간다. 하지만 이번에는 글루텐 및 유제품 무첨가 디저트를 만들 수 있도록, 레시피를 변경했다.

재료

크러스트용

속 재료용

  • 달걀 6알
  • 설탕 180g
  • 레몬즙 200mL
  • 레몬 제스트
  • 식물성 마가린 40g
  • 옥수숫가루 또는 옥수수 전분 20g

머랭용

  • 달걀 2알의 흰자
  • 슈가 파우더 100g

레몬 머랭 파이 준비하는 방법

유제품 및 글루텐 무첨가 레몬 머랭 파이

레몬 머랭 파이는 쉽게 만들 수 있고,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에 완벽하다. 베이킹을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활동으로 만들어 보자. 다 같이 파이를 만들고 맛있게 먹어 보자!

먼저 레몬 크림을 만들어 두고 크림이 식을 동안 크러스트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시간을 절약할 뿐 아니라, 한결 더 크림 같은 속 재료를 완성할 수 있다.

  1. 달걀에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휘젓는다.
  2. 그런 다음 레몬 반 개를 씻어 잘 갈아 준다. 이때 디저트에서 쓴맛이 나지 않도록 레몬의 흰 부분까지 함께 갈지 않도록 주의하자. 별도의 그릇에 레몬즙을 짜낸 뒤 체에 걸러 준다.
  3. 달걀물에 레몬 제스트, 레몬즙, 체로 친 옥수숫가루를 넣는다.
  4. 체가 없다면 여과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 단계는 덩어리가 생기지 않고 균일한 크림을 완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5. 이제 모든 재료를 냄비에 붓고 혼합물이 걸쭉해질 때까지 약한 불로 익힌다.
  6. 끝으로 식물성 마가린을 넣고 불을 끈 뒤 냉장고에 보관한다.

레몬 머랭 파이 크러스트 준비하는 방법

  1. 큼지막한 그릇에 아몬드 가루, 달걀, 오일, 꿀을 넣는다. 핸드 믹서나 거품기로 균일한 반죽이 완성될 때까지 모든 재료를 잘 섞어 준다.
  2.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아몬드 가루를 쌀가루, 귀리 가루 또는 옥수숫가루로 대체할 수 있다.
  3. 미리 기름칠을 하고 밀가루를 뿌려 둔 지름 26cm 오븐용 팬에 반죽을 붓는다.
  4. 그런 다음 실리콘 주걱으로 반죽 위에 레몬 크림을 올린다.
  5. 오븐을 200ºC로 예열한 뒤 30분간 굽는다.
  6. 오븐에서 팬을 꺼내고 약 20분 동안 식힌다.
  7. 반죽을 식히는 동안 레몬 파이 위에 올릴 머랭을 만들기 시작한다. 달걀흰자가 뻑뻑해질 때까지 잘 휘젓고 설탕을 조금씩 추가한다.
  8. 흰자가 적절한 질감이 되면 짤주머니에 넣는다.
  9. 끝으로 파이를 머랭으로 장식하고 토치로 파이 표면을 살짝 그을려 준다. 토치가 없다면 위쪽에만 불을 켠 200ºC 오븐에 파이를 넣고 2~3분간 구워 준다.

이렇게 하면 셀리악병 환자와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레몬 머랭 파이가 모두 완성이다. 살짝 복잡한 레시피이지만, 아이들과 함께 만들 수 있다. 또한 신선한 열대 과일 아이스크림이나 코코넛 멜론 과일 샐러드와 함께 곁들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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