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에게 밥을 먹일 때 부모가 저지르는 실수 7가지

아이들은 적절한 성장과 발육을 위해 균형 잡힌 식단이 필요하다. 하지만, 자녀에게 밥을 먹일 때 부모가 저지르는 실수는 나쁜 습관으로 쉽게 바뀔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자녀에게 밥을 먹일 때 부모가 저지르는 실수 7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08 8월, 2019

자녀에게 밥을 먹일 때 부모가 저지르는 실수 7가지를 살펴보자. 인간은 첫 생후 6개월 동안은 모유 또는 분유 먹어야 한다. 이는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할 것이고 또한 아기의 소화기관과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다. 이 기간이 지나면, 아이의 식단에 다른 종류의 음식을 서서히 소개하기 시작해야 한다.

하지만, 지금 먹이는 방식이 자녀의 미래의 미각과 식습관을 형성할 것이다.

자녀는 부모가 먹을 때 하는 모든 것을 모방하려고 할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자녀의 본보기라는 것을 기억하자. 대부분의 성인들은 빠르게 움직이는 삶을 살고 있지만, 그것이 결코 좋은 식생활의 확립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좋은 식생활은 아이에게 건강한 삶의 토대가 된다.

자녀에게 밥을 먹일 때 부모가 저지르는 실수 7가지

부실한 아침 식사

아침 식사는 충분한 에너지로 하루를 시작하도록 몸을 준비하기 때문에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다. 그래서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기 전에 매일 영양가 있는 아침을 먹여야 한다.

불행히도, 당신의 빠르게 움직이는 생활 방식은 아이들이 먹어야 할 따뜻한 아침 식사를 간소화하도록 이끌지도 모른다. 많은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그냥 쥬스나 쿠키나 달콤한 시리얼을 준다. 불행히도, 이는 아이의 학업 성취도와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아이들은 에너지 필요량을 충족시키는 충분한 아침 식사를 해야 한다. 섬유질,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을 함유해야 한다. 몇 가지 좋은 선택으로는 통곡물, 천연 시리얼, 요구르트, 통밀빵과 햄, 칠면조나 치즈로 만든 샌드위치 그리고 과일이 있다.

제대로 된 아침식사는 아이들의 집중력과 기억력을 증가시키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또한 비만을 예방할 것이다.

식사 체계 및 시간 부족

식사 체계

루틴을 만드는 것은 어린이에게 건강하고 좋은 훈육 방법이다. 아이들에게 작은 일상의 일을 수행하게하고, 책임을 지게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식사 스케줄을 정하는 것은 아이의 식욕과 소화의 균형을 맞추며, 아이는 규율의 중요성을 배우게 된다. 게다가, 식사는 가족과 함께 나누는 특별한 순간이 될 것이다.

아이는 하루에 다섯 끼를 먹어야 한다. 그것은 세 번의 주요 식사와 두 번의 간식을 포함한다. 그러면 아이가 영양소를 더 잘 소화시키고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음식량 조절 실패

그렇다. 여러분은 자녀들이 보다 크고 튼튼하게 자랐으면 하고 바랄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필요한 양보다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성인이 먹는 음식의 양을 아이들에게 주는 것은 큰 실수지만 쉽게 방지할 수 있다.

아이들은 어른과 같은 위 용량과 영양상의 필요를 가지고 있지 않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이 과식하거나 아예 식사를 거부하도록 접시를 채우고 싶을까?

자녀에게 과도한 체중을 권장하지 말고, 자녀들의 특별한 필요를 염두에 두고 적절하게 식사하는 방법을 교육해야 한다.

가공식품 vs 과일, 채소

아주 어린 나이부터, 아이들은 “맛있는” 가공식품들에 더 선호하기 시작한다. 이러한 음식의 대부분은 지방과 화학 첨가물이 많아서 중독적이다.

이러한 제품들을 멀리하지 않으면 학교와 아이들이 자주 가는 다른 장소에서 가공식품들의 소비를 통제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부모로서의 의무다.

아이들에게 가장 다양한 형태로 야채와 과일을 먹이자.

아이가 강하고 건강하게 자라기를 원한다면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지방질, 미네랄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도록 하라.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 보상하기

건강하지 않은 음식

비록 우리가 좋은 영양의 이점을 알고 있다고 해도, 종종 아이들에게 극도로 단 음식이나, 짜거나, 트랜스지방이 많은 음식들로 보상을 제공한다.

이러한 음식들이 영양분을 공급하지 않는다는 사실과는 상관없이, 몇 가지 중독성 있는 화학물질을 또한 포함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자.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맛있는” 가공식품을 먹는 것은 뇌의 쾌락중추를 자극하고 도파민이나 세로토닌과 같은 “기분이 좋아지는” 화학물질을 방출한다고 한다. 이것은 장기적으로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진짜 과일과 채소를 먹는 아이들에게 “상”을 주지 말자.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이것이 일종의 처벌이라는 생각을 강화하게 될 것이다. 가공식품에는 많은 맛있는 대안이 있다. 온라인으로 요리법을 검색해 보자.

부엌에서 아이를 멀리 두자

어린이의 기여는 작을지 모르지만 소스를 섞거나 여기저기 소금을 약간 첨가할 수 있다. 아이가 음식 준비를 직접 돕는 일은 매우 재미있고 자극적이다. 아이가 새로운 음식을 먹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훌륭한 전략이기도 하다. 게다가, 아이들은 집안일을 분담하는 법을 배우면서 책임감을 키운다.

물론 날카로운 기구를 다룰 때는 안전 조치를 취해야 한다. 항상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지 말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자. 아이와 함께 만들 수 있는 쉽고 영양가 있는 요리법들이 많이 있다.

눈과 코 모두 저녁 식사 시간에 자극을 받는 최초의 기관이다. 다채로운 접시는 어린이들에게 매우 흥미로울 것이고 그 호기심은 아이들에게 안에 들어있는 음식을 먹어보게 할 것이다.

필요한 것은 약간의 창의력과 노력

음식을 다른 방법으로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라. 예를 들어, 편두콩은 수프, 햄버거, 그리고 스프레드를 만드는 데 아주 좋다. 한편, 호박은 크림으로 먹을 수 있고, 파스타의 소스 또는 심지어 치즈케이크에도 먹을 수 있다.

새로운 양념을 시도하면 미각적 경험은 당신의 아이뿐만 아니라 당신의 가족 모두를 위해 향상될 것이다.

권장 사항

이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아이에게 밥을 먹이는 것에 대해 추가로 궁금한 것이 있다면, 소아과 의사와 상의하자. 소아과 의사는 아이들이 좋은 습관을 들이게 만들고 자녀의 밥을 먹일 때 부모가 저지르는 실수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안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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