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기본적인 화장법 7가지를 소개한다. 전문가에게 배우거나 전문가가 되지 않아도 누구나 예쁘게 화장할 수 있다. 사실 우리가 어떤 행동을 하느냐보다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지가 더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하지만 얼마나 꾸미느냐는 결국 얼마나 시간이 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은 늘 시간에 쫓긴다. 그래서 오늘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면서 예쁘게 화장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방법들이다. 조금씩 따라해보면 보다 더 아름다운 나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가장 기본적인 화장법 7가지
1. 볼터치 화장법
볼터치는 얼굴에 색깔을 내주는 화장이다. 보통 그냥 쓱 발라 손이나 브러쉬로 펴바른다. 하지만 그러다 보면 얼굴 전체에 퍼져 버린다.
이런 일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볼에만 볼터치를 자연스럽게 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광대뼈가 튀어나온 부분을 밝게 하면 훨씬 더 매력적으로 보일 것이다.
볼터치 하는 방법
- 브러쉬에 화장품을 너무 많이 바르지 말자. 진하게 발랐다 지우는 것 보다 얇게 여러번 바르는 게 더 낫다. 처음부터 너무 진하게 바르면 결국 다 지우고 세수를 하고 다시 바르고를 반복하게 된다.
- 볼터치는 뺨 바로 아래에만 바른다.
- 그 다음 브러쉬에 화장품을 묻히지 않고, 그냥 브러쉬로 동그랗게 바른다. 어디에 발라야할지 모르겠으면 얼굴 표정을 바꿔보자. 그러면 광대 부분을 좀 더 쉽게 구분할 수 있다.
- 볼터치를 잘 발랐으면, 뺨에 밝은 색으로 살짝 포인트를 주자. 하지만 너무 밝은 색을 사용하거나 너무 많이 발라서는 안된다.
- 위에서 썼던 브러쉬보다 약간 가는 브러쉬로 포인트로 밝게 발랐던 것 중 머리카락 가까이의 부위를 문질러 더 부드럽고 옅게 만든다.
이 글도 읽어보자 : 레몬을 천연 화장품으로 사용하는 6가지 방법
2. 마스카라 잘 바르는 법
속눈썹은 화장하는 것 중 가장 쉬운 부분에 해당된다. 그리고 화장을 하면 가장 쉽게 눈에 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마스카라 바르는 걸 어려워한다.
마스카라를 제대로 펴 바를 줄 몰라서 그렇다. 마스카라를 너무 많이 발라 뭉치는 것이다. 그리고 마스카라를 바를 때 눈꺼풀에 쉽게 묻기도 한다. 이런 경우, 다음의 방법을 참고해서 마스카라를 발라보자.
- 깨끗하고 물기가 없는 숟가락을 준비한다.
- 위쪽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바를 때 눈꺼풀 위에 숟가락을 올린다. 그러면 마스카라가 눈꺼풀에 묻는 걸 막을 수 있다.
3. 아이라이너 완벽하게 그리는 법
다음은 아이라이너를 완벽하게 잘 그리는 방법이다. 캣아이나 이집션, 아니면 그냥 평범한 스타일로 그릴 수도 있다.
투명 테이프나 셀로판 테이프가 필요하다. 작은 줄자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투명 테이프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 테이프를 준비한 다음 다음의 방법을 따라해보자.
- 속눈썹 라인을 따라 테이프를 붙인다.
- 아이라이너로 선을 그린다.
- 테이프를 조심스럽게 떼낸다.
짠, 완벽한 아이라이너가 그려졌다!
4. 립스틱이 더 오래 유지되게 하는 법
립스틱이 더 오래 유지될 수 있게 하려면 휴지, 브러쉬와 반투명 파우더가 필요하다. 반투명 파우더는 립스틱이 더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돕는다. 또 립스틱이 얼룩지거나 피부에 묻는 것도 막아준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 먼저 입술에 코코아 버터나 바셀린, 모이스처라이저를 발라 입술을 촉촉하게 만든다.
