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제품 없이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법

과일 베이스의 아이스크림은 맛있고 건강하며 비타민이 풍부하다. 다음의 레시피를 따라 나만의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는 코코넛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자.
유제품 없이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법

마지막 업데이트: 07 2월, 2021

코코넛은 영양가 있는 고칼로리 식품(100g당 342칼로리)이다.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고 섬유질, 단백질, 저혈당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다. 코코넛을 사용해서 맛있는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는 코코넛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코코넛의 이점을 활용하여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고 보자!

코코넛 섭취의 이점

코코넛과 코코넛 베이스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여러 건강상의 이점과 관계가 있다.

  • 수분 섭취: 코코넛은 수분 함량이 높으므로 몸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된다.
  • 고혈압 조절: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높은 섬유질 함유량 덕분에 이뇨 및 완화제 효과가 있어서 변비를 예방한다.
  • 콜레스테롤 저하: 코코넛은 요산을 함유하고 있다. 요산은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HDL(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킨다.
  • 항균 및 항진균 작용: 이 작용은 내, 외부 모두에서 작용한다.

유제품 없이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법

코코넛 아이스크림과 두유

유제품이 들어가지

이 레시피는 가장 쉬우며 글루텐, 계란, 유당이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실제로 100% 비건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다. 과일 조각이나 다양한 맛의 시럽을 더할 수 있다.

필요한 재료

  • 콩 또는 식물성 우유 300ml
  • 코코넛 밀크 150ml
  • 계피 가루
  • 통설탕, 스테비아, 메이플 시럽

준비 과정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혼합물이 거품이 될 때까지 친다.
  • 저온에서 보관할 수 있는 용기에 넣고 3시간 동안 얼린다.
  • 혼합물을 다시 섞어 아이스크림을 더 크리미하게 만들고 적어도 12시간 동안 얼린다.
  • 아이스크림을 먹을 준비가 끝났다.

베리를 넣은 아이스크림

유제품이 들어가지

이 레시피는 유당 기반 제품이나 글루텐을 사용하지 않지만 계란은 사용한다. 이전의 레시피보다 조금 더 정교하지만 그 식감은 아주 보통의 아이스크림과 비슷하다.

필요한 재료

  • 딸기 100g
  • 블랙베리 50g
  • 블루베리 50g
  • 코코넛 밀크 300ml
  • 계란 흰자 2개
  • 계피 가루
  • 통사탕수수 설탕이나 스테비아

준비 과정

  • 먼저 계란 흰자 위가 푹신한 질감이 될 때까지 쳐준다. 그런 다음 설탕을 조금 넣는다. 옆에 둔다.
  • 딸기, 블랙베리, 블루베리를 씻어서 자른다. 믹서기에 모든 과일을 넣어 갈아주고 매셔를 사용해 으깬다. 거름망을 사용하여 커다란 씨를 거른다.
  • 혼합물을 냉동에 안전한 용기에 넣고 최소 3시간 얼린다.
  • 푹신한 계란 흰자를 소스팬에 넣고 익히므로 혼합물에 넣을 때에는 날것 상태가 아니게 된다.
  • 불에서 냄비를 치우고 계란 흰자에 코코넛 밀크와 기호에 따른 감미료를 섞는다.
  • 혼합물을 얼음틀에 넣고 최소 두 시간 얼린다.
  • 두 시간 뒤, 냉동 과일과 계란 흰자와 섞은 코코넛 밀크 큐브를 고성능 블렌더에 넣는다. 크림이 될 때까지 쳐준다.
  • 아이스크림을 먹을 준비가 끝났다.

코코넛과 바나나 아이스크림

유제품이 들어가지

이 레시피는 비건과 셀리악 식단에 적합하다. 냉동 바나나는 크림 같은 베이스를 만들고 아이스크름의 바디와 식감을 제공한다. 또한 기호에 맞는 레시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모든 종류를 과일을 추가할 수 있다.

필요한 재료

  • 바나나 3개
  • 코코넛 밀크 250ml
  • 잘게 썬 코코넛
  • 설탕이나 천연 감미료

준비 과정

  • 먼저, 바나나의 껍질을 벗기고 자른다. 들러 붇지 않는 틀에 넣고 적어도 12시간 동안 얼린다.
  • 다른 과일을 추가하고 싶으면 껍질을 벗기고 자른 뒤 얼리는 같은 절차를 따른다.
  • 바나나와 고른 과일을 믹서기에 넣는다.
  • 코코넛 밀크와 잘게 썬 코코넛을 추가한다. 크림이 될 때까지 쳐준다.
  •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꿀을 넣는다. 그러나 익은 바나나라면 아마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 혼합물을 냉동에 안전한 용기에 넣고 몇 시간 얼린다.
  • 아이스크림이 준비되었다. 견과류나 향이 있는 시럽을 더할 수 있다.

소규모 가정에서도 이러한 레시피를 활용하여 건강한 식재료를 가족의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다. 신선한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밖이 더운 날 이러한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는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러한 레시피는 코코넛과 과일의 영양 파워를 제공하며 열을 식히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건강한 디저트,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건강한 디저트,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

맛있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찾고 있는가? 그렇다면 이 글을 계속 읽어보자! 집에서 맛있는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을 만들기 위한 3가지 레시피를 함께 살펴보자. 블루베리는 비타민 A, B9, C, K를 제공하므로 건강한 식단에 권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