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중 많은 여성이 둥근 모양의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얼굴 모양을 더 작아 보이게 하려고 애쓴다. 다행히도, 큰 희생이나 노력을 감수하지 않고도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해주는 팁들이 있다. 어떤 뷰티팁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1.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해주는 헤어스타일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려면 구불거리거나 웨이브가 있는 헤어스타일을 피해야 한다. 이런 헤어스타일이 얼굴 쪽으로 내려오면 얼굴이 커보일 수 있으므로, 생머리나 층이 있는 머리를 해야 한다.
생머리는 볼을 작아 보이게 한다. 머리카락이 원래 곱슬머리라면, 너무 구불거리기보다는 가벼운 웨이브를 하는 편이 좋다.
턱까지 오는 헤어스타일도 피해야 한다. 더 짧거나 더 길 수는 있어도, 턱 라인에 맞추면 턱이 더 넓어 보이기 때문에 안 된다.
이상적으로는 머리가 턱보다 좀 더 짧은 것이 가장 좋다. 사람들이 얼굴을 쳐다볼 때 광대뼈로 눈이 가면서 얼굴이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뱅헤어는 어떨까? 앞머리를 낼까 말까 고민이 된다면 위의 사진과 같이 비대칭 뱅헤어를 꼭 시도해보자. 머리를 이렇게 자르면 이목구비가 더 부드럽고 덜 둥글게 보일 수 있다.
마지막 팁은 가르마를 가운데로 하지 말고 옆쪽으로 해야 한다는 것인데, 가운데 가르마는 얼굴을 딱딱해 보이게 만들기 때문이다.
더 읽어보기: 새로운 헤어스타일로 어려 보이는 법
2. 작은 얼굴을 만드는 메이크업
입술은 부드러운 색으로
이 팁은 메이크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밝은 빨간빛처럼 강렬한 색을 좋아할 수도 있지만,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고 더 균형 있게 보이도록 하려면 꼭 부드러운 톤의 립스틱을 선택해야 한다.
핑크톤이나 예쁜 누드 컬러를 선택하면 입이 더 넓어 보이면서 균형감을 주고 얼굴을 더 작아 보이게 해준다.
잊지 말자. 핑크나 누드톤의 립글로스를 사용하면 정말 예뻐 보일 것이다.
볼터치는 적당히
볼터치를 사용하는가? 그렇다면 좋다. 볼터치가 정말 유용한 도구이기 때문이다. 이번엔 볼에 약간의 빛을 더 해줄 수 있는 브론저도 꼭 사용해 보자.
브러쉬를 볼에서 이마 가장 위에 머리카락이 닿는 부분인 헤어라인까지 사선으로 사용하면 된다. 블러셔나 브론저가 부드럽고 얼굴이 작아 보이게 만들고 각이 져 보이지 않도록 언제나 직선이 아니라 사선의 형태로 사용하자.
얼굴을 밝게 해줄 수 있는 톤에 집중하고 어두운 톤은 피하자. 예를 들어, 어두운 브론저보다는 반짝거리는 블러셔를 선택하자. 아마 엄청 예뻐 보일 것이다.
더 읽어보기: 눈 밑 지방을 가리는 5가지 메이크업
아이섀도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이미 황금률을 알고 있으리라 믿는다. 눈 화장을 짙게 하면 입술은 밝은색을 써야 하고, 입에 진한 색을 쓸 때는 눈 화장은 좀 부드럽게 해야 한다.
여기서는 입에 부드러운 톤을 쓰는 것에 집중하므로, 눈 화장은 좀 더 재미있게 해도 된다. 눈이 커 보이고 시선을 눈가 및 얼굴 위쪽으로 모을 수 있도록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자. 그리고 눈을 확 튀게 하는 색의, 그리고 예쁘게 빛나는 효과가 있는 아이섀도를 선택하자.
눈썹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할 수 있을까?
물론이다. 두껍고 눈에 띄는 눈썹이 요새 유행이라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풍성한 눈썹은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므로, 얼굴이 작아 보이게 만들고 싶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자.
눈썹을 다듬지 말거나 눈썹 제모를 전혀 하지 말라는 뜻이 아니다. 반대로, 오히려 눈썹이 가운데는 두껍고 가장자리는 뾰족해지도록 손질을 잘 해주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눈의 구도가 잘 잡히며, 사람들의 시선을 얼굴 위쪽으로 모을 수 있다.
자, 이제 얼굴이 날씬해 보일 수 있도록 턱 위나 아래로 오는 생머리를 연출해 보자.
또 나트륨은 체액 저류를 일으켜 얼굴이 붓게 할 수 있으므로, 저지방 그리고 저나트륨 식생활을 유지하도록 하자.
이렇게 간단한 팁과 건강한 식생활을 병행한다면 외모를 금방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