- 입술선을 그린 다음 그 안을 채워 바른다.
- 입술 사이에 화장지를 넣고 살짝 다문다.
- 브러쉬로 반투명 파우더를 바른다. 립스틱을 한 번 코팅해주는 역할을 한다.
- 참고 사랑: 반투명 파우더를 바르는 게 핵심이긴 한데 잘못 바르면 안 된다. 왜냐하면 반투명 파우더를 바르면 매트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매트하게 만들고 싶었다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고 반짝거리는 상태로 두고 싶었다면 파우더를 주의해서 바르도록 하자.
5. 거의 가짜 속눈썹
속눈썹을 붙이지 않고 속눈썹을 붙인 것 같은 효과를 내고 싶은 사람들은 이 방법을 따라해보자. 가짜 속눈썹을 붙이면 눈도 훨씬 더 보이고, 예쁘다.
다음의 방법은 가짜 속눈썹을 붙이지 않고도 가짜 속눈썹을 붙인 것 같이 속눈썹을 풍성하게 해주는 방법이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 마스카라를 얇게 바른다.
- 마스카라가 다 마르기 전에 속눈썹에 컴팩트 파우더를 살짝 바른다.
- 마스카라를 다시 한 번 더 바른다.
짠! 놀랍지 않은가?
이 글도 읽어보자 : 속눈썹을 기르는 법
6. 아이섀도우 바르는 법
아이섀도우는 처음에 바를 땐 예쁘지만 시간이 지나면 색깔이 칙칙해진다. 눈을 똑바로 떴을 때와 눈을 감았을 때 다른 색깔로 보이기도 한다.
그래서 아마 아이섀도우 바르는 팁을 가장 유용하게 활용하는 사람이 많을 듯하다.
처음에는 눈꺼풀에 흰색 아이섀도우를 바른다. 그 위에 내가 원하는 색의 아이섀도우를 바른다. 베이스로 바른 흰색 아이섀도우가 아이섀도우 색깔을 더 분명하게 만들어 준다.
7. 스프레이 픽서
화장을 다 하고 보니 파우더나 파운데이션 같은 게 뭉쳐 있는 게 보일 때가 있다. 이렇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보이기도 하고, 골판지처럼 얼룩덜룩해 보이기도 한다.
그렇다고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커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화장을 다 한 다음에 픽서를 조금 뿌린다. 픽서는 여러 가지 역할을 해주는데, 이를테면 다음과 같다.
- 화장이 더 오래 유지될 수 있게 해준다.
- 얼굴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회복시켜준다.
- 얼굴을 밝게 만들어준다.
- 자연스럽게 만들어준다.
이 글에서 소개한 화장법 7가지를 통해 멋지게 변신해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Popkin, B. M., D’Anci, K. E., & Rosenberg, I. H. (2010). Water, hydration, and health. Nutrition reviews, 68(8), 439–458. https://doi.org/10.1111/j.1753-4887.2010.00304.x
- Graf, Jeannette M.D. Antioxidants and Skin Care: The Essentials,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 January 2010 – Volume 125 – Issue 1 – p 378-383 doi: 10.1097/PRS.0b013e3181c2a571
- Esther Boelsma, Lucy PL van de Vijver, R Alexandra Goldbohm, Ineke AA Klöpping-Ketelaars, Henk FJ Hendriks, Len Roza, Human skin condition and its associations with nutrient concentrations in serum and diet,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Volume 77, Issue 2, February 2003, Pages 348–355, https://doi.org/10.1093/ajcn/77.2.348
- Goffin, V., Piérard‐Franchimont, C. and Piérard, G.E. (1996), Sensitive skin and stratunm corneum reactivity to household cleaning products. Contact Dermatitis, 34: 81-85. doi:10.1111/j.1600-0536.1996.tb02134.x
- Cuidado de la piel: 5 sugerencias para una piel sana. Mayo Clinic. https://www.mayoclinic.org/es-es/healthy-lifestyle/adult-health/in-depth/skin-care/art-20048237